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섬: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13번째 줄: 13번째 줄:


=== 일본 ===
=== 일본 ===
[[일본]]의 인공 섬에는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의 [[하카타항]] 부근에 있는 [[아이슬란드시티]]가 대표적인 인공 섬으로 손을 꼽히고 있다.
[[일본]]의 인공 섬에는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의 [[하카타만]] 부근에 있는 [[아이슬란드시티]]가 대표적인 인공 섬으로 손을 꼽히고 있다. 그 외에도 [[간사이 국제공항]]이나 [[고베 공항]], [[주부 국제공항]]도 물론 인공 섬에 속해 있다.


== 이미지 갤러리 ==
== 이미지 갤러리 ==

2019년 6월 21일 (금) 09:43 판

플레볼란트에서 네덜란드 970 km2 떨어진 세계에서 매립지에 의해 형성되는 가장 큰 섬이다.

인공 섬(人工 ─)은 자연적으로 생성된 섬이 아닌, 사람의 인위적 힘으로 만든 섬을 말한다. 인공 섬을 만드는 방법에는 기존의 작은 섬을 넓히는 것, 암초를 중심으로 새로 섬을 만드는 것, 또는 여러 작은 섬을 모아다 커다란 섬을 만드는 방법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옛 인공 섬은 물에 띄우거나, 얕은 물에 나무나 돌 재질로 세워 만들었으나, 오늘날 인공 섬은 보통 흙과 모래로 메워 만들지만, 운하 건설 등의 다른 공사를 하다가 우연히 인공 섬이 생기기도 한다. 한편, 바다에 떠 있는 석유 시추기지를 인공 섬으로 보기도 한다. 유명한 대한민국 인공 섬으로는 롯데월드매직아일랜드 등이 있다.

모던 프로젝트

대한민국

대한민국의 인공 섬으로는 서울특별시서래섬, 세빛섬, 롯데월드매직아일랜드, 부산광역시부산항, 인천광역시송도국제도시 등이 있다.

일본

일본의 인공 섬에는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하카타만 부근에 있는 아이슬란드시티가 대표적인 인공 섬으로 손을 꼽히고 있다. 그 외에도 간사이 국제공항이나 고베 공항, 주부 국제공항도 물론 인공 섬에 속해 있다.

이미지 갤러리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