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밍: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편집 요약 없음
Youkseo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로밍'''은 해외에서 기존에 국내에서 쓰던 번호로 [[이동통신]] 기능을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로밍 서비스는 국내 이동통신사가 해외에 직접 기지국을 설치하는 경우는 없고, 해외 이동통신사와의 제휴를 통해 이루어진다. 하지만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국내에서의 요금와는 다르게 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러한 요금을 아끼기 위해 현지에서 직접 [[SIM 카드]]를 구입해서 쓰기도 한다.
'''로밍'''은 해외에서 기존에 국내에서 쓰던 번호로 [[이동통신]] 기능을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로밍 서비스는 국내 이동통신사가 해외에 직접 기지국을 설치하는 경우는 없고, 해외 이동통신사와의 제휴를 통해 이루어진다. 현지에서 인터넷 접속을 허용하도록 하는 협약을 맺은 ISP 회사들의 상호계약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협력관계의 ISP들이 사용량을 추적하고, 사용량 차이에 따라 요금을 계산한다. <ref>[http://www.terms.co.kr/roamingservice.htm]</ref>하지만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국내에서의 요금와는 다르게 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러한 요금을 아끼기 위해 현지에서 직접 [[SIM 카드]]를 구입해서 쓰기도 한다.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 [[SIM 카드]]
* [[SIM 카드]]

2014년 10월 27일 (월) 13:54 판

로밍은 해외에서 기존에 국내에서 쓰던 번호로 이동통신 기능을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로밍 서비스는 국내 이동통신사가 해외에 직접 기지국을 설치하는 경우는 없고, 해외 이동통신사와의 제휴를 통해 이루어진다. 현지에서 인터넷 접속을 허용하도록 하는 협약을 맺은 ISP 회사들의 상호계약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협력관계의 ISP들이 사용량을 추적하고, 사용량 차이에 따라 요금을 계산한다. [1]하지만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국내에서의 요금와는 다르게 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러한 요금을 아끼기 위해 현지에서 직접 SIM 카드를 구입해서 쓰기도 한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