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 있었다: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Beom2186 (토론 | 기여)
타카하시 나나미와 야노 모토하루와 교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아즈사봇 (토론 | 기여)
→‎바깥 고리: 위키데이터 정보를 이용하려 분류 추가 분류:드라마 만화
142번째 줄: 142번째 줄:
[[분류:도호]]
[[분류:도호]]
[[분류:도호 제작의 영화 작품]]
[[분류:도호 제작의 영화 작품]]
[[분류:드라마 만화]]

2014년 5월 24일 (토) 21:02 판

우리들이 있었다
일본어: 僕等がいた
장르 순정만화
만화: 우리들이 있었다
작가 오바타 유키
출판사 일본 쇼가쿠칸
연재 잡지 일본 베쓰코미
연재 기간 일본 2002년 5월~2012년 3월
권수 단행본 전 16권
- 토론

우리들이 있었다》 (僕等がいた 보쿠라가이타[*])는 《베쓰코미》 (쇼가쿠칸)에서 연재된 오바타 유키만화이다.

2004년 제50회 쇼가쿠칸 만화상 (소녀 부분)을 수상하였고, 총 판매수는 1000만부를 돌파했다. 2006년 7월부터 12월까지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으로 방송되었다. 단행본 전 16권과 팬북이 간행되었다.

줄거리

설레는 가슴으로 고등학교에 입학한 타카하시 나나미는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며 고등학교 생활을 순조롭게 시작하는 듯 했다. 하지만, 중학교 때 반 여학생의 3분의 2가 좋아했었다고 소문난 인기남 야노 모토하루와는 그리 좋다고 할 수 없는 첫 만남을 이룬다. 티격태격하며 함께 지내는 동안 나나미는 조금씩 야노에게 끌리지만 예전에 사고로 잃은 여자친구를 완전히 잊지 못한 채였다. 우여곡절을 거쳐 나나미는 야노와 교제를 시작하지만 야노가 집안사정으로 인해 도쿄로 상경하며 원거리 연애를 시작하게 되고 나나미는 도쿄에 있는 대학교로 진학하기로 하며 재회를 약속한다. 다음해, 나나미가 도쿄에 있는 대학교로 진학하지만 야노는 소식불통이 되어있었고 애타게 야노를 기다리던 어느날, 나나미와 야노는 재회를 하게되지만 야노는 마치 딴사람같았는데...

