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더릭 로 옴스테드: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7번째 줄: 7번째 줄:
==신념==
==신념==
비톨드 립친스키는 프레드릭 로 옴스테드에대해서 '그는 경관이 사람들의 심성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었다'고 언급한바있다.
비톨드 립친스키는 프레드릭 로 옴스테드에대해서 '그는 경관이 사람들의 심성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었다'고 언급한바있다.
한편 프레드릭 로 옴스테드는 센트럴 파크를 조성해야할 필요성에대해서 '지금 이곳(센트럴파크)에 공원을 만들지 않는다면, 100년 후에는 이 넓이의 정신병원이 필요할 것이다.'라고 역설한바있다.


==함께보기==
==함께보기==

2019년 5월 27일 (월) 12:11 판

프레드릭 로 옴스테드(Frederick Law Olmsted, 1822-1903)는 현대 도시공원의 시작점에서 주요한 역할을 해낸 도시공원설계자이다. 개인적인 공간으로서의 조경 정원을 도시 공공의 공원으로 개념을 확장한 인물이다. 이러한 공공복지를 도시 공원을 통해 실현하고자 일평생를 노력하였다.

뉴욕시 맨하튼센트럴 파크뉴저지주의 캐드월레이더 공원(Cadwalader Park)[1]메사추세츠주의 백 베이 펜스(Back Bay Fens)공원[2]에메랄드 넥클러스(Emerald Necklace)공원[3]을 설계한것으로 유명하다. 한편 그가 칼버트 복스와 함께 설계한 뉴욕시 브루클린의 프로스펙트 파크(Prospect Park)[4]는 개방된 초지, 우거진 숲, 그리고 거대한 면적의 물의 3가지요소가 잘어우러진 최고의 작품으로 유명하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마운트 로열공원(몽루와얄 공원,Parc du Mont-Royal)을 설계한바 있다.

신념

비톨드 립친스키는 프레드릭 로 옴스테드에대해서 '그는 경관이 사람들의 심성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었다'고 언급한바있다. 한편 프레드릭 로 옴스테드는 센트럴 파크를 조성해야할 필요성에대해서 '지금 이곳(센트럴파크)에 공원을 만들지 않는다면, 100년 후에는 이 넓이의 정신병원이 필요할 것이다.'라고 역설한바있다.

함께보기

참고

  • (공원조성을 위한 패러다임의 변화

- 건강관리를 위한 공원 조성의 역할을 중심으로 -한국경관학회지 9(1): 2017. 6 - Byeon, Jae-Sang)http://www.auric.or.kr/User/Rdoc/DocCmag.aspx?returnVal=CMAG&dn=223943#.XOtJr3UzaV5

  • (프레드릭 로 옴스테드의 공원관에 나타난 복지 개념-서울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 생태조경·지역시스템공학부, 2015. 2. 김민주)http://s-space.snu.ac.kr/handle/10371/125472
  • (라펜트 조경뉴스-"옴스테드 디자인철학, 여전히 유효하다"

비톨드 립친스키와의 대담)https://www.lafent.com/inews/news_view.html?news_id=11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