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상: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Girl007 (토론 | 기여)
새 문서: 회상 : recall. 회상은 사람들이 이미 습득한 정보를 있는 그대로 인출해 내는 과정이다. 회상을 시키는 방법은 자유회상, 도움회상, 순서회상...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독자 연구}}
회상 : recall. 회상은 사람들이 이미 습득한 정보를 있는 그대로 인출해 내는 과정이다. 회상을 시키는 방법은 자유회상, 도움회상, 순서회상이다. 회상은 2단계 과정을 거친다. 회상은 일단 가능한 대안들을 기억에서 인출하여 그 중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확인해야 하므로 어렵다. 읽을 수 있는 한자보다 쓸 수 없는 한자가 많은것은 회상이 어렵기 때문이다. 그리고 빈도수가 높은 단어를 이용한광고는 회상이 잘 된다. 왜냐하면 인출이 쉽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정보가 조직적으로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회상이 어렵다. 즉 회상은 주관식 시험과 같은 것이다.
{{정리 필요}}

회상 : recall. 회상은 사람들이 이미 습득한 정보를 있는 그대로 인출해 내는 과정이다. 회상을 시키는 방법은 자유회상, 도움회상, 순서회상이다. 회상은 2단계 과정을 거친다. 회상은 일단 가능한 대안들을 기억에서 인출하여 그 중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확인해야 하므로 어렵다. 읽을 수 있는 한자보다 쓸 수 없는 한자가 많은것은 회상이 어렵기 때문이다. 그리고 빈도수가 높은 단어를 이용한 광고는 회상이 잘 된다. 왜냐하면 인출이 쉽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정보가 조직적으로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회상이 어렵다. 즉 회상은 주관식 시험과 같은 것이다.

2009년 6월 17일 (수) 23:12 판

회상 : recall. 회상은 사람들이 이미 습득한 정보를 있는 그대로 인출해 내는 과정이다. 회상을 시키는 방법은 자유회상, 도움회상, 순서회상이다. 회상은 2단계 과정을 거친다. 회상은 일단 가능한 대안들을 기억에서 인출하여 그 중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확인해야 하므로 어렵다. 읽을 수 있는 한자보다 쓸 수 없는 한자가 많은것은 회상이 어렵기 때문이다. 그리고 빈도수가 높은 단어를 이용한 광고는 회상이 잘 된다. 왜냐하면 인출이 쉽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정보가 조직적으로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회상이 어렵다. 즉 회상은 주관식 시험과 같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