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산: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Mersenbot (토론 | 기여)
잔글 봇: 토막글 틀 다중 사용 수정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재생산'''(再生産)은 끊임없는 재생산 과정으로서 계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이 재생산은 다음 두 가지로 나뉜다. 즉 재생산이 동등한 규모로 이루어질 경우 이것은 '단순 재생산'이라 하고 또한 확대된 형태로 재생산이 이루어질 때 '확대 재생산'이라 한다.
'''재생산'''(再生産)은 끊임없는 재생산 과정으로서 계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마르크스경제학]]에서 순환의 과정을 의미한다.<ref>In a recurrent process, ''the same'' event repeats itself on multiple occasions. In a cyclical process, a ''sequence of events'' repeats itself on a regular basis.</ref> 이 재생산은 다음 두 가지로 나뉜다. 즉 재생산이 동등한 규모로 이루어질 경우 이것은 '단순 재생산'이라 하고 또한 확대된 형태로 재생산이 이루어질 때 '확대 재생산'이라 한다.

== 각주 ==
{{각주}}


{{글로벌세계대백과}}
{{글로벌세계대백과}}

2020년 4월 24일 (금) 17:51 판

재생산(再生産)은 끊임없는 재생산 과정으로서 계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마르크스경제학에서 순환의 과정을 의미한다.[1] 이 재생산은 다음 두 가지로 나뉜다. 즉 재생산이 동등한 규모로 이루어질 경우 이것은 '단순 재생산'이라 하고 또한 확대된 형태로 재생산이 이루어질 때 '확대 재생산'이라 한다.

각주

  1. In a recurrent process, the same event repeats itself on multiple occasions. In a cyclical process, a sequence of events repeats itself on a regular basis.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