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붕뚫고 하이킥!: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51번째 줄: 51번째 줄:
=== 순재네 집 ===
=== 순재네 집 ===
* [[이순재]] - '''이순재'''(73세) 역 전작《[[거침없이 하이킥!]]》의 출연자이다.
* [[이순재]] - '''이순재'''(73세) 역 전작《[[거침없이 하이킥!]]》의 출연자이다.
: 식품회사 "이순재 F&B"의 사장이다. 떡볶이 장사를 중소식품회사로 성공시킨 자수성가형 기업인이지만, 본 성격은 다혈질이며 방귀를 잘 뀐다. 오래전, 아내와 사별하고 13년 전에는 자신을 길러주신 새어머니(계모) 여읜 뒤 홀로 딸과 아들을 키워왔다. 풍파고 교감 자옥에게 첫눈에 반해 자옥 앞에서만 자상하고 매너있게 행동한다. 그래서 자옥의 환심을 사기 위해 물량만 과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가 곤욕을 치른 적도 많이 있다. 하지만 우여곡절을 딛고 마침내 자옥과 결혼에 골인했다. 자옥과 연애를 하는 동안 마찬가지로 자옥을 짝사랑하던 풍파고 교장과는 사랑의 라이벌이 되어서 만났다 하면 으르렁거리는 앙숙지간이 되고 말았다. 어리바리한 사위 정보석을 심하게 갈군다.
: 식품회사 "이순재 F&B"의 사장이다. 떡볶이 장사를 중소식품회사로 성공시킨 자수성가형 기업인이지만, 본 성격은 다혈질이며 방귀를 잘 뀐다. 오래전, 아내와 사별하고 13년 전에는 자신을 길러주신 새어머님(계모) 여읜 뒤 홀로 딸과 아들을 키워왔다. 풍파고 교감 자옥에게 첫눈에 반해 자옥 앞에서만 자상하고 매너있게 행동한다. 그래서 자옥의 환심을 사기 위해 물량만 과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가 곤욕을 치른 적도 많이 있다. 하지만 우여곡절을 딛고 마침내 자옥과 결혼에 골인했다. 자옥과 연애를 하는 동안 마찬가지로 자옥을 짝사랑하던 풍파고 교장과는 사랑의 라이벌이 되어서 만났다 하면 으르렁거리는 앙숙지간이 되고 말았다. 어리바리한 사위 정보석을 심하게 갈군다.


* [[오현경 (1970년)|오현경]] - '''이현경'''(43세) 역
* [[오현경 (1970년)|오현경]] - '''이현경'''(43세) 역

2021년 1월 21일 (목) 03:29 판

지붕 뚫고 하이킥!
장르 시트콤, 가족, 로맨스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MBC
방송 기간 2009년 9월 7일 ~ 2010년 3월 19일
방송 분량 30분
방송 시즌 2
방송 횟수 총 126부작
추가 채널 MBC 드라마넷, E채널, MBC 에브리원, MBC 뮤직, MBC ON, 폭스 채널, 코미디 TV
기획 권익준
프로듀서 최희석, 박순태
제작사 초록뱀미디어
제작 길경진, 김승욱
연출 김병욱, 김영기, 조찬주
조연출 백승주, 이상현, 김남진
극본 이영철, 이소정, 조성희, 이지현
출연자 이순재, 김자옥, 정보석, 오현경
여는 곡 후니훈 - 지붕 뚫고 하이킥
닫는 곡 김조한 - You Are My Girl
자막 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 방송
HD 방송 여부 HD 제작 · 방송
전편 거침없이 하이킥!
후편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외부 링크  MBC 지붕 뚫고 하이킥! 홈페이지

《지붕 뚫고 하이킥!》하이킥!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2009년 9월 7일부터 2010년 3월 19일까지 방영된 문화방송 일일시트콤이다.

