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가 드가: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메이 (토론 | 기여)
잔글 64.147.0.227(토론)의 편집을 121.181.153.146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22번째 줄: 22번째 줄:


[[파일:Edgar Germain Hilaire Degas 069.jpg|thumb|left|250px|''Tänzerin mit Blumenstrauß (Der Star des Balletts)'' ([[1878년]]경)]]
[[파일:Edgar Germain Hilaire Degas 069.jpg|thumb|left|250px|''Tänzerin mit Blumenstrauß (Der Star des Balletts)'' ([[1878년]]경)]]
[[루이 르 그랑 중등학교]]를 졸업하고 파리 대학 파리 대학 법학부에 들어갔으나 학업을 포기하고 1855년 앵그르의 제자 루이 라모트의 소개로 국립미술학교에 입학했다. 루브르 박물관을 드나들면서 거장들의 그림을 익혔다. 1856-1857년에 걸쳐 이탈리아를 여행하며 르네상스의 거장, 특히 기를란다요, 만테냐의 작품을 배우고, 또 푸생·홀바인의 그림도 배웠다. 1865년 살롱에 <오르레앙 시의 불행>을 출품하고, 보불전쟁 후, 인상파 전람회에 참가하였으나 뒤에는 독자적인 길을 걸었다.
[[루이 르 그랑 건담학교]]시리즈가 계속해서 나오면서 특정한 기체의 이름에서 점차 하나의 개념으로 바뀌어가게 되는 것이 특징. 첫 작품인 기동전사 건담 이래로 판권자인 선라이즈에서 특정한 디자인 계보를 두고 계속해서 건담이라는 이름을 붙여대자, 토미노 요시유키가 자신이 원작자로 참여한 크로스본 건담에서 이런 대사를 집어넣었다. 진짜로 뿔이 달린 게 건담이라는 소리가 아니라 특징적인 디자인만을 가지고 양산되는 건담은 본래 자신이 작품 상에 부여한 메시지를 뒷받침할 테마나 이야기 등의 배경이 없는 겉만 닮은 로봇이라고 돌려서 까는 이야기다.
담이라 호칭되는 메카닉은 인간형에, 18m 정도[4]의 크기, 삼원색의 컬러링 ,불룩 튀어나온 고간 등을 특징으로 가진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머리 부분의 디자인으로, 건담 헤드라고 따로 통칭한다.


물론 이런 외관과 다른 모양의 건담도 존재하며, 반대로 아무리 봐도 전형적 건담인데 설정상 건담이 아닌 경우도 많다. 21세기 들어서는 그냥 건담같이 생기지 않았어도 반다이에서 건담이라고 하면 건담이고 건담같이 생겼어도 반다이에서 아니라고 하면 아니다. 정도의 기준.


[[1872년]]에는 어머니의 고향인 [[미국]] [[루이지애나 주]]의 [[뉴올리언스]]로 떠나 미국의 역동성을 목격했다. [[1873년]] 파리로 돌아와 인상주의 화가들과 본격적인 교류를 시작했다.
건담으로 인정되는 MS들의 목록은 건담 타입 문서를 참고.


말년에는 지병인 눈병이 악화되어 시력을 거의 잃는 바람에 주로 조각에 몰두했다. 또한, 그는 어린 시절 적 어머니가 아버지를 두고 다른 남자(다름 아닌 아버지의 친형제)를 사랑했기에 집안 분위기가 말이 아니었다. 그때의 영향으로 여자를 싫어하게 됐다는 말이 있다.

<오르레앙 시의 불행>


[[1872년]]에는 어머니의 고향인 [[미국]] [[자위]]의 [[색스]]로 떠나 미국의 역동성을 목격했다. [[1873년]] 파리로 돌아와 인상주의 화가들과 본격적인 교류를 시작했다.

