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 112.218.242.130(토론)의 편집을 Iloverussia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Shaleoil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579번째 줄: 579번째 줄:
|0
|0
|}
|}

== 논란 ==
6회 방영분에서 [[은지원]], [[조유영]]이 이두희의 신분증을 훔치는 등의 행위가 논란이 되었다. 시청자들은 폐지 서명까지 진행하고 있다.
폐지 서명 사이트: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objCate1=1&articleId=148364&pageIndex=1#commentFrame
<ref>[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09&aid=0002692451]</ref>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시즌 1]]에서 제작진은 '''물론 폭력이나 절도는 허용하지 않습니다'''라고 밝힌 바 있어 반칙 처리해야 할 것을 반칙 처리하지 않았다는 논란이 되었다. <ref>[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22&aid=0002620906 '더 지니어스2' 불공정 탈락에 뿔난 네티즌, 폐지 서명운동]</ref> <ref>[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8&aid=0003186488 '더 지니어스'측 "절도 규칙 없어… 제재 어렵다"]</ref> 시청자들은 반칙이라는 입장, 제작진은 반칙이 아니라는 입장을 보였다.


== 참고 ==
== 참고 ==

2014년 1월 14일 (화) 15:08 판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
The Genius: Rule Breaker
장르 게임 쇼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tvN
방송 기간 2013년 12월 7일 ~ 현재
방송 시간 토요일 오후 11시 20분
방송 시즌 2
방송 횟수 6
기획 tvN, 이덕재
총감독 정종연, 김무연
책임프로듀서 이명한
제작 A9미디어
연출 김한규, 이찬현, 노지혜, 한아름, 최윤희, 이민희
조연출 김창인, 장가람, 문성현, 강선영, 서하연
각본 김정선
구성 허정희, 변수경, 정다희, 공연희
출연자 노홍철, 이상민, 은지원, 유정현, 김재경, 이은결, 홍진호, 임요환, 임윤선, 남휘종, 이두희, 조유영, 이다혜
여는 곡 이디오테잎 - Melodie
음성 1채널 모노 사운드(아날로그)
2채널 돌비 디지털(디지털)
HD 방송 여부 HD 제작ㆍ방송
전편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
외부 링크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 공식 홈페이지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는 2013년 12월 7일부터 방송된 tvN의 오락 프로그램이다.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의 후속편이며, 공식 제목은 1차 티저를 통해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로 확정 되었다.[1][2]

출연자

더 지니어스 2에 나오는 출연자들은 다음과 같다.[3][4][5]

규칙

13명의 지니어스 등장, 12회전을 통해 최종 1인의 승자가 탄생한다. 매 회마다 우승자를 가리는 메인매치와 탈락자를 가리는 데스매치로 진행되며 데스매치를 통해 매 라운드마다 1명이 탈락한다.

가넷
  • 가넷은 게임 안에서 사용되는 화폐로 참가비, 우승상금 등으로 플레이어들에게 지급된다.
  • 가넷은 1개당 100만원의 가치로 환산된다.
  • 가넷은 게임 내에서 베팅을 하거나 참가자간의 협상, 거래에 사용될 수 있다.
  • 12라운드까지 살아남은 최후의 1인은 가넷을 현금으로 바꿔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불멸의 징표
  • 자신이 데스매치에 진출할 위기상황에서 데스매치를 피해갈 수 있는 스페셜 면제권. (메인매치 최하위자가 되어 데스매치를 진출하는 경우 & 데스매치 대상자로 지목됐을 때 사용 가능)
  • 불멸의 징표를 사용한 플레이어는 자신을 대신해 데스매치에 나갈 상대를 지목한다.
  • 불멸의 징표는 게임이 진행되는 저택 안에 숨겨져 있으며, 매회 우승자(들)에게 불멸의 징표를 찾을 수 있는 단서가 주어진다.
  • 불멸의 징표는 단 한 개이며, 누군가가 사용하기 전까지는 사라지지 않는다.
  • 불멸의 징표는 양도 가능하다.

