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로얄: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태그: m 모바일 앱
태그: m 모바일 앱
144번째 줄: 144번째 줄:
==== 모던로얄 ====
==== 모던로얄 ====
==== 슈퍼 터치다운 도전 ====
==== 슈퍼 터치다운 도전 ====
==== 유튜브 덱 도전 ====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2018년 2월 5일 (월) 22:52 판

클래시 로얄
Clash Royale
개발사슈퍼셀
배급사슈퍼셀
시리즈[클래시 오브 클랜/클래시 로얄] 시리즈
엔진---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출시일베타 버전 출시일: 2013년 3월 14일
대한민국 출시일: 2016년 3월 1일
장르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게임
실시간 전략 게임
전략 비디오 게임
타워 디펜스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모드다인용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클래시 로얄》(영어: Clash Royale 클래시 로얄[*])은 실시간 대전을 활용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슈퍼셀의 기존 클래시 오브 클랜과 캐릭터는 비슷하나 클래시 로얄의 많은 인기 덕분에 다른 캐릭터가 계속 출시되고 있다.

자세한 플레이 내용은 #게임방식을 확인.

게임방식

일반 방식

클래시 로얄은 각각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카드들로 자신의 덱을 만들어 엘릭서를 모아 상대방과 대결을 하고 승리하여 트로피나, 상자를 얻는 게임이다. 카드를 내보낼 때는 엘릭서를 소모하는데, 총 10까지 모을 수 있으며 카드마다 필요한 엘릭서가 다르다. 맵은 자신과 상대방의 킹 타워 1개와 아레나 타워 2개가 있다. 두 다리를 경계선으로 구분한다. 한 경기에 3분의 시간이 주어지고 그동안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여 크라운을 따내야 한다. 각 크라운 타워를 파괴할 때마다 크라운 1개를 얻고 킹 타워를 파괴하면 바로 크라운 3개를 얻고 승리한다. 2분 경과후 엘릭서가 2배의 속도로 차고 3분이 다 지나고 더 많은 크라운을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이때 결판이 나지 않으면 1분의 시간이 더 주어지고, 이때는 먼저 아레나 타워를 깨는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1분이 더 지나고도 승부가 나지 않으면 무승부 처리된다. 친선전이나 도전에서는 무승부를 줄이기 위해 3분을 준다. 만약 동시에 타워를 파괴한다면 계속 이어간다.

2v2

일반 전투와는 다르게 우리 팀 2명 상대 팀 2명으로 팀을 나누어서 진행한다. 2v2의 킹스 타워는 1개가 아닌 2개로 지정되고, 킹이 2명이여서 한번 킹 타워가 공격을 할때, 2배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그리고 킹스 타워의 모습이 2개가 붙어 있는 모습으로 바뀐다.

친선전

클랜 내에서 클랜원들과 아니면 친구들(본인이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을 통하여 친구 추가한 유저들)과 전투를 진행 할 수도 있는데 이것을 친선전이라고 한다. 친선전에서는 트로피를 얻지도, 뺏기지도 않는다. 또한 친선전에서는 양쪽 플레이어의 카드 레벨이 다음과 같이 조정된다 (일반 Lv 9/ 희귀 Lv 7/ 영웅 Lv 4/ 전설 Lv 1). 친선전에서는 킹스 타워 레벨도 9레벨로 조정된다.

클랜전

클랜 내에서 클랜원들과 크라운을 모아 보상을 얻는 이벤트다. 1크라운씩 크라운이 하나씩 모아지며, 많이 이겨 클랜 상자의 레벨이 10단계가 되면 전설 카드가 나올 확률이 다른 카드보다 훨씬 높고 또는 영웅 카드가 더 많이 나온다.

골드러시, 보석러시

1v1 아레나 전투에서 기간 한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이벤트다.

  • 골드러시: 타워를 부술때마다 골드를 준다. 플레이 도중 타워 한 개를 부쉈으면 다음 타워를 부술때 골드를 더 많이준다(이벤트 시작부터 2500골드까지 받는다. 3크라운을 하면 200골드를 받는다.)
  • 보석러시: 타워를 부술때마다 보석을 준다. 플레이 도중 타워 한 개를 부쉈으면 다음 타워를 부술때 보석을 더 많이준다(이벤트 시작부터 250보석까지 받는다. 3크라운을 하면 30보석을 준다).

