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타인: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태그: m 모바일 웹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4번째 줄: 4번째 줄:
[[가오리]]의 모습을 한 포켓몬. 배에 [[총어]]가 들어붙어서 만타인이 먹다남은 음식의 잔재를 먹지만, 만타인은 신경쓰지 않는다. 빠른 스피드로 헤엄쳐서 바다위로 점프하기도 한다.
[[가오리]]의 모습을 한 포켓몬. 배에 [[총어]]가 들어붙어서 만타인이 먹다남은 음식의 잔재를 먹지만, 만타인은 신경쓰지 않는다. 빠른 스피드로 헤엄쳐서 바다위로 점프하기도 한다.


[[갸라도스]]와 같은 물+비행 타입 포켓몬이라서 전기에 4배 피해를 입는다. 또한 바위도 약점이다. 특방이 매우 높다.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만타인의 진화 이전 형태인 [[타만타]]가 등장했다.
[[갸라도스]]와 같은 물+비행 타입 포켓몬이라서 전기에 4배 피해를 입는다. 또한 바위도 약점이다. 특수방어가 매우 높아 비자속 전기 기술을 버틸 수도 있다.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만타인의 진화 이전 형태인 [[타만타]]가 등장했다.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포켓몬스터]]》216화에서 야생 포켓몬으로 첫 등장.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포켓몬스터]]》216화에서 야생 포켓몬으로 첫 등장.

2020년 5월 9일 (토) 21:54 판

만타인(マンタイン 만타인[*], 영어: Mantine)의 분류는 연 포켓몬이다.

특징

가오리의 모습을 한 포켓몬. 배에 총어가 들어붙어서 만타인이 먹다남은 음식의 잔재를 먹지만, 만타인은 신경쓰지 않는다. 빠른 스피드로 헤엄쳐서 바다위로 점프하기도 한다.

갸라도스와 같은 물+비행 타입 포켓몬이라서 전기에 4배 피해를 입는다. 또한 바위도 약점이다. 특수방어가 매우 높아 비자속 전기 기술을 버틸 수도 있다.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만타인의 진화 이전 형태인 타만타가 등장했다.

포켓몬스터》216화에서 야생 포켓몬으로 첫 등장.

포켓몬스터》258화에서 류류 체육관 관장의 포켓몬으로 등장하여 이슬이의 코산호와 배틀을 했다.

포켓몬스터 DP》39화에서는 관광증기선의 관리인이 사용. 지우와 빛나를 등에 싣고, 피카츄 일행의 구출을 도왔다.

웅이의 엄마도 만타인을 가지고 있다.

극장판 《결정탑의 제왕 앤테이》에서는 미의 꿈에서 안농의 힘에 의해 만들어진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극장판 《포켓몬 레인저와 바다의 왕자 마나피》에서는 만타인과 타만타가 등장한다.

만화 《포켓몬스터 스페셜》에서 골드와 에메랄드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타만타

타만타(Mantyke, 일본어: タマンタ 다만타[*])의 분류는 연 포켓몬이다.

그것의 두 안테나를 이용하여 바닷물의 미묘한 흐름을 붙잡는 친근한 포켓몬이다. 과학자들이 지역마다 등의 무늬가 다르다고 발견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타만타의 등은 사람이 웃는 모양이다. 사람들이 타만타의 희롱거리기를 보기위해 여행을 만들고, 총어와 같이 파도의 끝을 걷어낸다.

디아루가/펄기아/기라티나에서는 223번 도로에서 잡을 수 있으며 총어가 타만타와 같이 있을 때 타만타의 레벨을 올리면 만타인으로 진화한다. 타입은 물/비행으로써 전기 타입 (예:자포코일, 썬더, 붐볼, 에레키블)에게 매우 큰 대미지(통상의 4배)를 입는다. 물/비행에도 불구하고 비전머신인 공중날기와 안개제거 등을 배울 수 없다.

포켓몬스터 DP》가 나오기 이전, 극장판〈포켓몬 레인저와 바다의 왕자 마나피〉에서 선공개된 바 있는 포켓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