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이섬: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내용을 추가함
태그: m 모바일 웹
내용추가함
태그: m 모바일 웹
2번째 줄: 2번째 줄:
[[파일:Map of Hawaii highlighting Maui.svg|thumb|250px|마우이 섬 위치]]
[[파일:Map of Hawaii highlighting Maui.svg|thumb|250px|마우이 섬 위치]]


'''마우이 섬'''(Māui)은 면적 1883.5 km<sup>2</sub>으로 [[하와이 제도]]에서 [[하와이 섬]]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섬으로 화산의 용암으로 형성된 두 개의 섬이 하나로 연결된 화산섬이다. [[오아후 섬]]에서 약 120㎞ 정도 떨어져 있는 마우이 섬은, 인구 117,644명(2000텬)에 연간 3백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드는 곳이다. 마우이 섬에는 행정적으로 [[몰로카이 섬]]와 [[라나이 섬]], [[카호올라베 섬]]을 관할하는 마우이 군 자치 정부가 있는 곳이다.
'''마우이 섬'''(Māui)은 면적 1883.5 km<sup>2</sub>으로 [[하와이 제도]]에서 [[하와이 섬]]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섬으로 화산의 용암으로 형성된 두 개의 섬이 하나로 연결된 화산섬이다. [[오아후 섬]]에서 약 120㎞ 정도 떨어져 있는 마우이 섬은, 인구 117,644명(2000텬)에 연간 3백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드는 곳이다. 마우이 섬에는 행정적으로 [[몰로카이 섬]]와 [[라나이 섬]], [[카호올라베 섬]]을 관할하는 마우이 군 자치 정부가 있는 곳이다. 마우이라는 이름은 2016년에 개봉한 월트 디즈니사의 모아나 라는 영화에서 반인반신으로 나왔다. 모아나의 이야기속 마우이의 이야기는 실제 마우이족의 이야기다.

마우이라는 이름은 2016년에 개봉한 월트 디즈니사의 모아나 라는 영화에서 반인반신으로 나왔다.


== 산업 ==
== 산업 ==

2017년 2월 5일 (일) 11:03 판

마우이 섬
마우이 섬 위치

마우이 섬(Māui)은 면적 1883.5 km2으로 하와이 제도에서 하와이 섬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섬으로 화산의 용암으로 형성된 두 개의 섬이 하나로 연결된 화산섬이다. 오아후 섬에서 약 120㎞ 정도 떨어져 있는 마우이 섬은, 인구 117,644명(2000텬)에 연간 3백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드는 곳이다. 마우이 섬에는 행정적으로 몰로카이 섬라나이 섬, 카호올라베 섬을 관할하는 마우이 군 자치 정부가 있는 곳이다. 마우이라는 이름은 2016년에 개봉한 월트 디즈니사의 모아나 라는 영화에서 반인반신으로 나왔다. 모아나의 이야기속 마우이의 이야기는 실제 마우이족의 이야기다.

산업

관광, 파인애플, 목축업이 주요 산업이고 최근까지 기간산업이었던 사탕수수 재배는 사양길에 접어들었다. 특히 백인들이 선호하는 관광 휴양지로 알려진 마우이에는 백인이 36%, 일본인 23%, 이어 필리핀인과 하와이 원주민들이 많이 살고 있다.주요 행정구역으로는 카홀루이 공항 인근에 개발된 상업지역 카훌루이와 카운티 행정부가 몰려 있는 와일루쿠, 그리고 관광과 항구도시로 유명한 라하이나를 들 수 있다. 또 마우이에는 할레아칼라 국립공원과 10개의 주립공원이 잘 정비되어 있으며 16개의 골프코스, 그리고 해수욕장이 81군데나 산재해 있다. 일명 계곡의 섬이라는 별명을 가진 이 섬은 매년 미국 10대 아름다운 지역으로 선정되면서 세계적인 휴양지이자 신혼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다.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