이 작품은 첫 회 시청률이 10.3%[1]로 시작하여 마지막 회는 24%를 기록하며, 전체 126회의 평균 시청률은 20.5%를 기록했다. 또한 자체 최고 시청률은 2010년 1월 28일(97회) 27.9%를 기록했다.[2]

등장 인물

순재네 집

식품회사 "이순재 F&B"의 사장이다. 떡볶이 장사를 중소식품회사로 성공시킨 자수성가형 기업인이지만, 본 성격은 다혈질이며 방귀를 잘 뀐다. 오래전, 아내와 사별하고 13년 전에는 자신을 길러주신 새어머님(계모)을 여읜 뒤 홀로 딸과 아들을 키워왔다. 풍파고 교감 자옥에게 첫눈에 반해 자옥 앞에서만 자상하고 매너있게 행동한다. 그래서 자옥의 환심을 사기 위해 물량만 과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가 곤욕을 치른 적도 많이 있다. 하지만 우여곡절을 딛고 마침내 자옥과 결혼에 골인했다. 자옥과 연애를 하는 동안 마찬가지로 자옥을 짝사랑하던 풍파고 교장과는 사랑의 라이벌이 되어서 만났다 하면 으르렁거리는 앙숙지간이 되고 말았다. 어리바리한 사위 정보석을 심하게 갈군다.
순재의 딸. 준혁과 해리의 엄마. 대학교 때까지 태권도 선수를 했으며 지금은 준혁이 다니는 고등학교에서 체육교사로 근무하고 있다. 오래전 엄마를 잃고 늦둥이 동생 지훈을 업어키우다시피 했고 아직까지도 엄마에 대한 그리움이 남아있는데다 아버지가 만나는 자옥은 직장상관임과 동시에 천지차이인 성향 때문에 사이도 좋지 않은 터라 아버지의 연애를 달가워하지 않는다. 하지만 콩국수집에서 함께 콩국수를 먹은 후에는 자옥과 가까워졌고 그녀를 엄마로 인정했다. 기본적으로 다소 거침없고 시원스러운 사람이라 매사에 자신감이 넘친다. 그래서 해보지도 않고 피하는 사람들을 싫어한다고 한다.
  • 정보석 - 정보석(44세) 역 (아역 안상현)
현경의 남편. 순재의 사위. 준혁과 해리의 아빠. 식품회사 "이순재 F&B"의 부사장. 꽤나 지적있어 보이는 외모와는 다르게 머리가 심하게 나쁘고 실수가 잦은 편이다. 그래서 순재에게 날마다 구박을 듣는 게 일상이며 심한 경우에는 아내를 비롯한 다른 가족들에게도 무시당하기 일쑤였다. 그래서 한때는 이를 보다 못한 준혁이 따진 적도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눈치도 너무 없어서 적정선이란 걸 모르기 때문에 악의 없는 비호감 캐릭터가 됐다. 사실 부사장 자리도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한 게 아니라 아내 현경이 아버지에게 바득바득 우겨서 낙하산으로 얻어낸 것이다.
순재의 아들. 현경의 남동생. 준혁과 해리의 외삼촌. 어린 나이에 어머니를 잃어서 어머니가 아닌 누나 손에서 자랐다. 지금은 서울대의 의대를 졸업해서 초록병원 외과에서 근무중인 레지던트 3년차 의사.폐소공포증과 개털 알레르기가 심한 편이다.남일에는 무관심한 스타일이다.
현경과 보석의 아들. 엄마가 근무하는 풍파고 2학년 고등학생. 하지만 일찍부터 공부와는 담쌓은 싸움짱. 예전 영어과외 선생 최재원을 엄마가 일방적으로 잘라버려서 꽤 화가 나서 새로 온 영어과외 선생 정음에게 전혀 마음을 열지 않고 무조건 반말이었다. 그뿐만 아니라 휴대폰에는 '치와와'라고 저장했다. 하지만 온갖 하극상에도 굴하지 않는 정음을 보면서 자신도 곧 정이 생겼고 나중에는 '형'이라고 부른다. 식모로 들어온 세경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현경과 보석의 딸. 준혁의 늦둥이 여동생. 기본적으로 독점욕이 매우 강해서 남에게 양보하는 걸 절대로 못 참는다. 게다가 예절도 없어서 자기가싫어하는 사람들을 '빵꾸똥꾸'라고 부르며 반말을 한다. 자기집에 얹혀살게 된 세경과 신애를 '빵꾸똥꾸'라고 부르며 날마다 못살게 군다. 하지만 극이 진행될수록 예절이란 걸 배우기 시작했고 못살게 굴던 신애에게 정이 든다.
  • 삼식이 (태명)
현경과 보석의 셋째 아이. 108화 때 임신이 밝혀졌다. 하지만 극중에서는 임신 여부만 알려지고 이 아이가 어떻게 됐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신신애의 언니. 중학교 때 엄마를 병으로 잃었고 졸업한 뒤에는 아빠마저 빚더미에 앉으면서 3년 동안 산속에서 은둔생활을 하게 된다. 하지만 산속에빚쟁이들이 나타났다.그리고 아빠와 헤어져 무작정 서울에 상경했다. 이때 처음 만난 줄리엔 덕분에 잠시 자옥의 한옥집에 잠시 머물렀다. 그러다 잃어버린 신발을 찾으러 지훈의 뒤를 쫓아가다가 그의 집에 식모로 취직한다.[3] 알뜰하고 착실하며 남에게 신세 지는 걸 싫어한다.준혁하고도 꽤나 친해지게 된다.원양어선을 타고 돈을 벌러 간 아빠를 기다리며 세 식구가 함께 살날을 기도한다
세경의 동생. 세 살 때부터 산골에서만 살았기 때문에 세상 물정을 전혀 모른다. 그래서 서울에서 보는 모든 것들을 신기해한다. 처음 만났을 때부터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주는 줄리엔을 '키다리 아저씨'로 여기며 매우 잘 따른다. 순재네 집에 얹혀 살기 시작한 뒤부터는 해리와 같은 학교에 다니게 되는데 기초지식조차도 없는 해리와는 달리 시험만 쳤다 하면 거의 만점을 받는다. 툭하면 자신의 모든 걸 뺏어가는 해리를 매우 무서워하지만 극이 진행될수록 여러가지 소동을 겪는 사이 해리와 친해지게 된다.

