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메르케트: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Luckas-bot (토론 | 기여)
잔글 로봇이 더함: ksh:Semerchet
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세메르케트'''는 [[이집트 제1왕조]]의 [[파라오]]로, [[호루스 이름]]은 "사려깊은 친구"라는 뜻의 세메르케트이다.
'''세메르케트'''는 [[이집트 제1왕조]]의 [[파라오]]로, [[호루스 이름]]은 "사려깊은 친구"라는 뜻의 세메르케트이다.


그는 전임인 [[아네지브]]의 아들이 아닌 것으로 보이며, 약간의 갈등 관계에 있었던 것으로 보여진다. 그의 이름은 [[사카라 석판]]의 연대표에 빠져 있으며, 반대로 그는 아네지브의 이름이 적혀있는 꽃병 등의 유물들에서 아네지브의 이름을 지웠다. 마네토는 그의 치세동안 많은 재난이 닥쳤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는 전임인 [[아네지브]]의 아들이 아닌 것으로 보이며, 약간의 갈등 관계에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의 이름은 [[사카라 석판]]의 연대표에 빠져 있으며, 반대로 그는 아네지브의 이름이 적혀있는 꽃병 등의 유물들에서 아네지브의 이름을 지웠다. 마네토는 그의 치세동안 많은 재난이 닥쳤다고 기록하고 있다.


[[마네토]]에 따르면 그는 18년을 다스렸으며, [[팔레르모 석]]에 따르면 9년을 다스렸다. 선왕인 아네지브의 무덤은 [[아비도스]]에 있는 왕릉중에서 가장 초라하지만, 세메르케트의 무덤인 '무덤U'는 선왕에 비해 규모와 건축자재, 기술 면에서 훨씬 뛰어나다.
[[마네토]]에 따르면 그는 18년을 다스렸으며 [[팔레르모 석]]에 따르면 9년을 다스렸다. 선왕인 아네지브의 무덤은 [[아비도스]]에 있는 왕릉 중에서 가장 초라하지만 세메르케트의 무덤인 '무덤U'는 선왕에 비해 규모와 건축자재, 기술 면에서 훨씬 뛰어나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2008년 8월 20일 (수) 00:28 판

세메르케트이집트 제1왕조파라오로, 호루스 이름은 "사려깊은 친구"라는 뜻의 세메르케트이다.

그는 전임인 아네지브의 아들이 아닌 것으로 보이며, 약간의 갈등 관계에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의 이름은 사카라 석판의 연대표에 빠져 있으며, 반대로 그는 아네지브의 이름이 적혀있는 꽃병 등의 유물들에서 아네지브의 이름을 지웠다. 마네토는 그의 치세동안 많은 재난이 닥쳤다고 기록하고 있다.

마네토에 따르면 그는 18년을 다스렸으며 팔레르모 석에 따르면 9년을 다스렸다. 선왕인 아네지브의 무덤은 아비도스에 있는 왕릉 중에서 가장 초라하지만 세메르케트의 무덤인 '무덤U'는 선왕에 비해 규모와 건축자재, 기술 면에서 훨씬 뛰어나다.

참고문헌

  • 피터 클레이턴(Peter Clayton) 저, 정영목 역, 《파라오의 역사》, 까치, 2004
전임
아네지브
이집트 제1왕조파라오
9년 혹은 18년
후임
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