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 3: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26번째 줄: 26번째 줄:


== 줄거리 ==
== 줄거리 ==
대그룹의 총수인 로스 웹스터와 여동생 베라는 얼간이 컴퓨터 기술자 거스를 이용해 궤도에 떠있는 기상위성을 조작하여 콜럼비아에 태풍과 홍수를 일게 만들어 커피 경작지를 망치고 전세계 커피 가격을 마음대로 조종하려다가 수퍼맨의 등장으로 실패한다. 화가 난 로스는 폭발된 클립톤 별의 파편에서 수퍼맨의 약점을 알아내 제거하려고 특수 화합물질을 만들어 수퍼맨에게 선물로 주지만 거스가 성분 하나를 바꾸는 바람에 수퍼맨은 죽지않고 대신 그 화합물 때문에 악한 수퍼맨으로 변신하고 전세계를 다니며 나쁜 짓만 하게 된다. 수퍼맨의 분신인 클락은 악한 수퍼맨과 대결 끝에 본래의 착한 모습으로 되돌오게 되어 악한 슈퍼맨이 저지른 일들을 해결한다. 그리고 거스를 이용해 완성한 막강한 성능을 가진 컴퓨터 요새로 세계 경제를 손에 넣으려는 로스 일당과 치열한 싸움이 벌어진다.
대그룹의 총수인 로스 웹스터와 여동생 베라는 얼간이 [[컴퓨터]] 기술자 거스를 이용해 궤도에 떠있는 [[기상위성]]을 조작하여 [[콜롬비아]]에 태풍과 홍수를 일게 만들어 [[커피]] 경작지를 망치고 전세계 커피 가격을 마음대로 조종하려다가 슈퍼맨의 등장으로 실패한다. 화가 난 로스는 폭발된 클립톤 별의 파편에서 슈퍼맨의 약점을 알아내 제거하려고 특수 화합물질을 만들어 슈퍼맨에게 선물로 주지만 거스가 성분 하나를 바꾸는 바람에 슈퍼맨은 죽지않고 대신 그 화합물 때문에 악한 슈퍼맨으로 변신하고 전세계를 다니며 나쁜 짓만 일삼는다. 슈퍼맨의 분신인 클락은 [[폐차장]]에서 악한 슈퍼맨과 대결 끝에 본래의 착한 모습으로 되돌오게 되어 악한 슈퍼맨이 저지른 일들을 해결한다. 그리고 거스를 이용해 완성한 막강한 성능을 가진 컴퓨터 요새로 세계 경제를 혼란에 빠뜨리려려는 로스 일당과 치열한 싸움이 벌이게 된다.


== 출연 ==
== 출연 ==

2020년 2월 9일 (일) 14:33 판

슈퍼맨 3
Superman III
감독리처드 레스터
각본데이비드 뉴먼
레슬리 뉴먼
제작일리아 솔카인드
피에르 스펭글러
원작
제리 시걸조 슈스터
출연크리스토퍼 리브
리처드 프라이어
재키 쿠퍼
마크 매클루어
아네트 오툴
애니 로스
패멀라 스티븐슨
로버트 본
마고 키더
촬영로버트 페인터
편집존 빅터스미스
음악켄 손
존 윌리엄스 (테마곡)
조르조 모로더 (노래)
제작사워너브라더스
배급사워너브라더스
개봉일미국의 기 미국 1983년
시간100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영국의 기 영국
언어영어
제작비3900만달러
흥행수익8020만달러

슈퍼맨 3 》(영어: Superman III)은 1983년에 개봉된 영화이다. 슈퍼맨 영화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2편 《슈퍼맨 2》의 감독이었던 리처드 레스터가 연출을 계속 이어받았다. 크리스토퍼 리브가 슈퍼맨 역을 계속하고, 리처드 프라이어, 아네트 오툴, 애니 로스, 로버트 본이 새로 출연한다.

줄거리

대그룹의 총수인 로스 웹스터와 여동생 베라는 얼간이 컴퓨터 기술자 거스를 이용해 궤도에 떠있는 기상위성을 조작하여 콜롬비아에 태풍과 홍수를 일게 만들어 커피 경작지를 망치고 전세계 커피 가격을 마음대로 조종하려다가 슈퍼맨의 등장으로 실패한다. 화가 난 로스는 폭발된 클립톤 별의 파편에서 슈퍼맨의 약점을 알아내 제거하려고 특수 화합물질을 만들어 슈퍼맨에게 선물로 주지만 거스가 성분 하나를 바꾸는 바람에 슈퍼맨은 죽지않고 대신 그 화합물 때문에 악한 슈퍼맨으로 변신하고 전세계를 다니며 나쁜 짓만 일삼는다. 슈퍼맨의 분신인 클락은 폐차장에서 악한 슈퍼맨과 대결 끝에 본래의 착한 모습으로 되돌오게 되어 악한 슈퍼맨이 저지른 일들을 해결한다. 그리고 거스를 이용해 완성한 막강한 성능을 가진 컴퓨터 요새로 세계 경제를 혼란에 빠뜨리려려는 로스 일당과 치열한 싸움이 벌이게 된다.

출연

우리말 더빙 성우진

KBS (1992년 10월 3일)

SBS (1997년 9월 16일)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