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조직):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1번째 줄: 1번째 줄:
'''기관'''(機關)은 여러 사람의 행동에 특정 수준의 결정권을 가지는 조직 또는 사회 구조이다. 기관은 사회적 목표와 안정성이 있어 개인의 일생과 의도를 초월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으나 그 구성은 개인으로 이뤄진다. [[인간]]의 사회 위계를 조율하는 구조인 기관은 사회 과학 계열 학문의 주 연구 대상이며, 이들은 [[사회학]], [[정치학]]과 [[경제학]]을 포함한다. 사회과학은 기관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며 수 많은 인위적 작용이 생겨나고 받들어지는 사회 구조의 기둥으로 본다.
'''기관'''(機關)은 여러 개인의 행동에 특정 수준의 결정권을 가지는 조직 또는 사회 구조이다. 기관은 합리성과 영속성에 있어 개인의 의도와 일생을 초월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으나 그 구성은 개인으로 이뤄진다. 따라서 수 많은 개인으로 구성된 기관도 있으나, 한 개인으로 구성된 기관도 존재한다.
[[인간]]의 사회 위계를 조율하는 구조로서 기관은 사회과학 계열 학문의 주 연구 대상이며, 이들은 [[법률]], [[사회학]]과 [[정치학]]을 포함한다. 사회과학은 기관을 중점적으로 분석하여 수 많은 사회적 작용이 생겨나고 반응하는 사회의 기본적 구조로 본다.


{{토막글|사회}}
{{토막글|사회}}

2019년 12월 11일 (수) 20:37 판

기관(機關)은 여러 개인의 행동에 특정 수준의 결정권을 가지는 조직 또는 사회 구조이다. 기관은 합리성과 영속성에 있어 개인의 의도와 일생을 초월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으나 그 구성은 개인으로 이뤄진다. 따라서 수 많은 개인으로 구성된 기관도 있으나, 한 개인으로 구성된 기관도 존재한다.

인간의 사회 위계를 조율하는 구조로서 기관은 사회과학 계열 학문의 주 연구 대상이며, 이들은 법률, 사회학정치학을 포함한다. 사회과학은 기관을 중점적으로 분석하여 수 많은 사회적 작용이 생겨나고 반응하는 사회의 기본적 구조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