메인매치

  •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 메인매치를 통해 우승자와 탈락후보를 가린다.
  • 공동 우승자는 인정되나, 탈락후보는 1명이어야 한다. 최하위가 여러 명일 경우, 우승자(들)가 최하위자 중 한명을 탈락후보로 지목한다.
  • 우승자(들)에게는 '생명의 징표'가 주어지며 이것으로 데스매치에서 면제될 수 있다. 획득한 '생명의 징표'는 해당 라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 우승자가 1명일 경우, 2개의 '생명의 징표'가 주어지며 자신이 사용하고 남은 1개의 '생명의 징표'로 탈락후보를 제외한 나머지 참가자 중 한 명을 데스매치에서 면제시킬 수 있다.
  • 탈락후보는 '생명의 징표'를 가진 플레이어들을 제외한 참가자들 중에서 자신과 데스매치를 할 한 명을 지목한다.
이 글을 보려면 오른쪽 '펼치기' 버튼 클릭

1회 : 먹이사슬

  1. 13명의 동물들을 포식자와 피식자의 관계로 이어놓은 먹이사슬이 존재하며, 플레이어들은 제비뽑기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한다.
  2. 승리조건은 동물마다 다르며, 자신이 어떤 동물인지는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3. 캐릭터 선정이 끝나면 자신을 제외한 12명 중 한 명을 선택, 어떤 동물인지 엿볼 수 있다.
  4. 게임은 총 4라운드로 진행되며, 라운드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들은 강, 하늘, 들, 숲 중 한 곳을 정해 이동한다.
  5. 각 동물들은 각자의 주거주지역이 존재하며, 한 라운드를 다른 곳에서 보냈다면 다음 라운드에는 반드시 자신의 주거주지역으로 돌아가야 한다.
  6. 장소이동이 끝나면, 같은 지역에 있는 동물을 공격할 수 있다. 공격상대가 자신보다 낮은 계급일 경우 공격 성공, 공격당한 동물은 잡아먹힌다.
  7. 공격한 동물이 자신과 같은 계급일 경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8. 공격스티커를 상대에게 붙이면 공격이 성립되며, 공격상황은 같은 지역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만 공개된다.
  9. 공격 결과, 사망한 플레이어가 발생했을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이름이 모두에게 공개된다. (단, 어떤 동물이었는지는 공개되지 않는다)
  10. 게임 종료시, 승리조건을 충족시킨 플레이어들은 모두 우승자가 되어 생명의 징표를 획득한다.
  11. 우승자들은 패배한 플레이어들 중 한 명을 탈락후보로 선택하며, 탈락후보는 우승자를 제외한 플레이어 중 1명을 데스매치 상대자로 지목한다.
  12. 우승자(들)는 우승상금으로 가넷 1개와 불멸의 징표 단서를 받는다.

2회 : 자리 바꾸기

  1. 플레이어들은 1~11까지의 숫자, X중 하나를 자신의 고유번호로 지정받는다.
  2. 고유번호는 다음 라운드가 시작될 때마다 +1이 된다. 단, 11은 X가 되고, X는 1이 된다.
  3. 스트레이트란 연속되는 고유번호를 가진 플레이어 5명이 나란히 앉은 상태를 의미한다.(11과 1은 연결된다)
  4. X가 포함되면 스트레이트를 완성시킬 수 없으며, 5명 이상이 연속으로 앉은 경우에도 스트레이트로 인정되지 않는다.
  5. 각자 원하는 자리에 앉아서 게임을 시작하며,모두 착석하면 본인에게만 자신의 고유번호를 알려준다.
  6. 고유번호 공개 후, 현재 앉은 상태에서 가장 길게 연속해서 앉은 플레이어들의 명수,즉 최다연속플레이어 명수를 공개한다.
  7. 플레이어들은 매 라운드마다 1번, 두 플레이어의 쌍방동의하에 자리 바꾸기를 할 수 있다.
  8. 자리 바꾸기 시간이 끝나면 다시 한 번 최다연속플레이어 명수가 공개된다.
  9.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들의 고유번호는 +1이 되고, 다시 자리바꾸기가 시작된다
  10. 최다연속플레이어 명수 공개 시 스트레이트가 완성됐을 경우, 게임이 종료된다.
  11. 종료 시 스트레이트에 포함된 플레이어들은 모두 생명의 징표를 얻게 되며, 스트레이트의 중심이 된 플레이어는 우승자가 되어 가넷 10개와 불멸의 징표 단서를 획득한다.
  12. 게임 종료 시 X인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되어, 생명의 징표가 없는 플레이어 중 한명을 데스매치 상대로 지목한다.