자옥네 집

고등학교 교감. 공주풍을 좋아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까탈스럽게 군다. 학교에서 남학생들의 젖꼭지를 잘 꼬집기 때문에 '변태 할망구', '변태 교감'으로 불린다. 오래전, 어머니가 콩국수 하나만 해놓고 야반도주를 해버린 사건 때문에 오랫동안 콩국수를 먹지 않았다. 자신이 교양 있는 여자라고 생각하여 더러운 것과 추한 걸 싫어한다. 그렇기 때문에 거침없고 대담한 현경과는 날마다 취향 차이로 티격태격거리는 앙숙 중의 앙숙. 풍파고 교장과 이순재가 동시에 짝사랑하고 있는데 무작정 손잡고 사귀자는 교장 대신 자상하고 매너있는 순재를 택했다. 연애를 하는 동안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마침내 그와 결혼하면서 현경과 지훈의 새어머니가 된다.하숙집 가족들 중에서 광수를 제일 싫어한다.
자옥의 하숙생. 서운대학교에서 영문과를 전공하고 있으며 데리고 다니던 애견 히릿이 비싼 구두를 망가뜨리자 변상할 돈을 마련하기 위해 과외알바를 시작한다. 그런데 학교 이름이 서울대와 비슷하다 보니 현경도 그녀가 서울대를 다닌다고 여긴다. 그녀는 모처럼 들어온 일자리를 잃을 수 없어서 급한대로 서울대 행세를 시작하며 준혁의 과외선생이 됐다. 과외를 하는내내 5살이나 많은 자신에게 반말하는 준혁을 보면서 울화통이 치밀어 올랐지만 포기하지 않는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 자길 멀리하던 준혁도 마음을 열었다.
자옥의 하숙생. 미국에서 온 프랑스계 청년. 한국어 실력은 현지인 수준으로 유창하지만 발음이 좋지 않아서 순재를 '순대'라고 부른다. 식당에서 배고픔을 견디지 못하고 쓰러진 신애를 발견하고는 급히 자기 하숙집으로 데려왔다. 신애와 세경이 순재네 집에서 식모생활을 하게 된 후에도 종종 신애를 만나면 먹을 걸 주고 놀아주기까지 하는 등 자상하게 신애를 잘해주었다.자옥의 도움으로 풍파고 원어민 교사가 됐다.[5]
자옥의 하숙생. 가수 지망생으로 광수와 연인 사이다. 자옥의 한옥집에서 정음, 줄리엔, 광수와 함께 동거하고 있다. 정음과도 친한 친구이다. 광수와 함께 가수 오디션을 보았으나 혼자만 뽑힌다. 후에 걸그룹의 멤버로 데뷔하여 일본으로 진출한다.
자옥의 하숙생. 가수 지망생으로 인나와 연인 사이다. 가수 오디션을 수시로 보지만 번번이 떨어진다. 능글맞은 성격을 가졌다. 자옥은 처음부터 그가 음흉하고 잘 안 씻을 거라는 편견을 가졌지만 사실은 마음이 착하고 잘 씻는다. 여자친구 인나에 대해서도 상당히 지고지순하다. 인나가 스키니 멤버로 데뷔한 뒤 혼자 만화방을 인수해 경영한다.
정음의 애완견.

