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Shirobot (토론 | 기여)
잔글 →‎주석: 白:사:Ysjbserver요청으로 {{주석}}을 {{각주}}로 바꿈 total:18220, replaced: {{주석 → {{각주 using AWB
34번째 줄: 34번째 줄:


== 주석 ==
== 주석 ==
{{주석}}
{{각주}}


== 바깥 고리 ==
== 바깥 고리 ==

2015년 1월 31일 (토) 21:59 판

아이튠스
개발자애플
발표일2001년 1월 9일
안정화 버전
12.0.1
운영 체제Mac OS X,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플랫폼파워피씨, 인텔, 유니버설
크기~75 MB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름)[1]
언어19개 언어[2]
종류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라이선스무료
웹사이트iTunes

아이튠스(iTunes, 틀:통용 표기 목록)는 애플사가 만든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및 아이팟용 동기화 프로그램이다. 아이튠스는 컴퓨터 내의 음악동영상을 관리하고, 아이튠즈 스토어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음악이나 뮤직 비디오, 영화,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아이팟애플 TV, 모토로라 ROKR, 아이폰,아이패드 등 아이튠즈와 연동되는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하고 관리하며 iOS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그 이외에도, 음악 CD의 정보를 내려받아 리핑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아이튠스는 맥 오에스 텐용과 윈도우용 버전이 있고 애플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윈도우용은 32비트와 64비트가 따로 있다.

아이튠스는 ID 태그를 기반으로 음악과 동영상을 관리한다. 팟캐스트를 구독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자신의 보관함을 네트워크 상의 다른 아이튠스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아이튠스와 동기화할 수 있는 장비의 대수에는 제한이 없고 음악 파일 역시 회수 제한 없이 음악 시디로 복사할 수 있다. 아이튠스 7에는 앨범 사진을 보면서 빠르게 음악을 검색할 수 있는 커버 플로 기능과 아이튠스 스토어에서 구입한 파일을 같은 아이튠스 스토어 계정을 사용하는 컴퓨터로 전송하는 양방향 전송 기능이 추가되었다.

윈도우용 초기 버전들에서는 맥 OS판에서와 비교하여 구동 속도가 느린 편이 었지만 버전이 올라가면서 속도는 크게 향상되었으며, 퀵타임 플레이어사파리 등의 프로그램과 더 이상 함께 설치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음악을 다운로드받을 때, mp3 포맷이 아닌 m4a 포맷으로 나온다. 별도의 mp3 변환기를 이용하여 mp3으로 변환할 수 있다.

음악을 다운로드하고 싶으면, 대한민국 계정이 아닌 아닌 미국 계정으로 아이튠스에 로그인해서 이용해야 한다. 대한민국 아이튠스에서는 음악다운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해외신판이 되는 결제용 카드를 Profile에서 등록해야 하며 마스타카드, 비자카드가 달린 카드 중에서도 Profile에서 결제용으로 등록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기 때문에 확인해야 한다.

같이보기

주석

  1. iTunes 10.3.1, iTunes 10.3.1 installer file sizes.
  2. iTunes 10.3.1, The 19 supported languages that iTunes is available in.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