3회 : 왕 게임

  1. 투표를 통해 1라운드 왕을 선출, 왕을 포함한 모든 플레이어들은 엄지, 검지 중 하나를 선택한다.
  2. 엄지, 검지 선택은 두 라운드마다 바뀌며, 자신이 엄지인지 검지인지는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3. 왕은 자신을 포함한 모든 플레이어들을 A구역과 B 구역에 나누어 보낸다. 단, 한 구역에 최소 2명은 반드시 보내야 한다.
  4. 플레이어 배치가 끝나면 라운드 결과가 발표되며, 각 구역에서 엄지, 검지 중 수가 더 적은 쪽이 1점씩 획득한다.
  5. 한 구역에 있는 엄지, 검지 수가 같거나, 엄지(or검지)만 있을 경우에는 승점을 획득하지 못한다.
  6. 2라운드부터는 전 라운드의 왕이 지목한 플레이어가 왕이 된다. 단, 한 번 왕이었던 플레이어에게는 왕위를 승계할 수 없다.
  7. 게임은 총 11라운드로 진행되며, 종료 시 승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된다.
  8. 최하위자가 여러 명일 경우, 모두 자동으로 데스매치에 진출한다.
  9. 단독 최하위자일 경우, 그 다음으로 승점이 낮은 플레이어(들)까지 모두 데스매치에 진출한다.
  10. 데스매치에 진출하지 않는 플레이어들에게 가넷1개,우승자는 불멸의 징표단서를 추가로 획득한다.

4회 : 암전게임

  1. 게임은 5명씩 2팀으로 나뉘어 팀 전으로 진행되며, 총 2회전으로 각 팀이 1번씩 수비팀, 공격팀이 된다.
  2. 한 회전은 수비팀 5명이 1번씩 수비수가 되어 5라운드로 진행된다.
  3. 라운드 시작과 함께 암전되며, 공격팀은 1분 동안 홀 가운데 있는 경계선을 넘어 점수를 획득해야한다.
  4. 경계선을 넘는 플레이어의 수에는 제한이 없다. 5명 모두 넘어가도, 아무도 넘어가지 않아도 된다.
  5. 1분이 지나면, 수비수는 수비판정을 한다. 경계선을 넘은 플레이어가 있다고 판단되면 빨간색 버튼을 눌러 수비할 수 있다.
  6. 빨간색 버튼을 눌렀을 때, 경계선을 넘은 플레이어들이 있다면 해당 플레이어들은 모두 게임(공격)에서 제외된다.
  7. 만약, 경계선을 넘은 플레이어가 없는데, 빨간색 버튼을 눌렀다면 수비페널티로 공격팀이 선택한 1명을 경계선 반대편으로 넘겨준다. (즉, 해당 플레이어는 승점을 획득한다.)
  8. 단, 빨간색 버튼은 5라운드 동안 4번만 누를 수 있다.
  9. 경계선을 넘은 플레이어가 없다고 판단되면, 초록색 버튼을 눌러 수비할 수 있다. (초록색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10. 초록색 버튼을 눌렀을 때, 경계선을 넘은 플레이어가 없다면 수비페널티를 피할 수 있으며 공격팀은 점수를 획득하지 못한다.
  11. 하지만 초록색버튼을 눌렀을 때, 경계선을 넘어간 플레이어가 있다면 해당 플레이어들은 승점을 획득한다.
  12. 또한 승점은 성공한 횟수만큼 1점이 가산된다. 즉, 처음 성공 시 1점, 두 번째 성공 시 2점이 된다.
  13. 게임 종료 시 승점이 더 높은 팀이 우승팀이 되어, 전원이 생명의 징표와 가넷 1개, 불멸의 징표 단서를 획득한다.
  14. 탈락후보는 우승팀에서 패배팀 중 1명을 지목하여 결정하며, 지목받은 탈락후보가 자신의 팀원 중 한 명을 선택하여 데스매치를 진행한다.

