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어: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Addbot (토론 | 기여)
잔글 봇: 인터위키 링크 15 개가 위키데이터d:q35132 항목으로 옮겨짐
편집 요약 없음
14번째 줄: 14번째 줄:
}}
}}


'''아미어'''는 [[타이완]] 동부 해안에 사는 타이완 토착민의 갈래인 [[아미족]]이 쓰는 [[오스트로네시아어족]]에 속하는 [[언어]]이다. 사용범위는 북으로는 [[화리엔 시]]에서 남으로 [[타이퉁 시]]에 걸쳐 있다. 타이완 정부는 화리엔 시나 타이퉁 시의 기차역에서 [[중국어]]와 함께 아미어를 안내방송용 언어로 내보내고 있는 등, 일부 공적인 용도로 쓰이고 있지만, 20세 미만의 아미족중에 아미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은 매우 드물며, 13만명에 달하는 아미족중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유창한 언어구사자들인지도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아미어'''는 [[타이완]] 동부 해안에 사는 [[타이완 원주민]]의 갈래인 [[아미족]]이 쓰는 [[오스트로네시아어족]]에 속하는 [[언어]]이다. 사용범위는 북으로는 [[화리엔 시]]에서 남으로 [[타이퉁 시]]에 걸쳐 있다. [[중화민국]] 정부는 화리엔 시나 타이퉁 시의 기차역에서 [[중국어]]와 함께 아미어를 안내방송용 언어로 내보내고 있는 등, 일부 공적인 용도로 쓰이고 있지만, 20세 미만의 아미족중에 아미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은 매우 드물며, 13만명에 달하는 아미족중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유창한 언어구사자들인지도 잘 알려져 있지 않다.


== 바깥 고리 ==
== 바깥 고리 ==

2014년 3월 3일 (월) 04:39 판

아미어
Pangcah [pant͡saʜ]
사용 국가 중화민국
사용 지역 타이완 섬 동부 해안
언어 인구 모어: 13만 8천명
언어 계통 오스트로네시아어족
 아미어
  아미어
언어 부호
ISO 639-1 없음
ISO 639-2 map
ISO 639-3 ami 아미어

아미어타이완 동부 해안에 사는 타이완 원주민의 갈래인 아미족이 쓰는 오스트로네시아어족에 속하는 언어이다. 사용범위는 북으로는 화리엔 시에서 남으로 타이퉁 시에 걸쳐 있다. 중화민국 정부는 화리엔 시나 타이퉁 시의 기차역에서 중국어와 함께 아미어를 안내방송용 언어로 내보내고 있는 등, 일부 공적인 용도로 쓰이고 있지만, 20세 미만의 아미족중에 아미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은 매우 드물며, 13만명에 달하는 아미족중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유창한 언어구사자들인지도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