클랜

클랜은 경험치 레벨 1부터 가입할 수 있다. 클랜원에게 원하는 카드를 요청하거나 클랜원에게 카드를 지원할 수 있다. 클랜원들끼리 친선전을 즐길수도 있다. 그리고 카드 지원은 경험치 레벨(킹타워 레벨) 3부터 가능하다.

덱은 플레이어가 8개의 카드를 선택하여 전투에서 쓸 카드를 선택하여 모아둔 것을 말한다. 덱에서는 수비와 공격이 적절히 분배되어 있고, 패치의 흐름에 따라 덱을 짜는 것이 효과적이다. 덱의 상성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편의 기능

신고

클랜에서 욕설, 음란적인 채팅을 한다면 즉시 신고가 가능하다. 하지만 플레이 도중 치트를 사용하거나 채팅이 아닌 다른 불법 행위가 적발되면 증거자료를 남긴채 설정에서 도움말 및 지원에 편지쓰기로 문의를 하거나 공식 카페에 문의한다.

설정

로비 오른쪽 상단에 있으며 닉네임 변경, 보호자용 가이드, 도움말 및 지원, 기기 연동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다. 닉네임 변경은 경험치 레벨 4부터 가능하고, 한번만 가능하다.

상점

상점에는 카드와 상자, 그리고 보석을 주고 골드를 사거나, 돈으로 보석을 살 수 있다.

퀘스트

하루에 하나씩 퀘스트가 생긴다. 그리고 일정한 양의 메달을 모으면 상자들을 얻을 수 있다. 상자의 가치가 높을수록 메달의 개수는 올라가며 아레나에 상관없이 모든 상자가 나온다.

아레나

아레나는 트로피 개수에 따라 나뉘며, 0부터 아레나 12까지 총 13개의 아레나가 있다. 아레나는 각각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리그

4000트로피 이상이 되면 리그에 진입한다. 1달을 기준으로 트로피 리셋이 이루어진다.

시즌이 끝나면 어떤 리그이냐에 따라 트로피 개수가 리셋된다. 그리고 시즌이 끝나면 리그별 드래프트 상자를 지급한다. 이 상자는 카드를 두 장 보여주면서 두 개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게 한다. 이때 두 개의 카드 개수와 희귀도는 같다. 리그가 높을수록 보상도 늘어난다.

리그는 다음으로 구분된다.

  • 도전자 I (+4000)
  • 도전자 II (+4300)
  • 도전자 III (+4600)
  • 마스터 I (+4900)
  • 마스터 II (+5200)
  • 마스터 III (+5500)
  • 챔피언(+5800)
  • 그랜드 챔피언(+6100)
  • 얼티밋 챔피언(+6400)

카드 및 상자

카드

더 높은 아레나로 갈수록 더 많은 카드들을 얻을 수 있지만, 그 아레나로부터 자신이 떨어지게 된다면, 해당 아레나의 카드를 획득할 수 없다(아레나별로 획득할 수 있는 카드가 다양하다). 카드를 얻는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게임에서 승리했을 시 주어지는 상자에서 얻을 수 있고, 상점에서 일정량의 골드를 주고 카드를 구매할 수도 있다 (첫 구매 시 일반 2골드, 희귀 20골드, 영웅 1000골드, 전설 40000골드였으나 퀘스트 업데이트로 카드를 묶음으로 판매하며 가끔식 보석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번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특가상품 (새로운 미니 이벤트의 카드)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일요일에는 특별히 무료 영웅 카드를 한장을 준다. 카드는 일반, 희귀, 영웅, 전설, 총 4개의 희귀도가 있는데, 희귀도가 높아질수록 카드를 획득하기 힘들어진다. 카드는 일정 개수를 모으면 골드를 소비하고 레벨을 높일 수 있다. 일반 카드는 13레벨, 희귀 카드는 11레벨, 영웅 카드는 8레벨, 전설 카드는 5레벨까지 레벨업을 할 수 있다. 레벨이 높아지면 카드의 효율성이 더 좋아진다. 이때 레벨을 올리는 데에는 희귀도별로 업그레이드에 쓰이는 골드의 양이 다르다. 카드의 종류는 현재 81 종류의 카드가 있다. 전설 카드는 아레나 10부터 상점에서 40000 골드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전설상자라는 상자를 보석으로 구매한다면 모든 아레나의 전설카드 한장을 얻을 수 있게 된다.