그 외 인물

준혁의 친구. 공부를 잘해 순재가 해리의 짝으로 점찍어 두면서 순재네 출입을 자유롭게 허락받았다. 세경에 대한 준혁의 짝사랑을 제일 처음 눈치챈다. 정음을 짝사랑한다.
전작 《거침없이 하이킥!》의 출연자이다.
교감 자옥을 짝사랑하고 있지만 그녀가 순재와 교제한다는 사실을 알고는 기함했다. 그래서 두 사람의 결혼소식을 듣고는 무당인 누나에게 부적을 건네받아 순재네 집과 자옥네 집에 저주를 내려 결혼식을 대차게 망쳐버렸다.
초록병원 외과 의사. 이지훈의 동료이다. 이지훈에게 심부름을 오는 세경에게 한동안 호감을 가졌었다.
초록병원 외과 의사. 이지훈의 동료이다. 양갱을 좋아한다. 의사들의 파트너 동반 자선파티에 할머니를 동반했다.
  • 송주연(21~124회 초등학교 에피소드마다 출연)
해리와 신애의 학교 담임교사
풍파고등학교 체육 교사. 세경의 뛰어난 운동 신경에 놀라 그녀를 영입하기 위해 노력한다.
보석의 전속 운전기사. 내심 순재를 '뿡뿡이', 보석을 '징징이'라고 부르고 있다. 결혼하기 며칠 전에 세경에게 첫눈에 반한다. 42화에서 자신을 구박하는 보석에게 화를 냈다. 그 이후엔 그가 보석에게 눈빛을 보내면 보석은 그때를 생각하며 꿀먹은 벙어리가 된다.
지훈이 근무하고 있는 초록병원 담당과장
자옥에게 쫓기고 있는 계주
순재의 회사 여비서. 보석으로부터 엉덩이를 만지는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보석을 곤경에 빠뜨린 일이 있다. 그 주장은 사실이었다.
  • 이봉원 - 봉실장 역 (31회부터 수시 출연 ~ 80회(80회에서 해고)
"이순재 F&B"의 실장. 일본어 통역 등 회사의 중요한 일을 도맡아 한다. 딸 미선은 미국에서 바이올린 공부를 하고 있다. 80회에서 순재를 무시하거나 보석에게 줄서는 등의 부적절한 행동을 하면서 해고되었다.
  • 남정희 : 국밥집 욕쟁이 할머니 역
세경과 지훈이 함께 찾은 국밥집 주인으로, 지훈이 대학시절에 단골로 다니던 곳이다. 세경에게 인연이면 어떻게든 만나게 되어 있다고 말해준다.(92회)

특별출연

《지붕뚫고 하이킥!》에는 특별 출연자가 많은데[6], 첫 회의 김혜성노형욱을 비롯하여 정준하, 정일우, 김범, 김경룡, 신지, 박영규, 선우용여김병욱 PD의 전작 시트콤에 출연했던 출연진들이 대거 등장한다.[7]

