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론드: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태그: m 모바일 웹
Choboty (토론 | 기여)
잔글 영어판 분류 정보를 이용.+분류:1937년 창조된 가공인물
43번째 줄: 43번째 줄:
[[분류:실마릴리온의 등장인물]]
[[분류:실마릴리온의 등장인물]]
[[분류:가운데땅의 반요정]]
[[분류:가운데땅의 반요정]]
[[분류:1937년 창조된 가공인물]]


[[de:Figuren in Tolkiens Welt#Elrond]]
[[de:Figuren in Tolkiens Welt#Elrond]]

2019년 5월 29일 (수) 13:12 판

엘론드(Elrond)는 J. R. R. 톨킨가운데땅을 무대로 한 소설 《호빗》, 《반지의 제왕》, 《실마릴리온》의 등장인물이다.

개요

가운데땅 역사에 중요한 역할을 맡았던 아버지 에아렌딜과 마찬가지로 그 역시 태양의 2시대, 3시대에 크게 활약한다. 혈통이 중요한 세계관에서 가장 복잡한 계보를 지닌 인물이기도 하다.

생애

태양의 1시대 말엽에 태어난 그의 삶은 태생부터 고난의 연속이었다. 친부모는 서녘으로 구원 요청을 하기 위해 떠나서 곁에 없었으며, 언제라도 수많은 악의 군세에 의해 파멸해도 이상하지 않은 난민 무리의 일원이었다. 더군다나 실마릴에 집착하는 놀도르에게 공격을 받아 어린 나이에 죽을 위기에 처했으나 겨우 살아 놀도르 왕족 마이드로스, 마글로르로부터 양육된다. 이후 모르고스가 세상에서 추방당하고 소유권을 주장하며 실마릴 되찾았으나 보석 자체에게 거부당하는 것에 절망한 자신을 양육하던 두 왕족이 엘론드를 떠나면서 그는 2시대부터 길 갈라드의 참모로 주도적인 인물로 부상한다.


혈통

인간(에다인) 세 가문, 요정 세 분파(바냐르, 신다르(텔레리), 놀도르)의 피와 마이아의 피를 이어받은 반요정.(사실 반요정이라기에는 매우 애매하다. 오히려 아버지인 에아렌딜이 인간+요정의 '반'요정에 가깝다) 외가쪽 고조할아버지는 신다르의 대왕인 엘웨 싱골, 그 부인인 고조 할머니는 마이아 멜리안, 그 딸인 증조할머니는 일루바타르 자손중 가장 아름다운 여인 루시엔 티누비엘. 증조 할아버지는 베오르 가문의 베렌, 할아버지는 최초의 반요정 디오르 엘루킬, 어머니는 바닷새 엘윙. 부계쪽 혈통은 놀도르 대왕 핀웨와 인디스(바냐르 대왕 잉궤의 여동생(혹은 조카))의 사이에서 태어난 놀도르 최고의 무장 핀골핀은 고조 할아버지, 그 핀골핀의 둘째인 '지혜'의 투르곤은 증조 할아버지, 투르곤과 바냐르 여인 엘렌웨의 사이에서 태어난 이드릴 켈레브린달은 할머니. 인간의 '하도르'가문의 '투오르'가 할아버지. 그리고 아버지는 프로도의 '아이야 에아렌딜 엘레니온 앙칼리마'로 유명한 길-에스텔(희망의 별. 이곳으로 치면 금성)이라고 불리는 에아렌딜.


핀웨인디스하도르 가문할레스 가문베오르 가문싱골멜리안
핑골핀갈도르하레스바라히르
투르곤엘렌웨후오르베렌루시엔
이드릴투오르님로스디오르
에아렌딜엘윙엘루레드엘루린
갈라드리엘켈레보른
엘로스엘론드켈레브리안
누메노르의 왕들
안두니에의 영주들
아르노르의 왕들
아르세다인의 왕들
아라고른아르웬엘라단엘로히르
엘다리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