토너먼트 도전

토너먼트 도전이란 레벨 8 이상의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 아이템인 보석을 이용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랭킹 트로피의 손실 없이, 최대 12승까지 승리할 수 있는 도전이다. 3패를 하거나 최대 승수인 12승을 충족하면 도전이 끝나고, 승수에 해당하는 보상(토너먼트 상자)을 획득한다. 토너먼트 상자를 여는 동안에는 다른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없다. 도전에는 일정 승수에 도달할 경우 마일스톤 보상이라는 특수한 일회성 보상을 받게된다.

커스텀 도전

일반 플레이어들이 직접 보석을 써서 토너먼트를 연다. 토너먼트 기간동안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할수록 높은 보상을 받는다. 만들 수 있는 토너먼트는 보상을 기준으로 가격이 다르다.

일반 도전

항상 참여할 수 있는 도전이다.

클래식 도전

10보석으로 가입할 수 있고, 보상이 적다.

그랜드 도전

100보석으로 가입할 수 있고, 보상이 크다.

특별 이벤트

특정한 기간 동안만 참여할 수 있는 도전으로, 그 종류가 다양하다. 도전의 종류로는 킹스컵 도전, 블라인드 덱 도전, 2vs2 드래프트 도전 등이 있다.

드래프트 도전

자신의 덱을 구성하여 토너먼트를 도전하는 클래식/그랜드 도전과는 달리, 드래프트 도전은 클래시 로얄 전체 카드중 무작위로 선택한 카드를 가지고 도전하며, 보상이 클 때도, 작을 때도 있다.

더블 엘릭서 도전

처음부터 엘릭서 2배로 시작하는 도전이다.

램프업 도전

처음에는 엘릭서 x1, 1분 경과후 x2, 2분 경과후 x3로 엘릭서가 차는 방식의 도전이다.

서든 데스 도전

시작부터 서든데스 타임으로 먼저 1크라운을 따내면 승리하는 도전이다. 처음부터 서든 데스라서 추가시간이 없다.

레트로 도전

클래시 로얄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의 컨셉으로 덱을 자유롭게 만들어서 최대 6승까지 할 수 있는 도전 방식이다.

특별 카드 도전

카드 출시나 미니 도전으로 쓰이며, 보상이 클 때도, 작을 때도 있다.

트리플 엘릭서 도전

기존 엘릭서가 차오르는 속도보다 3배가 빠르다.

크라운 챔피언십 도전

무료입장이 3회나 주어지며, 기존 도전들과 달리 20승이 최대승수였다. 20승 달성시 슈퍼셀에서 개최하는 로얄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2VS2 터치다운 도전

2VS2로 카드를 놓아 상대의 진영(선)을 한 유닛이라도 넘으면 이기는 도전이다. 어떠한 유닛이라도 선을 넘었을 경우에는 그 유닛을 배치한 팀이 한 라운드를 이긴다. (시작할때 나오는 고블린 심판을 죽이는 이스터에그도 있다)

반사경 전투 도전

상대방의 덱과 내 덱이 같은 도전이다.

킹스컵 도전

해외, 국내의 유명 유튜버들의 덱을 사용하는 도전이다.

핼러윈 도전

핼러윈 도전은 해골 카드를 얻고 9승을 하면 해골 통을 얻게 된다. 매번 승리할 때마다 해골이 들어있거나 해골과 관련된 카드를 보상으로 받는다.

전설 도전

9승을 하면 전설상자를 얻을 수 있는 도전이다.

모던로얄

슈퍼 터치다운 도전

유튜브 덱 도전

같이 보기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