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쿠노구: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29번째 줄: 29번째 줄:
* [[오사카 지하철]]
* [[오사카 지하철]]
** [[센니치마에 선]]
** [[센니치마에 선]]
*** (← [[히가시나리구]] [[신후카에 역]]) - [[쇼지 역 (오사카시)|쇼지 역]] - [[기타타쓰미 역]] - [[미나미타쓰미 역]]

* [[긴키 닛폰 철도]]
* [[긴키 닛폰 철도]]
** [[오사카 선]]
** [[오사카 선]]・[[나라 선]]
*** (← [[덴노지구]] [[오사카우에혼마치 역]]) - [[쓰루하시 역]] - [[이마자토 역 (긴키 닛폰 철도)|이마자토 역]] - ([[히가시오사카시]] [[후세 역]] →)
** [[나라 선]]


* [[서일본 여객철도]]
* [[서일본 여객철도]] 인접한 텐노 지구와의 경계를 따라 달리는데 등기상의는 구내에 역이 아니다.
** [[오사카 순환선]]
** [[오사카 순환선]]
*** (← [[덴노지구]] [[다마쓰쿠리 역]]) - [[쓰루하시 역]] - [[모모다니 역]] - [[데라다초 역]] - ([[덴노지구]] [[덴노지 역]] →)


=== 도로 ===
=== 도로 ===

2019년 1월 10일 (목) 12:17 판

이쿠노 구
한자 표기 生野区
가나 표기 いくのく
나라 일본의 기 일본
지방
도도부현 오사카 부
시정촌코드 27116-1
면적 8.37 km²
인구 129,379명
(2018년 10월 1일)
웹사이트 이쿠노 구 공식 홈페이지

이쿠노 구(일본어: 生野区)는 일본 오사카 시를 구성하는 24개 구 중 하나이다. 오사카 시의 동남부에 위치한다.

이쿠노 구의 쓰루하시(鶴橋) 지역은 많은 재일 한국인이 사는 곳으로 유명하고 많은 불고기 식당들이 있다. 쓰루하시의 많은 한국인 가족들은 3대째 혹은 그 이상 이곳에서 살고 있다.

지리

우에마치 대지의 동쪽에 위치하고 평탄한 지형이 계속 된다. 구의 경계는 서쪽이 오사카 순환선, 북쪽이 긴테쓰 나라 선에 의해서 형성되고 있어서 직선으로 되어있다. 그 때문에 북서단에 위치하는 JR 서일본, 긴테쓰 쓰루하시 역은 역사의 일부가 인접하는 덴노지 구히가시나리 구에 걸치는 모습이 되어 있다.

역사

1943년 히가시나리구로부터 분리해 탄생. 1955년 나카카와치 군 다쓰미 정을 편입하였다.

교통

철도

도로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