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히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84번째 줄: 84번째 줄:
; 오토히메 무츠미 ({{lang|ja|乙姫 むつみ}}) / 가이아
; 오토히메 무츠미 ({{lang|ja|乙姫 むつみ}}) / 가이아
:성우 - [[유키노 사츠키]] / [[김희선 (성우)|김희선]]
:성우 - [[유키노 사츠키]] / [[김희선 (성우)|김희선]]
: 나루의 연적. 그러나 워낙 맹한 캐릭터라 연적이라는 느낌이 별로 없다. 무츠미 역시 동경대를 지망. 머리는 매우 좋으나, 건망증이 심해 시험날 길을 잃어버린다든지 하여 합격하지 못했다.
: 나루의 연적. 그러나 워낙 맹한 캐릭터라 연적이라는 느낌이 별로 없다. 무츠미 역시 동경대를 지망. 머리는 매우 좋으나, 건망증이 심해 시험날 길을 잃어버린다든지 하여 합격하지 못했다. 몸이 약해 빈혈로 가끔 쓰러지곤 한다.
; 마에하라 시노부 ({{lang|ja|前原 しのぶ}}) / 유리아
; 마에하라 시노부 ({{lang|ja|前原 しのぶ}}) / 유리아
:성우 - [[쿠라타 마사요]] / [[김서영]]
:성우 - [[쿠라타 마사요]] / [[김서영]]

2015년 8월 31일 (월) 00:28 판

러브히나 (러브 인 러브)
ラブひな
장르 하렘 코미디
만화: 러브 인 러브
파일:아카마쓰 겐
작가 아카마쓰 겐
출판사 일본 고단샤
대한민국 학산문화사
연재 잡지 일본 주간 소년 매거진
대한민국 찬스
연재 기간 일본 1998년 47호~2001년 48호
권수 14권
TV 애니메이션: 러브히나
감독 이와사키 요시아키
제작 XEBEC
방송사 일본 TV 도쿄
대한민국 애니원, 챔프TV, 애니박스
방영 기간 2000년 4월~9월
화수 25화
OVA: 러브히나 Again
감독 이와사키 요시아키
제작사 XEBEC
발표 기간 2002년 1월 26일~3월 27일
화수 3화
- 토론

러브히나》(ラブひな 라부히나[*])는 아카마츠 켄만화러브 인 러브》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1]. 이야기 전개가 코믹스와 다른 부분이 있으며, 원작보다 먼저 완결되었다. 2000년에 제작이 시작되었다.

TV 시리즈는 총 25화로 만들어졌으나, 25화는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별도의 작품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후 《겨울 스페셜》, 《봄 스페셜》, 《러브히나 어게인》 등이 OVA로 발매되었다. OVA에도 원작자 아카마츠 켄이 참여하였다[2].

제작 및 보급

일본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인 XEBEC에서 자국 TV채널인 TV 도쿄용으로 제작하여 방송한 것이 원작이다[2].

대한민국

케이블 TV 채널인 애니원에서 《러브 인 러브》라는 제목으로 방송되었다. 한국어 더빙이 되어 있으며, DVD도 출시되어 있다[3].

미국

2001년까지 TV 채널을 통해 방영되지 않고 있다가, 2002년 2월 19일반다이에 의해 DVD와 포스터 보급이 시작되었다. 일본어는 물론 영어 더빙도 되어 있으며, 일본어판 사운드트랙과 영문 자막이 함께 제공된다. 일본어판 원본 내용을 바꾸거나 자르지 않고 그대로 제공한다.[2]

작품 내용

줄거리

원래 여관이었던 히나타장이 여자 기숙사로 바뀌면서 여학생들이 묵게 되고, 이 사실을 모르던 주인공 우라시마 케타로가 부재중인 자신의 할머니가 운영하는 히나타장에 머물기 시작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재수생인 케타로가 히나타장의 관리인이 되면서 그곳의 여성 캐릭터들과 좌충우돌하는 코믹한 내용이 주가 된다.[2][3]

등장인물

한국어 더빙 판 애니메이션에서는 고유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괄호 처리된 이름이 원래 캐릭터 이름)