세경과 신애의 아빠. 빚더미에 앉게 되어 세경과 신애를 데리고 첩첩산중으로 들어가 살지만, 빚쟁이들에게 잡히면서 바다에 데려갔다. 그리고 두 딸이 순재의 집에 있을 땐 6개월간 원양어선 선장이 됐다가 126회에 두 딸과 재회해서 이민 가려고 했는데 세경이 사망해서 달호와 신애는 한국에 있는지 이민 갔는지 알 수 없다.
준혁의 영어 과외 선생. 준혁과는 같이 게임하고 놀 정도로 가까워졌는데 문제는 너무 노는데만 정신이 팔려 본업인 공부는 뒷전으로 밀리고 말았다. 당연히 성적이 오를리가 없었고 현경은 분노하며 그를 퇴출시켰다. 그러다 정음이 그만두게 되면서 다시 오게됐고 예전처럼 공부는 뒷전인 과외생활을 시작하게 되지만 준혁의 반응은 전과는 사뭇 달랐다. 허전함을 달래지 못한 준혁은 결국 재원을 쫓아내고 정음으로 다시 교체하는 초강수를 둔다. 시청자들 반응도 하나같이 본업은 뒷전인 재원보단 맨날 싸우기는 해도 본업에 충실한 정음이 더 낫다는 평이 줄을 이었다.
친구 민호와 함께 강원도로 놀러왔다가 산속에서 길을 잃지만 세경이네 가족을 만나 무사히 돌아가는 서울에서 온 대학생이다.
친구 형욱와 함께 놀러갔다가 산속에서 길을 잃지만 세경네 가족을 만나 무사히 돌아가는 서울에서 온 대학생이다. 전작 《거침없이 하이킥!》의 출연자이다.
  • 주부진 (1회, 5회, 7회, 8회)
순재네서 가사도우미로 일을 하다가 로또 1등이 당첨되자 그대로 뛰쳐나가며 일을 그만두게 된다. 전작 《거침없이 하이킥!》의 출연자이다.
준혁을 놀리다가 식판에 얼굴이 뭉개진다. 아는 선배들과 함께 준혁에게 싸움을 건다.
지훈의 미팅 상대녀. 눈에 황달기가 있으며 소변에 거품이 많고 갈색으로 추정된다. 간염 보균 확률이 높다.
남산에서 자는 세경과 신애에게 박스를 덮어준 양복 거지.
보석의 아버지. 보석의 IQ가 너무 낮게 나오자 그럴 리가 없다며 존스홉킨스 대학에 재검사를 의뢰한다.
보석이 출생할 때 그의 이름을 지어준 박사 및 철학과 겸임교수.
보석이 대학 야구를 하던 시절 경쟁학교의 타점왕 슬러거. 보석과 만나고 있는 현경에게 작업을 걸며 쫓아다녔다. 안타를 많이 치면서 타점을 올리지만 짧은 이닝 중계 투수로 출장해 강속구를 날린 보석에게 삼진을 당하고 만다. 전작 《거침없이 하이킥!》의 출연자이다.
샌드위치 많이 먹기 대회 진행자이다.
보석과 아는 동료이다.
미국으로 유학간 지훈의 친구이다. 정음에게 첫눈에 반해서 지훈에게 먼저 소개팅해달라고 조르지만 결국엔 정음을 차버린다. 후속편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의 출연자이다.
현경의 대학 동창으로, 바이어와 청탁자로 재회하면서 경림은 현경에게 굴욕을 주며 복수한다. 《내조의 여왕》을 패러디한 인물이다.
초등학교 앞 분식집 주인. 해리의 꾀에 넘어갔던 신애를 인질(?)로 잡아놓는다
초록병원 외과 과장으로 지훈의 상사. 《하얀거탑》을 패러디한 인물이다.
동물병원 수의사
자옥이 현경 때문에 계단에서 굴러 다리를 다쳐 찾은 병원의 정형외과 의사
  • 강빛 - 정교빈 역 (33회)
해리의 남자 친구. 신애에게 반해 해리를 찬다.
정음의 애견 '히릿'의 원래 주인. 불치병에 걸리지만 정음에게 말하지 않은 채 '히릿'을 혼자 남기고 가버린 첫사랑. 전작 《거침없이 하이킥!》의 출연자이다.
신애와 마찬가지로 인형뽑기 중독 경험자이다.
자신을 2109년에서 온 터미네이터라고 주장하는 자. 그러나 실상은 정신병동을 탈출한 환자이다.
