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재기: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 동일 항목 일본어 위키백과 번역
잔글 →‎top
1번째 줄: 1번째 줄:
'''함재기'''(Navalized aircraft)는 [[군함]]에 탑재된, 또는 그곳에서 운용 가능한 항공기를 말한다. 광의로는 함선에 탑재되는 모든 항공기([[수상기]]를 포함한 [[비행기]], [[헬리콥터]])를 가리킨다. [[일본 제국 해군]]은 [[항공모함]]에 탑재되는 항공기를 ‘함상기’라고 불렀고, 다른 함선([[전함]], [[순양함]], [[수상기 모함]], [[잠수함]] 등)에 탑재되는 수상기를 ‘함재기’라고 칭하고 있었다. 그러나 엄격한 구분이 이루어지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고, 본래는 ‘함상기’로 해야 할 것을 ‘함재기’로 표현하는 경우도 많았다.
'''함재기'''(Navalized aircraft)는 [[군함]]에 탑재된, 또는 그곳에서 운용 가능한 항공기를 말한다. 광의로는 함선에 탑재되는 모든 항공기([[수상기]]를 포함한 [[비행기]], [[헬리콥터]])를 가리킨다. [[일본 제국 해군]]은 [[항공모함]]에 탑재되는 항공기를 ‘[[함상기]]’라고 불렀고, 다른 함선([[전함]], [[순양함]], [[수상기 모함]], [[잠수함]] 등)에 탑재되는 수상기를 ‘함재기’라고 칭하고 있었다. 그러나 엄격한 구분이 이루어지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고, 본래는 ‘[[함상기]]’로 해야 할 것을 ‘함재기’로 표현하는 경우도 많았다.


==주요 함재기==
==주요 함재기==

2015년 9월 8일 (화) 01:51 판

함재기(Navalized aircraft)는 군함에 탑재된, 또는 그곳에서 운용 가능한 항공기를 말한다. 광의로는 함선에 탑재되는 모든 항공기(수상기를 포함한 비행기, 헬리콥터)를 가리킨다. 일본 제국 해군항공모함에 탑재되는 항공기를 ‘함상기’라고 불렀고, 다른 함선(전함, 순양함, 수상기 모함, 잠수함 등)에 탑재되는 수상기를 ‘함재기’라고 칭하고 있었다. 그러나 엄격한 구분이 이루어지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고, 본래는 ‘함상기’로 해야 할 것을 ‘함재기’로 표현하는 경우도 많았다.

주요 함재기

제2차 세계 대전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