우라시마 케타로 (浦島 景太郎) / 케이
성우 - 우에다 유지 / 엄상현
동경대를 지망하는 3수생. 성적은 낮으나 매번 동경대만 지원하다 3수생이 되었다. 동경대를 지원하는 이유는 어릴 적 히나타여관에서 여자아이와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라고 한다. 세월이 흘러, 히나타장의 기숙사 관리인이 되어 들어오나 순진하고 무른 성격에 언제나 곤란에 처한다. 특히, 본의는 아니나 언제나 나루가 옷 갈아입는 장면이나 목욕하는 장면을 보게 되어, 나루 본인에게 맞거나 모토코에게 맞아 날아간다. '불사신'으로 취급된다.
나루세가와 나루 (成瀬川 なる) / 나루
성우 - 호리에 유리 / 최덕희, 이선
케타로와 마찬가지로 동경대를 지망하는 여학생. 이 작품의 히로인이다. 성적이 아주 좋다. 케타로가 기숙사 관리인으로 오기 전에는 기숙사 학생들의 언니격으로 언제나 버팀목이 되어주기도 했다. 처음에는 케타로를 싫어하나, 사건이 진행됨에 따라 좋아하게 된다. 자신의 기분을 솔직하게 잘 표현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아 츤데레경향의 캐릭터이다.
오토히메 무츠미 (乙姫 むつみ) / 가이아
성우 - 유키노 사츠키 / 김희선
나루의 연적. 그러나 워낙 맹한 캐릭터라 연적이라는 느낌이 별로 없다. 무츠미 역시 동경대를 지망. 머리는 매우 좋으나, 건망증이 심해 시험날 길을 잃어버린다든지 하여 합격하지 못했다. 몸이 약해 빈혈로 가끔 쓰러지곤 한다.
마에하라 시노부 (前原 しのぶ) / 유리아
성우 - 쿠라타 마사요 / 김서영
히나타장에 사는 여중생. 매우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친구가 없었으나, 케타로의 등장으로 조금씩 마음을 열게된다. 케타로를 좋아하지만, 이어지지는 못했다.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설정중 언제부터 살게 되었는가가 다르다. 만화에서는 원래부터 살고 있었다는 것으로 되어있으나 애니메이션은 부모님들의 불화로 이사를 하게 되자 혼자 남은 것으로 나왔다.
아오야마 모토코 (青山 素子) / 레오나
성우 - 아사카와 유우 / 윤미나
신명류의 계승자인 여고생. 신명류의 계승자임으로 인해 언제나 검도수련을 하며, 히나타장안에서는 주로 무녀복장을 하고 다닌다. 검도이외에는 거의 흥미를 갖는 것이 없다. 처음에는 케타로를 무지 싫어하여 언제나 대립했으나,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역시 케타로를 좋아하게 된다. 특히, 케타로와 결혼소동을 통해 더욱 확실히 좋아하게 되었다.
카오라 스우 (カオラ ・スゥ)
성우 - 타카기 레이코 / 정현경
일본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여학생. 어느나라의 공주이나, 어느나라인지는 모른다. 천재로서 발명한 기계들이 매우 많다. 그러나 장난치기를 너무 좋아해 잠시도 가만있지를 못한다. 미츠네에게 일본어를 배운탓에 언제나 관서 사투리를 쓴다.
콘노 미츠네 (紺野 みつね) / 백여우
성우 - 노다 준코 / 이현주
나루의 친구. 별명은 키츠네(きつね,여우). 관서 사투리를 쓴다.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나, 직업이 없고 언제나 놀고 있다.
우라시마 하루카 (浦島 はるか) / 루카
성우 - 하야시바라 메구미 / 배정미
우라시마 케타로의 고모. 히나타장 근처에서 음식점을 하고 있다. 세타를 좋아한다.
세타 노리야스 (瀬田 記康) / 레이
성우 - 마츠모토 야스노리 / 김기철
동경대 강사. 나루가 동경대를 지원하게 된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다. 고고학자로 언제나 발굴하러 돌아다닌다. 나루가 좋아했던 탓에 케타로의 라이벌격으로 등장한다.
사라 맥도걸 (サラ・マクドゥガル, Sarah McDougall)
성우 - 코바야시 유미코 / 최향윤
세타의 딸. 백인이며 성이 다른 것으로 보아 수양딸이지 않을까 짐작된다. 역시 장난치기를 좋아해 가만있지 못하는 성격으로 비슷한 성격의 스우랑 어울려 다닌다.
우라시마 카나코 (浦島 可奈子)
우라시마 케타로의 배다른 여동생. 원작 만화에서는 후반부, 애니메이션에서는 ova에 등장하는 캐릭터로서 무츠미 이후에 나루의 연적이 된다. 변장술이 뛰어나 다른 사람으로 변신해 접근하는 경우도 있다. 악역적인 면도 없지않아 있지만, 케타로에겐 여전히 어린 여동생으로 보인다.
타마 (온천 거북이) (温泉 たまご)
무츠미가 케타로와 나루에게 준 온천 거북이. 히나타장에서 지내게 된다.

스탭

성우진

캐릭터명 일본어판 성우 한국어판 성우
나루세가와 나루 호리에 유이 최덕희(TV판)/이선(OVA)
우라시마 케타로 우에다 유지 엄상현[4]
오토히메 무츠미 유키노 사츠키 김희선
우라시마 카나코 쿠와타니 나츠코 김희선
아오야마 모토코 아사카와 유우 윤미나
마에하라 시노부 쿠라타 마사요 김서영
콘노 미츠네 노다 쥰코 이현주
카오라 스우 타카기 레이코 정현경
우라시마 하루카 하야시바라 메구미 배정미
나루세가와 메이 시라토리 유리 배정미

주제가

기타

주석 및 인용

  1. 만화, 애니메이션, OVA의 일본어 원제는 모두 "러브히나"로 동일하다.
  2. “Love Hina OVA confirmed”. AnimeNewsNetwork. 2001년 10월 18일. 2009년 11월 26일에 확인함.  인용 오류: 잘못된 <ref> 태그; "icv"이 다른 콘텐츠로 여러 번 정의되었습니다
  3. 칼럼니스트 김세준 (2001년 8월 9일). “캐릭터, 매력있어야 팔리지”. 씨네 21. 2009년 11월 25일에 확인함. 
  4. 김동현 기자 (2007년 10월 22일). “기대작 '킹덤언더파이어 : 서클오브둠', 8개 국어로 출시”. 게임동아. 2009년 11월 25일에 확인함. 
  5. 서동희 기자 (2006년 7월 12일). “<외교가>日문화원, '여름풍경전' 개최”. 연합뉴스. 2009년 11월 25일에 확인함. 

같이 보기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