신애가 광수와 인나에게 장래 희망을 듣고 자신이 가수가 된 것을 회상하며 같이 춤추는 멤버들. 신애는 티아라의 '지연' 역으로 나오는 듯하다.
  • 지연 - 이유리 역 (44회)
정준혁을 좋아하는 여학생. 옆 학교 짱이다. 정음을 준혁의 여자친구로 오인하고 괴롭힌다.
이지훈의 의사 친구
미국으로 간 보석 친구의 여자친구. 보석의 첫사랑이다.
미국에서 온 줄리엔의 친구이다.
자옥의 집에 정수기를 배달하려 온 두 형제. 물건에 몸이 닿기만 해도 생채기가 날 정도로 체력이 부실하다.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에서 오중을 골탕먹이려 하지만 부실한 체력 때문에 번번이 당하기만 하는 형제로 나왔다. 또한 윤종신은 《똑바로 살아라》의 출연자이다.
광수와 인나가 자주 가는 마트의 직원이다. 인나에게 사은품을 챙겨주며 관심을 보인다.
보석이 간 힙합 클럽의 DJ.
공대생. 자옥의 조카. 전작 《거침없이 하이킥!》의 출연자이다.
거지. 정음이 지훈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산 시계를 그에게 버린다. 나중에 지훈이 2만 원을 주고 도로 받는다.
갈비집 주인. 해리가 돈 없이 소갈비를 8대나 시켜먹자 해리와 준혁에게 일을 시킨다. 전작 《거침없이 하이킥!》과 후속편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의 출연자이다.
순재의 이복 동생. 순재의 13년 전(1996년 8월) 돌아가신 새어머니 소생 아들로, 오랜만에 이복 형님 순재네 집에 방문해 가족오락관 대결을 진행한다.
지훈의 의사 친구.
데니안의 여자친구이자 정음의 서운대 선배이다. 전작 《거침없이 하이킥!》의 출연자이다.
초록병원 신년회를 진행하는 MC.
초록병원의 봉사자들을 지도하는 수간호사. 《순풍산부인과》의 출연자이다.
초록병원에 입원한 치매 환자. 할머니로 변장한 정음이 돌봐준다.
지훈의 병원에 나타나는 남장여자. 지훈의 옛 연인이다.
자옥의 아는 동생. 자신의 꿈인 주유소를 세우기 위해 자옥에게 접근한다.
정음이 취직한 회사의 직원이다.
세호가 쓴 소설 속의 신부이다.
가수가 꿈인 광수의 우상이며 가장 절친한 형이다.
자옥과 현경이 찜질방에서 만난 아이스크림 소녀.
바바리맨.
은행강도로 도주하다 도로주행을 연습하는 정음을 위협한다. 나중에 경찰에 잡힌다.
  • 최낙희 (103회)
정음의 운전 강사. 정음이 저속으로 운전해 답답해한다.
정음을 짝사랑하는 훈남 오빠이다.
말이 없는 길거리 행인. 여성만 노리는 길거리 날치기 강도를 보고 "뭐니? 쟤 뭐니??"라고 하며 당황해한다.
인나가 출연하는 뮤직비디오 감독.
인나의 뮤직비디오 촬영에서 키스 신을 하는 역할로 나온다. 용준형은 세호 역으로 출연하는 이기광과 같은 비스트의 멤버로 이기광 응원 차 특별 출연했다.
지훈의 병원에 새로 들어온 엉뚱한 인턴으로 등장한다. 안 선생의 양갱을 훔쳐먹었다가 안 선생에게 미움을 받는다.
  • 박신혜 - 어른이 된 정해리 역 (119회)
15년 후 해리
인나와 함께 결성한 그룹 스키니로 등장한다. (김현아가 황정음을 대신하는 서운대 홍보 모델로 출연하였지만) 인나는 포미닛의 '김현아' 역으로 나오는 듯하다.
지붕뚫고 하이킥의 마지막 카메오. 한때 풍파고의 생물교사로, 순재가 자옥과 만나기 전에 사귀던 여자친구이다.

