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토 제도: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TedBot (토론 | 기여)
잔글 봇: 틀 이름 및 스타일 정리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20번째 줄: 20번째 줄:


== 지리 ==
== 지리 ==
[[오키나와 섬]]의 동쪽, 약 340 km의 [[태평양]]상에 위치한다.
[[오키나와 섬]]의 동쪽, 약 340 km의 [[태평양]]상에 위치한다. [[열대 몬순 기후]]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 역사 ==
== 역사 ==

2019년 3월 12일 (화) 22:53 판

다이토 제도
지도

지리

위치 난세이 제도

면적 43.67 km2

행정 구역
일본의 기 일본
오키나와현

인구 통계
인구 2,107명(2010년 기준)
인구밀도 48.2명/km2

다이토 제도의 위치

다이토 제도(일본어: 大東諸島/だいとうしょとう)는 일본 오키나와 제도의 동부에 있는 제도이다. 기타다이토 섬, 미나미다이토 섬오키다이토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행정구역상 기타다이토 섬 및 오키다이토 섬이 오키나와현 시마지리 군 기타다이토 촌, 미나미다이토 섬이 미나미다이토 촌에 속해 있다.

지리

오키나와 섬의 동쪽, 약 340 km의 태평양상에 위치한다. 열대 몬순 기후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역사

메이지 시대에 다른 지역에서 사람들이 이주해오기 전까지는 무인도였다. 1885년에 일본 영유가 확정되었다. 접안이 어려워 개척이 쉽지 않았으나, 1899년 다마오키(玉置半右衛門)가 이끄는 하치조 섬(八丈島)에서 온 개척 이민 22명이 상륙, 정착에 성공했다. 그 이후 시정촌은 설치되지 않은 채 다마오키(玉置) 상회, 이어 대일본제당(大日本製糖)이 행정운영을 대신해 오다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미 군정 아래에서 미나미다이토 촌(南大東村)과 기타다이토촌(北大東村)이 설치되었다.[1]

각주

  1. 세계 월경지영토연구회: 회사통치령 : 무인도 개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