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Gunsan1130 (토론 | 기여)
잔글편집 요약 없음
Gunsan1130 (토론 | 기여)
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통일'''(統一)이란 어느 골조로 분류되는 것을 하나의 규격에 정리하는 것을 말한다.
'''통일'''(統一)이란 어느 골조로 분류되는 것을 하나의 규격에 정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문서에서는 정치적인 통일에 대해 주로 서술한다.

정치적 장면에 있어서의 통일을 채택한다.


== 한국 ==
== 한국 ==

2008년 6월 8일 (일) 13:25 판

통일(統一)이란 어느 골조로 분류되는 것을 하나의 규격에 정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문서에서는 정치적인 통일에 대해 주로 서술한다.

한국

한국전쟁으로 인해 분단된 대한민국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단일 국가가 되는 것을 말한다. 통일

중국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건국 이후에 나온 개념이다. 중화인민공화국정부는 타이완과 그 부속도서에 대해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으며, 하나의 중국으로 보고있다. 중화민국민진당집권 이후 국가 기관 명칭 개명, 국명변경등을 추진해 나가며, 중국 본토의 중화인민공화국과는 별개의 국가로 나아가고 있다.

일본

베트남

북베트남과 그 지원을 받은 베트남민족해방전선미국의 괴뢰라고 주목받은 남 베트남을 타도했다.

독일

봉건제도를 정리해 강력한 제정을 실시.

미소 대리 전쟁. 서독은 통일에 적극적이었지만 동독은 소극적이었다. 베를린 장벽 붕괴에 의해 동독의 존재 의의가 소멸해, 그대로 통일했다.

그러나 대독일주의의 관점으로부터 생각하면, 현재의 독일과 오스트리아독일인을 나누는분단 국가라고 말할 수 있어 과거의 예인신성로마제국독일제3제국을 제외하면 단일 민족에 의한대독일는 여전히 통일되어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