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신범: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새 문서: 이신범(李信範, 1950년~)은 15대 국회의원을 지낸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다. 그의 남동생이 김대중의 부인 이희호의 조카사위이고,...
 
편집 요약 없음
6번째 줄: 6번째 줄:
"민주화운동가의 명예를 저버린 소영웅주의자"라는 비난을 듣기도 하고, [[참여연대]]를 비롯한 시민단체의 낙선대상에 이름을 올린다.
"민주화운동가의 명예를 저버린 소영웅주의자"라는 비난을 듣기도 하고, [[참여연대]]를 비롯한 시민단체의 낙선대상에 이름을 올린다.


결국 [[2000]]년의 [[대한민국 16대 총선|16대 총선]]에서 [[새천년민주당]]의 [[김성호]]에게 참패해 낙선했고, 이 후 [[국민중심당]] 발기인과 [[대한민국 17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이명박]] 지지선언을 하는 등 여야를 오가는 모호한 입장으로 일관하고 있다.
결국 [[2000]]년의 [[대한민국 16대 총선|16대 총선]]에서 [[새천년민주당]]의 [[김성호]]에게 참패해 낙선했고, 이 후 [[국민중심당]] 발기인과 [[대한민국 17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이명박]] 지지선언 및 [[한나라당]] 복당 신청을 하는 등 일관성없는 정치행보를 보이면서 금배지와는 인연이 멀어졌다.

2008년 4월 21일 (월) 15:44 판

이신범(李信範, 1950년~)은 15대 국회의원을 지낸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다.

그의 남동생이 김대중의 부인 이희호의 조카사위이고, 본인도 1980년 김대중 내란음모사건에 연루되어서 옥고를 치루고 민주화추진협의회에서 한솥밥을 먹은 탓에 한 때는 친 김대중 성향의 인사로 분류되었다.

하지만 1987년 통일민주당 분당 사태 때 통일민주당에 잔류해 정책실장을 지냈고, 1996년 15대 총선에서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 후 홍준표와 함께 면책특권을 이용해 김홍걸의 LA 호화주택 거주설, 국가정보원 도청설 등 여권에 근거없는 공격을 퍼부어 "민주화운동가의 명예를 저버린 소영웅주의자"라는 비난을 듣기도 하고, 참여연대를 비롯한 시민단체의 낙선대상에 이름을 올린다.

결국 2000년의 16대 총선에서 새천년민주당김성호에게 참패해 낙선했고, 이 후 국민중심당 발기인과 대한민국 17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이명박 지지선언 및 한나라당 복당 신청을 하는 등 일관성없는 정치행보를 보이면서 금배지와는 인연이 멀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