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 (시트콤):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태그: m 모바일 웹
→‎등장 인물: 잘못된 서술 고침
태그: m 모바일 웹
73번째 줄: 73번째 줄:
: 불암의 장남(첫째). 채림의 남자친구 역으로 나왔으나, 중도에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 된다.
: 불암의 장남(첫째). 채림의 남자친구 역으로 나왔으나, 중도에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 된다.
* [[최유라]] : 최유라 역(중도하차)
* [[최유라]] : 최유라 역(중도하차)
: 불암의 장녀(둘째).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해서 오빠인 경석에겐 아무 말 못하지만, 동생 둘은 쥐잡듯이 괴롭힌다.
: 불암의 동생.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해서 오빠인 불암에겐 아무 말 못하지만, 동생 둘은 쥐잡듯이 괴롭힌다.
* [[최상학]] : 최상학 역(중도하차)
* [[최상학]] : 최상학 역(중도하차)
: 불암의 차남(셋째). 고등학생으로 공부는 싫어하면서 빨리 대학 갈 날 만을 기다리고 있다.
: 불암의 차남(둘째). 고등학생으로 공부는 싫어하면서 빨리 대학 갈 날 만을 기다리고 있다.
* [[맹세창]] : 최세창 역(중도하차)
* [[맹세창]] : 최세창 역(중도하차)
: 불암의 막내. 남들처럼 열심파가 아니라 원래 머리가 똑똑해서 공부를 잘한다. 오히려 상학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정도다.
: 불암의 막내. 남들처럼 열심파가 아니라 원래 머리가 똑똑해서 공부를 잘한다. 오히려 상학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정도다.

2019년 2월 11일 (월) 23:23 판

점프
장르 시트콤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MBC TV
방송 기간 1999년 5월 31일 ~ 2000년 2월 11일
방송 시간 ~ 저녁 7시 5분
방송 횟수 164부작
기획 송창의
연출 송창의, 이민호, 여운혁
작가 박민정, 한설희, 백지현 등
출연자 최불암, 서경석, 최유라, 채림, 김선아, 구본승, 홍진경, 김경식, 박혜정, 맹세창, 최상학
음성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아날로그)

점프》는 MBC에서 1999년 5월 31일부터 2000년 2월 11일까지 방송된 청춘 시트콤이며, 가족 이야기를 기본으로 청춘 남녀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시트콤은 SBS 《카이스트》에 출연 중이던 채림을 스카우트하는 등 의욕적으로 출발했으나[1] 전작 《남자 셋 여자 셋》의 리바이벌이란 지적을 받으며 고전을 면치 못하였고 이 과정에서 홍진경을 중도하차시키는 대신 박광현 등을 투입시켰다.[2] 그럼에도 시청률이 오르지 않자 1999년 10월 18일 방송분부터 주요 출연진이었던 최불암, 서경석, 최유라, 최상학, 맹세창, 구본승 등을 하차시키는 대신[3] 이경실, 윤태영, 양미라, 고수 등을 투입시켰으나 기대 이하의 성적에 그쳤다.

등장 인물

남자 하숙집 주인. 남들에게 지는 걸 싫어하며, 하숙생들이 하루라도 하숙비를 늦게 낸다고 하면 화부터 먼저 낸다.
불암의 장남(첫째). 채림의 남자친구 역으로 나왔으나, 중도에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 된다.
불암의 동생.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해서 오빠인 불암에겐 아무 말 못하지만, 동생 둘은 쥐잡듯이 괴롭힌다.
불암의 차남(둘째). 고등학생으로 공부는 싫어하면서 빨리 대학 갈 날 만을 기다리고 있다.
불암의 막내. 남들처럼 열심파가 아니라 원래 머리가 똑똑해서 공부를 잘한다. 오히려 상학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정도다.
불암의 조카. 대학을 졸업하고 정균의 조교로 들어갔다.
본승을 짝사랑해서 하숙집에 자주 들락거린다.
여자 하숙집 주인. 미라의 아버지. 딸바보로 딸 미라가 원하는 건 거절하질 않는다. 공교롭게도 딸 미라와 그 친구들의 지도교수가 되었다.
미라의 어머니. 정균과는 반대로 미라에게 간섭이 심하고 잔소리가 거칠며, 주사가 심하다.
정균과 경실의 외동딸. 자신의 원하는 걸 다 해주는 정균은 잘 따르지만, 간섭만 하는 경실과는 늘 티격태격 한다.
여자 하숙생. 경석의 애인이었으나 경석이 유학을 가면서 태영과 사귀게 된다.
여자 하숙생. 하숙생 친구들 중에서 성적이 제일 안 좋으며 경식과 많이 엮인다. 불량배들에게 잡히면서 경식과 첫 키스를 했다.
여자 하숙생. 전과생으로, 전과하자마자 고수에게 첫눈에 반했다.
남자 하숙생. 부산사람답게 늘 사투리를 쓴다. 자신과 늘 엮이는 선아 때문에 여자도 제대로 못 만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를 좋아하는 여자가 없다.
남자 하숙생. 얼굴이 긴 게 콤플렉스이며 '이문세', '말'이 그의 별명이다. 외모와는 다르게 성인잡지와 성인비디오를 밝힌다.
  • 고수 : 고수 역(중도투입)
남자 하숙생. 잘생긴 외모에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새벽 6시가 되면 옥상에서 나팔을 부는데 사연은 아무도 모른다.
남자 하숙생. 경식과 단신으로 불리지만 경식과 다르게 귀엽게 생긴 얼굴로 여학생들이 많이 귀여워한다. 정균에게 잘 보이기 위해 미라와 연애를 한다.
광현의 친구. 선아를 짝사랑하며, TV프로에서 선아에게 고백을 하지만 거절당하고 폐인이 되어간다. 군입대 설정으로 추후에 하차한다.
광현의 여동생. 오빠를 따라 같은 학교에 들어갔고, 고수를 짝사랑해서 늘 시은을 간접적으로 괴롭힌다.
세창의 여자친구. 세창이 유일하게 대화하는 여자아이이며, 딴 남자랑 놀면 세창이 뭐라 한다.
대학교수. 전직은 단역배우였다. 별명이 낙지여서 낙지볶음이 제일 싫어하는 음식이다.

각주

  1. 이승헌 (1999년 10월 8일). “MBC'점프' 최불암 구본승등 빠진다 시청률 저조···이경실등 투입”. 동아일보. 2017년 3월 30일에 확인함. 
  2. 손정인 (1999년 8월 13일). “새얼굴 수혈로 드라마 살린다”. 국제신문. 2017년 3월 30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7년 3월 30일에 확인함. 
  3. 정재연 (1999년 10월 5일). “[MBC 시트콤] 최불암, 시트콤 떠나다… 출연진 물갈이”. 조선일보. 2017년 3월 30일에 확인함. 
문화방송 청춘시트콤
이전 작품 작품명 다음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