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호돌: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태그: m 모바일 웹
태그: m 모바일 웹
23번째 줄: 23번째 줄:


== 캐릭터 소개 ==
== 캐릭터 소개 ==
성우는 [[최준영]]이다. [[최자두]] [[최승기|3남]][[최미미|매의]] 아버지이며, 김난향에게 잡혀 사는 공처가이다. 혈액형은 [[A형]]이다. 과장으로 승진을 했는데도 계장월급만 가져다줌으로써(한국의 [[임금]]체계는 근속기간과 직급에 따라 임금이 오르는 연공서열제이다. 당연히 과장으로 승진했다면 임금이 올랐을 텐데, 계장때 받던 임금만 가져다주었으니 아내 난향이 남편 호돌에게 배신감을 느꼈을 것이다.) 비상금을 만들다가 미스터김에게 이야기를 들은 부인 김난향 여사에게 엄청나게 혼난다.(억척스러운 아내인 김난향을 싫어하기도 하는데, 아내의 잔소리로부터 떨어지려는 구석도 있다.) 물론 지금은 [[통장]]으로 월급이 들어오니까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사실 젊은 시절 꽤 날건달로 살았다. 애니메이션판에서도 [[최자두|자두]]가 딸기를 놀린 것을 알고, 아빠가 어릴적에 놀림 받았다고 말하니 [[최자두|자두]]의 엄마가 "젊었을 때에 놀았잖아요. 어머님께 다 들었어요."라고 말했다. 그 와중에 아내를 만나 작지만 집도 있다면서 당당하게 청혼해 결혼했는데 사실 쪽방 하나에 가마솥 하나 있던 부엌이 있는 집이라 난향을 기막히게 만들기도 했다. 아버지 고향의 특산물에 무엇이 있느냐는 [[최자두|자두]]의 물음에 자신있게 평양 박치기를 들먹이며 딸들에게 전수하기까지 했다. 아들 최승기를 매우 사랑한다.
성우는 [[최준영]]이다. [[최자두]] [[최승기|3남]][[최미미|매의]] 아버지이며, 김난향에게 잡혀 사는 공처가이다. 혈액형은 [[O형]]이다. 과장으로 승진을 했는데도 계장월급만 가져다줌으로써(한국의 [[임금]]체계는 근속기간과 직급에 따라 임금이 오르는 연공서열제이다. 당연히 과장으로 승진했다면 임금이 올랐을 텐데, 계장때 받던 임금만 가져다주었으니 아내 난향이 남편 호돌에게 배신감을 느꼈을 것이다.) 비상금을 만들다가 미스터김에게 이야기를 들은 부인 김난향 여사에게 엄청나게 혼난다.(억척스러운 아내인 김난향을 싫어하기도 하는데, 아내의 잔소리로부터 떨어지려는 구석도 있다.) 물론 지금은 [[통장]]으로 월급이 들어오니까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사실 젊은 시절 꽤 날건달로 살았다. 애니메이션판에서도 [[최자두|자두]]가 딸기를 놀린 것을 알고, 아빠가 어릴적에 놀림 받았다고 말하니 [[최자두|자두]]의 엄마가 "젊었을 때에 놀았잖아요. 어머님께 다 들었어요."라고 말했다. 그 와중에 아내를 만나 작지만 집도 있다면서 당당하게 청혼해 결혼했는데 사실 쪽방 하나에 가마솥 하나 있던 부엌이 있는 집이라 난향을 기막히게 만들기도 했다. 아버지 고향의 특산물에 무엇이 있느냐는 [[최자두|자두]]의 물음에 자신있게 평양 박치기를 들먹이며 딸들에게 전수하기까지 했다. 아들 최승기를 매우 사랑한다.


== 성격 ==
== 성격 ==

2019년 1월 21일 (월) 17:06 판

최호돌
안녕 자두야》의 등장인물
등장"내 이름은 최자두"
원작자이빈
성우최준영
프로필
나이30대 초중반
성별남자
출생일?
국적미국의 기 미국
직업직장인 (과장)
관련인#다른 캐릭터와의 관계

최호돌은 《안녕 자두야》의 일반 캐릭터이다.

캐릭터 소개

성우는 최준영이다. 최자두 3남매의 아버지이며, 김난향에게 잡혀 사는 공처가이다. 혈액형은 O형이다. 과장으로 승진을 했는데도 계장월급만 가져다줌으로써(한국의 임금체계는 근속기간과 직급에 따라 임금이 오르는 연공서열제이다. 당연히 과장으로 승진했다면 임금이 올랐을 텐데, 계장때 받던 임금만 가져다주었으니 아내 난향이 남편 호돌에게 배신감을 느꼈을 것이다.) 비상금을 만들다가 미스터김에게 이야기를 들은 부인 김난향 여사에게 엄청나게 혼난다.(억척스러운 아내인 김난향을 싫어하기도 하는데, 아내의 잔소리로부터 떨어지려는 구석도 있다.) 물론 지금은 통장으로 월급이 들어오니까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사실 젊은 시절 꽤 날건달로 살았다. 애니메이션판에서도 자두가 딸기를 놀린 것을 알고, 아빠가 어릴적에 놀림 받았다고 말하니 자두의 엄마가 "젊었을 때에 놀았잖아요. 어머님께 다 들었어요."라고 말했다. 그 와중에 아내를 만나 작지만 집도 있다면서 당당하게 청혼해 결혼했는데 사실 쪽방 하나에 가마솥 하나 있던 부엌이 있는 집이라 난향을 기막히게 만들기도 했다. 아버지 고향의 특산물에 무엇이 있느냐는 자두의 물음에 자신있게 평양 박치기를 들먹이며 딸들에게 전수하기까지 했다. 아들 최승기를 매우 사랑한다.

성격

기본적으로 자상하고 적극적이고 쿨한 성격에 가족중에서 아들인 최승기를 무척 사랑하지만, 들과 아내 김난향은 조금 싫어하기도 하고 좋아하기도 한다. 술을 엄청나게 좋아하여 매일 같이 만취해서 귀가하며 별명이 '최주사'이다. 아들 승기와 함께 TV에 여성 댄스그룹이 나오면 좋아한다. 최자두를 여성스럽게 자라게 하고 싶지만, 전혀 아닌 그녀를 보며 눈물을 흘리고 만다. 최자두는 오히려 엄마 이냔향과 닮았다. 아들 최승기와 성격이 매우 유사하다.

다른 캐릭터와의 관계

최승기

아들이며, 딸들에 비해서는 잘 따르는 구석이 있으며, 가장 친한 가족이다.

최자두

딸이며, 불친절하게 행동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친절하게 보인적도 있다.

김난향

아내이며, 최호돌을 구박하기도 한다. 좋기도 하고 싫기도 한다.

최미미

딸이며, 최호돌을 2번째로 잘 따르는 가족이다. 친한 가족이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