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파워 2: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45번째 줄: 45번째 줄:


* 경제 부문
* 경제 부문
** [[프랑스]]: 경제의 건전함 상승 (초급)
** [[프랑스]]: 경제의 건전함 상승 (초급)<br />
경제 성장에 관련된 여러가지 세부 항목에 대한 것들을 학습할 수 있는 미션.
<br />
금리만 제로금리로 만들어버리면 얼마안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는 터키 다음으로 날로먹기 쉬운 미션<br />
<br />

** [[나이지리아]]: 자원 수요 충족 (중급)
** [[나이지리아]]: 자원 수요 충족 (중급)
** [[사우디아라비아]]: 화석 연료 독점 (상급)
** [[사우디아라비아]]: 화석 연료 독점 (상급)

2014년 1월 14일 (화) 20:50 판

슈퍼파워 2
장르실시간 전략 게임

슈퍼파워 2(SuperPower 2)는 2004년 캐나다의 골렘랩스가 개발하고 드림캐쳐 인터랙티브가 발매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서, 국가를 운영하고 군사적 행동을 할 수 있는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게임 방법

싱글 플레이 모드

싱글 플레이 모드의 목표는 국가를 선택, 미션을 골라 임무를 완수하는 것이다. 싱글 플레이 모드에는 가상 시나리오와 사용자 정의 게임이 있다. 또한 미션이 정치, 경제, 군사별로 각각 다르다.

가상 시나리오

가상 시나리오는 정해진 미션을 완수하는 것으로, 정치, 경제, 군사 세 부문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부문마다 세 개의 난이도가 있다.

조약 가입 방법을 익힐 수 있는 미션.
터키 미션의 경우 유럽연합 조약에 가입하는 즉시 미션을 완수할 수 있다.
게임상에서 어떠한 추가 조건 없이 바로 완료할 수 있는, 사실상 슈퍼파워에서의 가장 쉬운 미션.


정치 안정도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 어떠한 부분인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미션.
단기적으로 정치안정도를 급 상승시킬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으나
지속 가능한 상태로 목표치의 정치 안정도를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경제 전반을 성장시켜야 하는 사실상의 경제 미션에 더 가까운 부분?!.


    • 쿠바: 미국이 쿠바에 가한 경제 봉쇄 해제 (상급)


(정치 부분 미션 상급에 해당하는 쿠바의 경우, 무슨 이유에서인지 일반적인 상식 범위 내에서는 공략이 거의 불가능하다
심지어 미국을 합병해서 해결하려고 해도 게임에서 튕겨버리는 버그가 일어난다.)


  • 경제 부문
    • 프랑스: 경제의 건전함 상승 (초급)

경제 성장에 관련된 여러가지 세부 항목에 대한 것들을 학습할 수 있는 미션.
금리만 제로금리로 만들어버리면 얼마안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는 터키 다음으로 날로먹기 쉬운 미션



시나리오에서 배웠던 부분 외에도 전쟁선포와 군사행동에 관해 필요한 방법을 배우고 시도해 볼 수 있는 미션.
단순하게 이라크를 공격해서 점령만 하면 완료할 수 있다.


약간의 잔머리를 굴리면 미국의 외교관계를 악화시키지 않고 이라크를 무력화 시킬수 있다. 아래는 그 방법을 나열.
1. 이라크보다 군사적으로 약한 나라에 테러를 성공시킨다.(테러 모함국에 이라크를 넣는다)
2. 전쟁선포 조약을 이용해 이라크가 그 나라를 침공하도록 조장한다.
3. 이라크가 침공을 시작하면 미국은 B측 방어측에 서서 이라크를 무력화시킨다.


미사일 탑재 전략미사일의 개발부터 생산, 발사까지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는 미션
(현실적으로, 멀쩡하게 잘 나가는 캐나다가 외교적 비난을 감수하고 핵무기를 시험발사한다는 시나리오 자체가..)

사용자 정의 게임

사용자 정의 게임은 자신이 직접 국가를 선택해서 자유롭게 플레이하거나 임의로 설정한 목표를 완수하는 것이다. 게임의 목표로는 세계 정복, 세계 평화 실현, 개발도상국 탈출, 자원 수요의 균형 맞추기, 1인당 GDP 50% 상승이 있다.

멀티 플레이 모드

멀티 플레이 모드는 온라인으로 전 세계 슈퍼파워2 유저들과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싱글 플레이와 같은 여러가지의 선택 미션을 할 수 있다. 외 멀티에서는 이용자들 끼리 방 내 규칙을 만들어 주로 플레이 하기도 한다. (멀티플레이는 현재 gamespy의 공식적인 서버 중계 지원이 중단되어 tunngle이나 hamachi 와 같은 가상 네트워크 수단을 이용한 유저들간의 임의 플레이만 가능하다.)

바깥 고리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