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용: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부여용''' (扶餘勇, ? ~ ?)은 [[백제]]의 왕자이며 마지막 왕인 [[의자왕]]의 아들이다. [[663년]] 9월의 이른바 백촌강(白村江)전투에서 [[백제]]부흥군을 지휘하면서 왜군과 함께 나당연합군에 저항하다가 패배하여 무리를 이끌고 왜로 망명하였다. 백촌강의 패전 후 [[고구려]]로 망명한 형인 [[부여풍]](扶餘?)과 내응(內應)하면서 [[백제]]의 재건을 꾀하였다. 그러나 이 사실을 포착한 [[당나라]]는 [[664년]] 4월에 [[웅진도독부]]의 사신을 왜에 파견하여 [[백제]]유민의 동태를 살피는 한편 [[고구려]] 정벌을 위한 후고(後顧)를 덜기 위하여 관계개선을 시도하였다. 그리하여 [[백제]]의 [[백제]]부흥운동은 좌절되었다.
'''부여용''' (扶餘勇, ? ~ ?)은 [[백제]]의 왕자이며 마지막 왕인 [[의자왕]]의 아들이다. [[663년]] 9월의 이른바 백촌강(白村江)전투에서 [[백제]]부흥군을 지휘하면서 왜군과 함께 나당연합군에 저항하다가 패배하여 무리를 이끌고 왜로 망명하였다. 백촌강의 패전 후 [[고구려]]로 망명한 형인 [[부여풍]](扶餘?)과 내응(內應)하면서 [[백제]]의 재건을 꾀하였다. 그러나 이 사실을 포착한 [[당나라]]는 [[664년]] 4월에 [[웅진도독부]]의 사신을 왜에 파견하여 [[백제]]유민의 동태를 살피는 한편 [[고구려]] 정벌을 위한 [[후고]](後顧)를 덜기 위하여 관계개선을 시도하였다. 그리하여 [[백제]]의 [[백제 부흥운동]] 좌절되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2015년 10월 23일 (금) 23:15 판

부여용 (扶餘勇, ? ~ ?)은 백제의 왕자이며 마지막 왕인 의자왕의 아들이다. 663년 9월의 이른바 백촌강(白村江)전투에서 백제부흥군을 지휘하면서 왜군과 함께 나당연합군에 저항하다가 패배하여 무리를 이끌고 왜로 망명하였다. 백촌강의 패전 후 고구려로 망명한 형인 부여풍(扶餘?)과 내응(內應)하면서 백제의 재건을 꾀하였다. 그러나 이 사실을 포착한 당나라664년 4월에 웅진도독부의 사신을 왜에 파견하여 백제유민의 동태를 살피는 한편 고구려 정벌을 위한 후고(後顧)를 덜기 위하여 관계개선을 시도하였다. 그리하여 백제백제 부흥운동은 좌절되었다.

참고문헌

  • 구당서(舊唐書)
  • 웅진도독부(熊津都督府)의 지배조직(支配組織)과 대일본정책(對日本政策) 이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