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등병의 편지: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Gunsan1130 (토론 | 기여)
잔글편집 요약 없음
Gunsan1130 (토론 | 기여)
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이등병의 편지'''〉는 [[김현성]] 작사 김현성 작곡의 [[노래]]이다. 본래 김현성의 노래였는데 나중에 [[김광석]]이 다시 부르면서 유명해졌다. 김광석의 4집에 들어있다. 이 노래는 이제 막 머리를 깎고 훈련소에 가는 사람의 애환을 담았는데, 이것이 큰 공감대를 얻어 매우 유명한 곡이 되었다. 이 노래는 '너무 슬프다'는 이유로 한때 금지곡이 되기도 했다. 김현성은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 "군대가는 친구를 서울역에서 배웅하고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 노래는 전인권이 다시 부르기도 하고 김광석과 윤도현이 같이 부르기도 했다.
〈'''이등병의 편지'''〉는 [[김현성]] 작사 김현성 작곡의 [[노래]]로 장르는 [[포크송|포크]]이다. 본래 김현성의 노래였는데 나중에 [[김광석]]이 다시 부르면서 유명해졌다. 김광석의 4집에 들어있다. 이 노래는 이제 막 머리를 깎고 훈련소에 가는 사람의 애환을 담았는데, 이것이 큰 공감대를 얻어 매우 유명한 곡이 되었다. 이 노래는 '너무 슬프다'는 이유로 한때 금지곡이 되기도 했다. 김현성은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 "군대가는 친구를 서울역에서 배웅하고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 노래는 전인권이 다시 부르기도 하고 김광석과 윤도현이 같이 부르기도 했다.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 [[서른 즈음에]]
* [[서른 즈음에]]

2008년 6월 8일 (일) 13:19 판

이등병의 편지〉는 김현성 작사 김현성 작곡의 노래로 장르는 포크이다. 본래 김현성의 노래였는데 나중에 김광석이 다시 부르면서 유명해졌다. 김광석의 4집에 들어있다. 이 노래는 이제 막 머리를 깎고 훈련소에 가는 사람의 애환을 담았는데, 이것이 큰 공감대를 얻어 매우 유명한 곡이 되었다. 이 노래는 '너무 슬프다'는 이유로 한때 금지곡이 되기도 했다. 김현성은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 "군대가는 친구를 서울역에서 배웅하고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 노래는 전인권이 다시 부르기도 하고 김광석과 윤도현이 같이 부르기도 했다.

같이 보기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