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성군: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토론 | 기여)
잔글 정리
Muro Bot (토론 | 기여)
잔글 로봇이 더함: ja:昌城郡
28번째 줄: 28번째 줄:


[[en:Changsong]]
[[en:Changsong]]
[[ja:昌城郡]]

2008년 9월 8일 (월) 07:18 판

창성군(昌城郡)은 평안북도 북부 지역의 압록강 중류에 있는 이다.

위치 및 지형

서북쪽의 압록강을 경계로 중국과의 국경 지대에 위치한다. 남서쪽은 삭주군, 남쪽은 대관군, 동남쪽은 동창군, 동북쪽은 벽동군에 접한다.

동남쪽은 높고 압록강 쪽으로는 점차 낮아지는 지형이다. 가파른 산악 지대가 대부분이라 경작지는 적고 숲이 많다. 강남산맥이 지나고 반덕산이 솟아 있다. 가장 높은 곳은 비래봉으로 해발 1,470미터이다.

압록강 지류인 영주천과 남창천이 흐르고, 대령강 지류인 창성강도 지난다.

기후와 산업

내륙 지대에 위치하여 대륙성 기후를 보인다. 연평균 기온은 섭씨 7.3도로, 1월 평균 기온은 영하 11.6도, 8월 평균 기온은 22도이다. 연평균 강수량은 1,000밀리미터이다. 그러나 산악 지대는 훨씬 춥고, 비래봉에 쌓인 눈은 5월 하순까지도 녹지 않는다. 수풍댐 근처에는 안개가 흔하다.

경작지는 전체 군 면적의 6.1퍼센트에 불과하다. 옥수수, , 땅콩, 고추, 고구마 농사를 짓고 있으며, 잠업이 널리 행해진다. 을 많이 기르고, 목재 벌채와 산업과 약초 재배를 비롯해 , 텅스텐, 석탄 광업도 주요 산업 중 하나이다.

교통

창성군은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 속하며, 철도가 지나지 않는다. 주요 교통로는 인접한 삭주군, 동창군, 벽동군으로 연결되는 도로 교통이다. 압록강 내륙 수운도 이용된다.

읍리

창성읍, 유전로동자구, 금야리, 옥포리, 달산리, 의산리, 인산리, 약수리, 봉천리, 유평리, 어신리, 신평리, 각성리, 연풍리, 풍덕리, 회덕리, 완풍리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