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대문: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관인생략(토론)의 11992056판 편집을 되돌림 - 잘못 눌렀습니다
기부링크 변경
29번째 줄: 29번째 줄:
[[위키백과:도움말|도움말]] '''/'''
[[위키백과:도움말|도움말]] '''/'''
[[위키백과:방명록|방명록]] '''/'''
[[위키백과:방명록|방명록]] '''/'''
[[:wikimedia:기부 안내|기부 안내]] '''/'''
[[:donate:Special:FundraiserRedirector|기부 안내]] '''/'''
[http://ko.m.wikipedia.org/ 모바일판 대문]
[http://ko.m.wikipedia.org/ 모바일판 대문]
</div><!-- /링크 모음 -->
</div><!-- /링크 모음 -->

2014년 2월 9일 (일) 12:03 판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전 세계 여러 언어로 만들어 나가는 자유 백과사전으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문서 666,336개가 실려 있습니다.
브리트니 스피어스 (2013년)
브리트니 스피어스 (2013년)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 1981년 12월 2일 ~ )는 미국의 가수, 엔터테이너이다. 1997년 자이브 레코드와 계약하고 1999년 데뷔 음반 ...Baby One More Time을 발매하며 정식으로 데뷔했다. 다음 해에 Oops!... I Did It Again을 발매해 통산 2000만 장 이상이 팔려나가 두 음반이 연속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2001년, 세 번째 정규음반 Britney를 발매하였고 더욱 큰 명성을 얻는다. 그 후 2003년 네 번째 음반 In the Zone을 발매하였고 "Me Against the Music", "Toxic", "Everytime" 세 개의 싱글 모두 성공을 거두었다. 후에 컴필레이션 음반을 발매하였으며, 2007년에는 다섯 번째 정규음반 Blackout을 발매하였고, "Gimme More" 과 "Piece of Me" 등 히트곡들을 남겼다.

하지만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여러 가지 사적 문제 탓에 큰 시련에 빠졌으나, 2008년 여섯 번째 정규음반 Circus를 발매로 다시 일어섰다. 2009년에는 컴필레이션 음반 The Singles Collection을 냈으며, 싱글 "3"은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했다. 2011년 3월에는 스피어스의 일곱 번째 정규 음반 Femme Fatale을 발매해 빌보드 200에서 1위를 했고, 음반의 첫 싱글 "Hold It Against Me" 역시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하며 브리트니의 네 번째 1위 싱글이 되었다.

과학적 방법(科學的方法)은 현상을 연구하고, 새로운 지식을 구축하거나, 이전의 지식들을 모아 통합할 때 사용되는 기법으로, 경험측정에 근거한 증거를 사용하여 현상의 원리를 밝히는 과정이다. 과학적 방법은 귀납적이며 경험적인 진리를 추구한다. 따라서 과학적 방법으로 얻어진 지식은 철학, 종교, 수학 등 다른 영역에서 다루는 진리와 뚜렷이 구별된다.

과학적 방법은 하나로 정형화되어 있지는 않기 때문에 여러 과학 분야에서 다양한 과정이 사용된다. 그러나, 현상을 설명하는 가설을 수립하고, 이 가설에 의한 예측이 들어맞는지를 검증하기 위해 실험을 설계한다는 점은 공통적이다. 과학적 방법에 의해 설계된 실험은 어떠한 실험자가 하여도 실수나 혼동이 없이 재현될 수 있도록 각 단계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야 한다. 실험을 통해 수립된 가설은 다시 독립적인 다수의 시험을 통해 시종일관 그 결과가 같음을 검증받아야 한다. 과학계동료평가를 통해 검증된 가설은 해당 분야의 이론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새롭게 검증된 가설은 이론을 이루고, 이론에 따라 또다시 새로운 가설이 만들어질 수 있다.
허블 우주망원경
허블 우주망원경

4월 24일

다른 날짜: 4월 23일 - 4월 24일 - 4월 25일

위키백과위키를 이용하여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웹 기반의 다언어 백과사전입니다. 위키백과는 중립적이고 검증 가능자유 콘텐츠 백과사전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누구나 참여하여 문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다섯 가지 기본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모든 문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복사, 수정과 배포가 자유롭고 상업적 목적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위키백과 참여하기

모든 사용자는 위키백과에 직접 참여해 확인 가능 지침문서 등재 기준 지침, 편집 지침 등 위키백과의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하여 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은 과감하게 해주세요.

위키백과에는 여러분을 돕기 위해 많은 문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길라잡이부터 새 문서를 만드는 방법, 그림 사용 방법 등이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나 사용법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FAQ을 참고하시고 질문방에 질문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요청을 남기면 다른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Golden-rod Brindle (Xylena solidaginis) caterpillar feeding on Dactylorhiza russowii. Niitvälja Bog, Northwestern Eston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