등장 인물

타카하시 나나미
목소리 - 사사키 노조미
9월 27일 출생 천칭자리 혈액형 A형 신장 155cm
닉네임은 〈나나〉
밝고, 적극적인 성격이지만 울보. 조금 천연으로 키가 작은 동안의 여자 아이. 고1때 야노와 교제하기 시작했지만, 그는 고2 겨울에 도쿄에 전학가 버린다. 원거리 연애가 되고 나서 도쿄에서 재회할 약속은 지키지 못하고, 야노는 소식 불명이 되었다. 그 후, 도쿄의 S여자대를 졸업해 현재는 출판사에 근무하면서 타케우치 마사후미와 교제하고 있었지만, 프러포즈를 거절해 이별을 전해들어 버렸다.
야노 모토하루
목소리 - 야자키 히로시
7월 23일 출생 게자리 혈액형 O형 신장 174cm(자칭)
그녀(야마모토 나나)를 교통사고로 잃은 과거를 가진다. 외곬. 얼굴 좋아. 머리 좋아. 운동신경도 좋고 수영이 득의. 반 여학생 3분의 2가 좋아하는 남자 아이. 타케우치에게는 모토로 불리고 있다. 고1때 나나미와 교제하기 시작해 고2 겨울에 모친의 사정으로 도쿄에 가, 나나미와는 원거리 연애가 된다. 도쿄에서 당분간 생활할 때에 모친을 자살로 잃어, 그 쇼크로 〈과거를 버린다〉라고 타케우치에게 나나미를 맡기고 홋카이도에 돌아와, 몸을 숨겼다. 현재는 부친의 호적에 들어간 성씨를 〈나가쿠라〉라고 바꾸고, 도쿄의 디자인 팀에서 일하면서 야마모토 유리와 동거하고 있다.
타케우치 마사후미
목소리 - 카와쿠보 타쿠지
4월 13일 출생 양자리 혈액형 O형 신장 178cm
야노의 소꿉친구로 절친한 친구. 술집 아들. 누구에게라도 상냥하고, 의지가 되는 남자 아이. 야노에게는 타케로 불리고 있다. 도쿄의 W대학을 졸업 후, 외자계 컨설팅 회사에 입사. 나나미와 교제하고 있었지만, 마음의 거리가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는 나나미를 행복하게 할 수 없다고 느껴 〈두 번 다시 만나지 않는다〉라고 이별을 고했다.
야마모토 유리
목소리 - 나카야마 에리나
11월 16일 출생 전갈자리 혈액형 B형 신장 158cm
나나미의 동급생. 야노와 같은 중학교 출신. 야마모토 나나의 진짜 여동생. 중학생 시절부터 야노를 좋아해서 언니의 죽음을 계기로 야노와 한 번 관계를 가진다. 야노가 홋카이도로 돌아온 뒤를 쫓아 도쿄의 대학을 그만두고 자신도 홋카이도로 돌아간다. 실종 후의 야노가 있는 곳을 알고 있던 유일한 인물이며, 현재는 야노와 도쿄에서 동거하고 있다.
야마모토 나나
목소리 - 유린
7월 29일 출생 사자자리 혈액형 B형 신장 161cm
야노보다 한 살 연상의 중학생 시절의 옛 여자친구. 야마모토 유리의 진짜 언니. 야노를 만나기 전에 교제하고 있던 옛 남자친구와 드라이브중에 교통사고를 당해 죽었다.
미즈구치
목소리 - 시미즈 가오리
나나미의 친구. 나나미와 친구들에게서는 〈미즈찡〉이라고 불리고 있다. 야노가 좋아했다.
홋카이도의 대학에 진학했기 때문에 나나미와는 멀어졌지만, 지금도 가끔 연락을 하고 있다.
타케우치 아야카
목소리 - 에노모토 아쓰코
타케우치 마사후미의 일곱 살 차이의 누나. 쥬얼리 숍에 근무해, 현재는 점장을 맡고 있다. 기혼자.
센겐지 아키코
9월 28일 출생(단행본 11권부터)
도쿄의 학교에서 야노의 동급생이었다. 재색 겸비. J대졸업 후에 취직한 출판사에서 나나미와 만나, 사이가 좋아진다. 동급생인 야노에게 호감을 갖고 있어서, 나나미를 부럽게 생각했을 무렵도 있었지만, 현재는 야노와 별로 관계를 가지고 싶지 않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나미에게 타케우치와 있는 편이 행복하다고 설득하거나, 끝날무렵을 느끼는 타케우치를 격려하거나 하고 있었다.
코타로
도쿄의 학교에서 야노의 동급생이었다. 센겐지를 좋아한다.
지금도 야노와 연락을 하고 있는 것을 센겐지가 봐 센겐지의 친구들에게는 숨기고 있었다.

영화

우리들이 있었다 전편
우리들이 있었다 후편
감독미키 타카히로
각본요시다 토모코
제작〈우리들이 있었다〉 제작 위원회
출연이쿠타 토마, 요시타카 유리코
음악마츠타니 스구루
배급사도호
아스믹 에이스
개봉일전편: 2012년 3월 17일
후편: 2012년 4월 21일
시간전편: 123분
후편: 121분
언어일본어
흥행수익전편: 23.2억엔
후편: 16.2억엔

전편·후편의 2부작. 2012년 3월 17일에 전편, 4월 21일에 후편을 각각 전국 도호계 개봉[1].

캐치프레이즈는 〈그런데도, 영원하다고 믿고 싶었다――.〉.

전국 295 스크린으로 공개된 전편은, 2012년 3월 17일, 18일의 첫날 2일간에 흥행 수입 2억 9,531만 3,100엔, 동원 22만 7,930명이 되어 영화 관객 동원 랭킹(흥행 통신사 조사)으로 첫등장 제2위가 되었다[2]. 또한, 전국 297 스크린으로 공개된 후편은, 2012년 4월 21, 22일의 첫날 2일간으로 흥행 수입 3억 1,488만 9,300엔, 동원 24만 2,920명이 되어 영화 관객 동원 랭킹(흥행 통신사 조사)으로 첫등장 제3위가 되었다[3]. 총 흥행수입은 전편 23.2억엔, 후편 16.2억엔이다.

등장 인물

스태프

  • 감독 - 미키 타카히로
  • 원작 - 오바타 유키 《우리들이 있었다》 (쇼가쿠칸 월간 베쓰코미 연재)

주제가

  • 전편 : Mr.Children 〈기원 ~눈물의 궤도〉
  • 후편 : Mr.Children 〈pieces〉

주석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