수상 경력

OST

지붕뚫고 하이킥 OST Part 1
사운드트랙 음반
발매일2009년 11월 17일
장르드라마음악
레이블로엔 엔터테인먼트
지붕뚫고 하이킥 OST Part 2
사운드트랙 음반
발매일2010년 2월 9일
장르드라마음악
레이블로엔 엔터테인먼트
지붕뚫고 하이킥 OST Special Edition
사운드트랙 음반
발매일2010년 3월 15일
장르드라마음악
레이블로엔 엔터테인먼트

Part 1

타이틀 : 지붕뚫고 하이킥
#제목작사작곡재생 시간
1.지붕뚫고 하이킥 (후니훈)심현보김조한3:18
2.You Are My Girl (김조한)심현보김조한4:01
3.Don't Say Goodbye (김조한)심현보김조한4:19
4.마음을 열어봐요 (With 김조한) (Soul Breeze)심현보김조한3:32
총 재생 시간:15:10

Part 2

타이틀 : 숨을 참아요
#제목작사작곡편곡재생 시간
1.숨을 참아요 (서예나)이영철김조한이준엽4:00
2.내게 오는 길 (윤시윤)양재선김형석김형석4:03
3.뒤돌아 보지마 하이킥 (김조한)이영철김조한이준엽 

Special Edition

타이틀 : 그녀를 찾네요
#제목작사작곡편곡재생 시간
1.You Are My Girl (김조한)심현보김조한 4:01
2.Little girl (Inst.) (V.A)   1:10
3.지붕뚫고 하이킥 (Feat.서예나) (후니훈)심현보김조한 3:18
4.Present for you (Inst.) (V.A)   2:27
5.내게 오는 길 (Studio Ver.) (윤시윤)양재선김형석김형석4:03
6.그녀를 찾네요 (김조한)   4:29
7.Don't Say Goodbye (김조한)심현보김조한 4:19
8.Beautiful Love (Inst.)   1:25
9.Friday Night (김조한)   3:30
10.소리질러 (후니훈)   3:42
11.Say Ho (Feat. Nacko) (후니훈)   3:38
12.마음을 열어봐요 (Feat. 김조한) (Soul Breeze)심현보김조한 3:32
13.숨을 참아요 (서예나)이영철김조한이준엽4:00
총 재생 시간:45:34

연장

  • 지붕뚫고 하이킥! 방영 분량이 120부작에서 6회 연장되어 126부작으로 변경, 확정되었다.

논란

빵꾸똥꾸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2009년 11월 18일, 11월 20일, 11월 23일에 방송된 방송 분량의 극중 해리가 어른들에게 폭력적인 언행을 자주 사용하고 필요 이상으로 장기간 반복적으로 묘사된다고 판단, '방송법 제 100조 1항'을 위반했다고 설명했다.

왜 때려, 이 빵꾸똥꾸야.
먹지 마! 어디 거지같은 게 내가 사온 케이크를 먹으려고.
저리 안 가? 이 빵꾸똥꾸야!
 
진지희 (정해리 역)

해리의 대사가 어른에게 버릇 없게 행동하고 주위 사람들에게 일상적으로 반말을 사용하며 소리를 지르거나 지나친 장난 등을 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같은 반복적인 대사와 캐릭터가 "다른 어린이 시청자들의 모방 가능성을 불러와 올바른 가치관과 행동양식 형성에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고 덧붙였다.[8]

이날 2009년 12월 23일 새벽에 《YTN 뉴스출발》을 진행하는 이종구 아나운서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지붕뚫고 하이킥!》에 대한 징계를 보도하던 중 ‘빵꾸똥꾸’ 대목에서 웃음을 참지 못하는 모습이 방송되었다.[9]

신성모독

112회에서 유인나가 뮤직비디오를 찍는 중 용준형이 인나가 입던 수녀복을 찢고 키스를 했는데, 이 장면이 천주교(가톨릭)에 대한 모욕이라 하여 논란이 되었다. 그러나 여기에 표현의 자유를 내세워 이에 반박하는 경우도 있었다.