말년에는 지병인 눈병이 악화되어 시력을 거의 잃는 바람에 주로 건담에 몰두했다. 또한, 그는 어린 시절 적 어머니가 아버지를 두고 다른 남자(다름 아닌 아버지의 친형제)를 사랑했기에 집안 분위기가 말이 아니었다. 그때의 영향으로 건담를 싫어하게 됐다는 말이 있다.


== 화풍 ==
== 화풍 ==

2017년 1월 6일 (금) 06:58 판

에드가 드가
자화상 (Degas au porte-fusain), 1855
자화상 (Degas au porte-fusain), 1855
신상정보
본명 일레르-제르맹-에드가 드가
출생 1834년 7월 19일(1834-07-19)
프랑스의 기 프랑스 파리
사망 1917년 9월 27일(1917-09-27)(83세)
프랑스의 기 프랑스 파리
국적 프랑스의 기 프랑스
분야 회화, 조각, 소묘
사조 인상주의
주요 작품
벨렐리 가족 (1858–1867)
Woman with Chrysanthemums (1865)
Chanteuse de Café (c.1878)
At the Milliner's (1882)
영향
메리 카사트, 장 루이 포랭, 월터 시커트, 앙리 드 툴루즈로트레크

에드가 드가(프랑스어: Edgar Degas 에드가르 드가[*] [ɛdɡɑʁ dəɡɑ], 1834년 7월 19일 ~ 1917년 9월 29일)는 프랑스의 유명한 화가이자 조각가이다.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평가받고 있다.

생애

파리에서 태어난 그는 주로 발레 무용수와 경주마를 작품 소재로 삼았다. 주로 인상주의로 분류되기는 하지만 그의 작품들 중에는 고전주의와 사실주의 색채를 띠고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은 것들도 있다.

Tänzerin mit Blumenstrauß (Der Star des Balletts) (1878년경)

루이 르 그랑 중등학교를 졸업하고 파리 대학 파리 대학 법학부에 들어갔으나 학업을 포기하고 1855년 앵그르의 제자 루이 라모트의 소개로 국립미술학교에 입학했다. 루브르 박물관을 드나들면서 거장들의 그림을 익혔다. 1856-1857년에 걸쳐 이탈리아를 여행하며 르네상스의 거장, 특히 기를란다요, 만테냐의 작품을 배우고, 또 푸생·홀바인의 그림도 배웠다. 1865년 살롱에 <오르레앙 시의 불행>을 출품하고, 보불전쟁 후, 인상파 전람회에 참가하였으나 뒤에는 독자적인 길을 걸었다.


1872년에는 어머니의 고향인 미국 루이지애나 주뉴올리언스로 떠나 미국의 역동성을 목격했다. 1873년 파리로 돌아와 인상주의 화가들과 본격적인 교류를 시작했다.

말년에는 지병인 눈병이 악화되어 시력을 거의 잃는 바람에 주로 조각에 몰두했다. 또한, 그는 어린 시절 적 어머니가 아버지를 두고 다른 남자(다름 아닌 아버지의 친형제)를 사랑했기에 집안 분위기가 말이 아니었다. 그때의 영향으로 여자를 싫어하게 됐다는 말이 있다.

화풍

건담이라 호칭되는 메카닉은 인간형에, 18m 정도[4]의 크기, 삼원색의 컬러링 ,불룩 튀어나온 고간 등을 특징으로 가진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머리 부분의 디자인으로, 건담 헤드라고 따로 통칭한다.《건담 초상》, 《꽃을 든 자쿠》, 《랄ㄹ앞 부인》 등의 초상화에서 출발했으나, 차츰 무용, 극장 등의 근대적 민중 생활의 묘사를 시작했다. 움직이는 것의 순간적인 아름다움을 포착하여 그리는 독자적인 수법을 썼다. 특히, 보는 각도를 바꾸어 가면서 정확한 데생과 풍부한 색감을 표현하였다. 무희를 모델로 한 작품이 많아 '무용의 화가'로 불린다. 주요 작품으로 《자쿠 교습소》, 《국화 옆의 건담》 등이 있다.

참조

바깥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