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해부학):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121.134.117.155(토론)의 12484876판 편집을 되돌림
5번째 줄: 5번째 줄:


== 각선미 ==
== 각선미 ==
'''각선미'''는 흔히 [[여자]]의 다리 곡선의 [[미|아름다움]]을 지칭한다. 여성은 [[스타킹]] 등을 착용하여 다리의 아름다움을 더욱 극대화하기도 한다. 각선미를 강조하는 높은 [[구두]]와 복장으로는 [[미니스커트]], [[핫팬츠]] 등이 있당케
'''각선미'''는 흔히 [[여자]]의 다리 곡선의 [[미|아름다움]]을 지칭한다. 여성은 [[스타킹]] 등을 착용하여 다리의 아름다움을 더욱 극대화하기도 한다. 각선미를 강조하는 높은 [[구두]]와 복장으로는 [[미니스커트]], [[핫팬츠]] 등이 있다.


== 함께 보기 ==
== 함께 보기 ==

2014년 7월 6일 (일) 01:50 판

검은색 신발을 신은 다리

동물의 다리는 몸에 직접 연결되어 동물이 움직이는 것을 돕는 기관이다.

성적 신호를 보내는 여성의 다리는 남자들이 큰 관심을 기울이는 대상이다. 해부학적으로 보면 여성의 허벅다리 바깥쪽은 남성의 경우보다 훨씬 두꺼운 지방층으로 둘러싸여 있고, 때문에 어떤 시대에는 둥글고 살찐 다리가 에로틱하다고 여겨지기도 했다. 또 어떤 시대에는 다리 살을 노출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성적인 신호를 보낼 수가 있었다.[1]

각선미

각선미는 흔히 여자의 다리 곡선의 아름다움을 지칭한다. 여성은 스타킹 등을 착용하여 다리의 아름다움을 더욱 극대화하기도 한다. 각선미를 강조하는 높은 구두와 복장으로는 미니스커트, 핫팬츠 등이 있다.

함께 보기

주석

  1. 데스몬드 모리스. 〈2. 성적 친밀성을 향한 유도〉. 《접촉》. 박성규 옮김 초판. 한국: 지성사. 58쪽. 

틀:인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