결방 및 편성 변경 사유

2009년

2010년

  • 1월 1일 : 신년특집 〈하이킥의 연인들〉 방송으로 대체
  • 1월 22일 : 지붕뚫고 하이킥 스페셜 〈어른들이 모르는 이야기〉 방송으로 대체
  • 2월 1일 ~ 2월 5일 : 지붕뚫고 하이킥 스페셜 〈하이킥을 말하다〉 방송으로 대체
  • 2월 10일 : MBC 스포츠 2010년 동아시아 축구 선수권 대회대한민국 VS 중국〉 중계 방송으로 인한 결방
  • 2월 15일 : 설특집 〈2010 지붕뚫고 하이킥 시상식〉 방송으로 대체

다시 만들다

베트남에서 "Gia đình là số 1 - phần 2" 라는 제목으로, 2019년 3월 4일 HTV7 채널에서 방영했다. Điền Quân Media and Entertainment에서 배급한 이 시트콤 드라마이다.[10]

참고 사항

각주

  1. 이하 AGB닐슨 미디어리서치 기준
  2. 조신희 기자 (2010년 3월 20일). “MBC '지붕뚫고 하이킥', 비극으로 마무리”. 충청일보=. 
  3. 신발 한짝을 잃어버리는 장면이 신데렐라를 오마주한 장면이란 말도 있다.
  4. 당초 이름은 윤혜연이었고 잘나가는 서울대생이었으나 실명을 그대로 쓰게됐고 설정도 서운대생으로 바뀌었다.
  5. 김지윤 기자 (2009년 11월 3일). “‘질투는 Mr.순대의 힘’ 이순재 분노의 눈빛에 시청자들 ‘칭찬 일색’”. 뉴스엔. 2016년 3월 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5년 10월 22일에 확인함. 
  6. 특히 카메오로 출연하는 경우가 많다.
  7. 김유경 기자 (2009년 12월 3일). “‘지붕뚫고 하이킥’ 카메오 열전…비결은 김병욱 PD의 인맥!”. 뉴스엔. 2015년 10월 22일에 확인함. 
  8. 황인교 기자 (2009년 12월 22일). '빵꾸똥꾸'의 위기..방송서 사라지나?”. 아시아투데이. 2015년 10월 22일에 확인함. 
  9. 남연희 기자 (2009년 12월 24일). "너무 웃겨"…빵꾸똥꾸 방송사고, 실체는?”. 메디컬투데이. 2015년 10월 22일에 확인함. 
  10. "Gia đình là số 1 - phần 2" - 지붕뚫고 하이킥! 베트남 버전”. 
  11. 윤현진 (2009년 6월 6일). “KBS 새 일일극 ‘쌍과부열전’→‘다함께 차차차’ 제목변경”. 뉴스엔. 2017년 11월 6일에 확인함. [깨진 링크(과거 내용 찾기)]
  12. 봉준영 (2009년 7월 17일). “황신혜, 5년만에 안방극장 복귀…'웬수와 함께 춤을' 억척아줌마 변신”. 마이데일리. 2019년 3월 17일에 확인함. [깨진 링크(과거 내용 찾기)]
  13. 홍세영 (2020년 9월 9일). “[DA:투데이] ‘우다사3’ PD “황신혜♥김용건→오현경♥탁재훈, 상상파괴 조합””. 스포츠동아. 2020년 9월 13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

문화방송 일일시트콤
이전 작품 작품명 다음 작품
태희혜교지현이
(2009년 3월 2일 ~ 2009년 9월 4일)
지붕뚫고 하이킥!
(2009년 9월 7일 ~ 2010년 3월 19일)
볼수록 애교만점
(2010년 3월 22일 ~ 2010년 11월 2일)
하이킥 시리즈
거침없이 하이킥! (MBC)
(2006년 11월 6일 ~ 2007년 7월 13일)
지붕뚫고 하이킥! (MBC)
(2009년 9월 7일 ~ 2010년 3월 19일)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MBC)
(2011년 9월 19일 ~ 2012년 3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