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PE: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Jdy0530 (토론 | 기여)
태그: m 모바일 웹
봇: 존재하지 않는 파일 File:SNPE 운동 1번 동작 설명.jpg 삭제
2번째 줄: 2번째 줄:
'''SNPE 바른자세운동''' ([[영어]]:Self Natural Posture Exercise)는 "자기 스스로([[Self]]) 하는 인간 본연의 자세(Natural Posture)를 회복하는 운동" (Exercise)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의 자세교정 및 통증 치료 방법이 타인에 의존한 방법이였다면, '''S.N.P.E.'''는 통증을 느끼는 본인
'''SNPE 바른자세운동''' ([[영어]]:Self Natural Posture Exercise)는 "자기 스스로([[Self]]) 하는 인간 본연의 자세(Natural Posture)를 회복하는 운동" (Exercise)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의 자세교정 및 통증 치료 방법이 타인에 의존한 방법이였다면, '''S.N.P.E.'''는 통증을 느끼는 본인
자신의 노력으로 본래의 자세를 회복하여 비뚤어진 자세를 교정하고 척추를 바로잡는 Self 운동법이다.
자신의 노력으로 본래의 자세를 회복하여 비뚤어진 자세를 교정하고 척추를 바로잡는 Self 운동법이다.
[[File:SNPE 운동 1번 동작 설명.jpg|thumb|Republic of Korea Exercise Manual SNPE1]]





{{목차}}
{{목차}}
='''효과'''=
='''효과'''=

2020년 2월 3일 (월) 21:34 판

SNPE 바른자세운동 (영어:Self Natural Posture Exercise)는 "자기 스스로(Self) 하는 인간 본연의 자세(Natural Posture)를 회복하는 운동" (Exercise)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의 자세교정 및 통증 치료 방법이 타인에 의존한 방법이였다면, S.N.P.E.는 통증을 느끼는 본인 자신의 노력으로 본래의 자세를 회복하여 비뚤어진 자세를 교정하고 척추를 바로잡는 Self 운동법이다.

효과

SNPE는 처음에 허리디스크와 통증을 없애기 위해 만들어진 운동이었지만 목.허리디스크뿐만 아니라 "목, 어깨, 허리에서 발생되는 원인을 알 수 없었던 각종 통증들이 사라졌다." 라는 다양한 체험사례를 확보하게 되었다. SNPE바른자세벨트 와 SNPE척추운동도구를 사용하여 운동을 한 후 변형된 척추와 자세가 교정되면서 바른 척추로 회복되고 인체의 굳어진 곳이 부드럽게 변화되었기 때문이다.

SNPE 신개념 운동 테라피

치아교정시 부정렬의 치아에 철사, 스프링, 고무줄 등을 부착하여 조금씩 이동시키면서 치아의 배열을 바르게 교정한다. 처음엔 땅속 깊이 박혀 있는 커다란 돌처럼 잘 움직일 것 같지 않던 치아도 지속적으로 힘을 가하면 장시간에 걸쳐 조금씩 이동되면서 교정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비뚤어진 구조를 바른자세로 교정해주는 운동을 하라.

타인에 의존한 치료를 많이 받았으나 실패를 반복하는 이유는? 타인에 의존한 지압, 물리치료 , 카이로프랙틱, 척추교정 시술을 받아도 일시적인 힘에 의존한 것이므로 지속적인 힘으로 교정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이다.

굳어져 있는 속근육과 근막을 부드럽게 하라.

치아교정시 각종 장치를 활용한 외력의 지속성 때문에 부정렬의 치아를 교정할 수 있었다. 마찬가지로 오랜 세월 잘못된 자세 습관 때문에 굳어진 근육과 변형된 척추를 바르게 교정하기 위해서는 SNPE 벨트 및 도구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굳어진 속근육을 부드럽게 변화시켜야 통증이 해결되고 비뚤어진 자세와 척추를 교정할 수 있다는 것이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셀프 운동 치료 철학이다.

척추와 골반을 바로잡는 코어 강화 운동을 하라.

척추와 골반을 바르게 교정하는 것만큼, 바르게 교정이 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근육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척추를 안정화시키는 인체 중심부의 근육을 강화하여 바른 척추를 유지해야 한다. SNPE 벨트를 착용한 코어 강화 동작들은 인체의 비대칭적인 근육과 관절, 인대를 바로잡고 균형 잡힌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생활 속의 바른자세를 24시간 유지하라.

치아교정이 마무리되었다고 방심은 금물이다. 한 번 비뚤어졌던 치아는 본래의 위치로 가고자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교정 후 유지 장치를 부착하는 것을 게을리하면 안 된다. 마찬가지로 변형되었던 척추 골반이 교정되어도 평소 바른 자세 습관을 기르고 일상 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노력이 없으면 또다시 예전의 상태로 변화될 것이다.

선택.집중.반복

선택(Selection), 집중(Concentration), 반복(Repetition) "간단한 법칙일수록 일반적이고 위력적이다." 말처럼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은 복잡함보다 선택, 집중, 반복의 단순성을 요하는 S.C.R.의 운동 테라피(Exercise Therapy) 이다.

SNPE의 특징3U

종합적(United)

근 골격계 질환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요가, 필라테스, 카이로프랙틱, 추나요법, 재활운동 등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연구하여 만든 종합적인 운동방법

독특함(Unique)

치아교정의 원리를 인체에 적용하여 SNPE 벨트와 척추운동 도구를 활용한 새로운 운동치료 방법으로 현대인들의 통증을 해결하는 독특한 운동 방법

실용적(Useful)

셀프 통증 해결과 바른자세 교정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좁은 장소에서도 운동이 가능하며, 짧은 기간에 좋은 결과들이 나오는 실용적인 운동방법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도구

SNPE 바른자세벨트

치아교정시 철사와 스프링, 고무 등을 이용한 교정도구를 사용해서 치아의 틀어진 배열 상태를 교정하듯이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시 자세 수정, 체형 교정을 위해 바른자세벨트를 사용한다.

SNPE 고관절.골반밴드

SNPE 고관절.골반교정 벨트는 고관절 및 골반의 변위를 바로잡아주는 교정운동 도구이다.

SNPE 웨이브베개

웨이브베개는 웨이브(Wave, 물결) 형태로 특수 설계되어 척추의 가시돌기에 부담을 주지 않고 가로돌기를 안정적으로 교정해주는 역할을 한다. 목과 허리를 C자 형의 앞굽을으로 만들어주며 전신의 속근육, 근막 이완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한다. 목의 바른 구조(NP)를 위한 교정용 베개로 수면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SNPE 다나손

다나손은 변형된 척추(뼈) 부위에 받쳐두고 자신의 체중을 실어서 눌러주면 이 힘에 의하여 미세한 움직임(Specific Movement)이 일어나 교정이 되는 원리이다. SNPE 도구를 사용한 척추교정 운동은 뉴턴의 제 3법칙인 작용.반작용 법칙이 적용된다.

외부링크

*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