맥스 페인 2: 맥스 페인의 몰락: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문단 '작품 속의 무기' 삭제
63번째 줄: 63번째 줄:
* {{언어고리|en}} [http://www.rockstargames.com/maxpayne2/ 공식사이트]
* {{언어고리|en}} [http://www.rockstargames.com/maxpayne2/ 공식사이트]


{{토막글|게임}}
{{토막글|슈팅 게임}}


[[분류:2003년 게임]]
[[분류:2003년 게임]]

2009년 8월 17일 (월) 16:14 판

맥스 페인 2: 맥스 페인의 몰락
장르3인칭 슈팅 게임

맥스 페인 2: 맥스 페인의 몰락》(Max Payne 2: The Fall of the Max Payne)는 레미디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3인칭 슈팅 게임으로 맥스 페인의 후속작이자 이야기를 끝맺는 마무리작이다.

줄거리

틀:스포일러 시작 벼락이 내리치며 소나기가 퍼부대는 날의 우든의 저택, 모두가 죽은 저택에서 살아남은 맥스는 힘겹게 의식을 잡고있는 모나에게 다가간다. 그 무렵, 뉴욕 시 경찰이 뒤늦게 현장에 도착하여 진입준비를 개시할때즘, 맥스는 모나에게 키스를 한다.

조금 앞 이른 시각의 같은 날 밤, 총에 맞아 병원으로 실려온 맥스는 상처 부위가 커 살 가망성이 없었지만, 의사들의 활약으로 기적적으로 회복한다. 수시간이 지나 의식을 차린 그는 고통을 참아가며 병실 침대에서 벗어나, 옷걸이에 걸린 자신의 코드를 걸치고 가능한 멀리 가기 위해 마취에 의한 환각으로 비틀거리며 병실을 벗어난다. 도중, 수술실에서 사설 경비원이 죽어있는 것을 목격하고 경비원의 권총을 쥐는 순간, 복장에 무장한 괴한에 나타나지만, 맥스에 의해 사살된다. 다시 발길을 재촉하여 병원을 빠져나가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로비로 내려가는 순간, 서장이자 상사인 짐 브라부라와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 또한 곧이어 나타난 또다른 괴한에 의해 사살당하고, 그 괴한이 쏜 탄환에 액체산소통이 폭발하면서 맥스는 엘리베이터와 함께 지하실로 추락한다. 그리고 지하실의 시체보관실 안에서 맥스는 거기서 자신이 죽인 동료 형사인 윈터슨의 시체를 보게 되고, 이러한 상황까지 오게 된 과정을 회상하기 시작한다.

특징

물리 엔진의 도입

주제가

등장인물

맥스 페인 (Max Payne)
모나 삭스 (Mona Sax)
블라디미르 "블라드" 렘(Vladimir "Vlad" Lem)
러시아 마피아의 두목인 블라드미르는 맥스가 쓸고 지나간 나이트 클럽 '라그나 록'(Ragna Rock)을 사들여 보드카란 이름의 레스토랑으로 내부 개조를 하여 개업을 준비하고 있었다. 도중, 조직원이 거의 모두 나가있었던 때 비니와 그의 멉스터의 급습을 받는다. 팔을 다친 블라드는 대처할수 없었지만, 때마침 들이닥친 맥스에 의해 상황은 마무리된다. 그 전쟁의 결말은 비니가 캡틴 베이스볼 배트 보이(Captain Baseball-bat boy)의 열성적인 팬임을 악용하는 것으로 마무리지었다. 머리부분에 폭탄이 설치된 인형을 입게 만들어, 도망쳐 온 비니를 어드레스 언노운에서 폭사시켰다. 그런 다음, 우든의 저택에 완전 무장한 부하들을 파견하여, 그의 저택을 점거하고 직접 우든을 살해하였다. 마침내는 자신의 야망의 장애물들을 모두 없애기 위해 마지막으로 맥스에게 암살시도를 하였으나, 그에게 패배하고 샹들리에의 지지대과 함께 바닥으로 추락하여 생을 마감하였다.
모델 - 피터 길레스(Peter Giles), 음성 - 조나단 데이비스(Jonathan Davis)
베일리 윈터슨(Valerie Winterson)
맥스와 같은 직장 NYPD(New York Police Department)에서 일하는 동료이자 파트너. 블라드의 "여자친구"였으나 비밀을 숨기고 맥스와 모나를 죽이려 한다. 하지만 모나를 구하려는 맥스의 총에 맞아 쓰러지고, 모나를 피신시키는 맥스를 사력을 다해 쏜다. 맥스가 추락한 후, 총소리를 듣고 온 경비원들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지지만, 결국 사망하고 만다.
짐 브라부라(Jim Bravura)
맥스의 가장 상관이자 경찰 부서장. 맥스 페인 1에서 맨 마지막에 맥스를 체포한다. 맥스와 모나의 협동관계와 그것이 베일리 윈터슨 형사의 사건을 망쳐놓은 탓에, 맥스를 책상에서 사무를 보게 한다(행동 금지된 것). 맥스가 병원을 탈출하려 하자 병원 로비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는 맥스와 만나게 되고, 맥스를 윈터슨 형사 살인범으로 의심해 병원에 남아 있을 것을 요구한다. 하지만 말하는 도중에 총을 맞고 쓰러진다. 맥스가 우든의 사무실에서 TV를 켜지 않았기 때문에, 맥스는 브라부라가 그 공격에서 살아났다는 뉴스를 듣지 못했다.
알프레드 우든(Alfred Woden)
이너 서클Inner Circle의 두목. 맥스를 죽이기 위해 모나를 고용한다. 암 환자. 모나가 맥스를 쏘고 뒤이어 나타난 블라드가 모나를 쏘자, 맥스에게 사과하면서 휠체어에서 일어나 블라드를 공격한다. 하지만 블라드에 의해 살해당하고 만다.
빈센트 "비니" 고그니티(Vincent "Vinnie" Gognitti)
비니는 죽은 루피노와 핀트 형제의 뒤를 이어 갱단의 두목의 자리에 올랐다. 그는 부하들과 블라드의 조직원들이 부제인 때를 틈타 보드카를 급습하여 그를 죽으려 했으나, 때마침 찾아온 맥스에 의해 와해되었다. 그 후, 비니는 캡틴 베이스불 베트 보이의 열성팬이라는 요소를 악용당해 블라드의 계략에 빠져 폭탄이 장착된 입는 인형을 입게 되고(코스프레) 러시아 마피아의 총공습으로 위기에 빠진다. 그 상황에서 맥스의 엄호를 받고 위험에서 벗어나, 폭탄의 해체를 위해 모나가 있는 어드레스 언노운으로 도착하지만, 먼저 도착해 있던 블라드에 의해 폭사하였다.
모델 - 스테판 그레고리(Stephen Gregory), 음성 - 프레드 베르맨(Fred Berman)
청소부들(The Cleaners)
그들이 저지른 범죄들의 증거를 남기지 않기 때문에 잘 드러나지 않는 조직. 그래서 조직 이름도 "청소부"다. 블라드의 창고에서 맥스와 처음 대결하게 된다. 뒤이어 청소부들은 맥스의 아파트를 공격하게 되고, 공사장에서 맥스가 그들 뒤에 카우프만Kaufman이라는 인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때까지 공격한다. 하지만 우든의 방문으로 그들의 진정한 뒤는 블라드라는 것을 알게 된다. 대다수의 조직원들은 맥스에게 살해당한다.

틀:스포일러 끝

같이 보기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