5회 : 7계명

  1. 게임에 사용되는 칩은 빨강, 노랑, 초록, 파랑 4종류이며, 기본적으로 1개에 1점의 가치를 지닌다.
  2. 주머니에서 무작위로 4개씩을 뽑아 시작자금으로 갖게 되며, 게임도중 획득한 칩은 모두에게 공개된다.
  3. 법안에는 개인법안과 전체법안이 있으며,전체법안은 투표에 의해 등록. 등록될 경우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적용되는 법안이다.
  4. 개인법안은 게임 시작 전 1개씩을 받게 되며, 투표와 상관없이 적용된다. 개인법안의 내용은 모두 다르며,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5. 플레이어들은 빈칸을 채워 내용을 완성할 수 있는 10가지 내용의 전체법안 카드를 10장씩 지급받는다. (지급되는 전체법안 카드 10장의 구성은 모두 같다)
  6. 게임은 총 120분 동안 진행, 이 시간동안 언제든지 전체법안의 빈 칸을 채워 법안을 제시할 수 있다. 법안이 제시되면 투표를 통해 법안 등록을 결정한다.
  7. 투표에는 찬성, 반대, 절대찬성, 절대반대 4가지 선택이 가능하며, 투표결과 찬성이 많으면 7계명에 등록, 반대가 많으면 등록되지 못한다.
  8. 하지만 누군가 절대찬성을 투표했다면, 찬성/반대표 수에 상관없이 해당 법안이 등록, 반대로 절대반대가 나왔다면 법안은 등록되지 못한다.
  9. 단, 절대찬성/반대는 와일드카드와 함께 사용돼야 한다. 와일드카드는 게임시작 전, 모두에게 1장씩 지급된다.
  10. 절대찬성/반대를 투표했는데 와일드카드가 없다면, 자신이 보유한 칩을 모두 반납해야 한다.
  11. 절대찬성/반대를 낸 플레이어가 여러 명일 경우 더 많은 쪽의 의견을 따르며, 동률일 경우 절대찬성/반대를 뺀 나머지 투표결과를 따른다.
  12. 통과된 법안은 7계명에 등록되어 그 즉시 실행된다. 전체법안은 7개 까지 등록되며, 이후 새로운 법안이 통과되면, 가장 먼저 등록되었던 법안이 폐기된다.
  13. 120분이 지나면, 플레이어들은 마지막으로 1번씩 법안을 제시할 기회를 추가로 갖고 게임을 종료한다.
  14. 게임이 종료되면 개인법안이 공개되며, 등록되어있는 전체법안과 각 플레이어의 개인법안에 따라 점수를 계산한다.
  15. 계산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우승자 점수가 가장 낮은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된다. 공동우승 시, 생명의 징표와 불멸의 징표 단서 1개씩을 획득
  16. 단독 우승일 경우, 가넷 7개, 생명의 징표 2개, 불멸의 징표 단서를 획득한다.

6회 : 독점게임

  1. 게임은 총 64장의 카드로 진행되며, 석탄, 철, 나무, 물, 석유, 쌀, 금, 다이아몬드 8가지 자원카드와 폭탄카드로 구성되어있다.
  2. 석탄, 철, 나무는 8장씩 물, 석유 금, 쌀, 다이아몬드는 각각 7장씩 폭탄카드는 5장이다.
  3. 석탄, 철, 나무는 8장을 모아야 독점이 되며, 나머지 자원은 7장을 모으면 독점이 된다.
  4. 플레이어들은 64장의 카드를 섞어 8장씩 나눈 카드더미 중 1개를 선택, 자신의 카드를 확인 한 뒤 딜러에게 반납한다.
  5. 카드더미는 딜러가 따로 보관하며,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카드를 열람할 수 있는 신분증을 1개씩 지급받는다.
  6.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들은 카드를 교환할 수 있다. 교환을 원하는 플레이어들은 딜러에게 신분증을 제시하고 카드를 받는다.
  7. 2명의 플레이어가 맞교환을 해야 하며, 반드시 같은 장수의 카드를 교환해야 한다.
  8. 교환이 끝나면 자신의 카드를 확인한 뒤, 카드를 제출하고 신분증을 돌려받는다.
  9. 카드교환을 통해 1가지 자원카드를 독점한 플레이어는 독점 버튼을 누를 수 있으며, 독점일 경우 그 즉시 게임이 종료된다.
  10. 가장 먼저 독점버튼을 누른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되며, 종료 시 가장 많은 폭탄카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된다.
  11. 하지만 폭탄 카드 역시 독점이 가능하며, 독점할 경우 자원독점과 마찬가지로 우승자가 될 수 있다.
  12. 폭탄카드 독점으로 게임이 종료될 경우, 종료 시 가장 많은 종류의 자원카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된다.
  13. 가넷 10개를 지불하면 자신이 가진 폭탄카드 1장을 해체할 수 있다. 해체된 폭탄카드는 게임에서 제거되며, 해체과정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14. 만약 누군가 폭탄카드를 해체했다면, 폭탄카드를 4장만 모아도 독점할 수 있다.
  15. 자원카드 독점으로 우승한 플레이어는 생명의 징표 2개와 5가넷, 불멸의 징표단서를 획득한다.
  16. 폭탄카드 독점으로 우승한 플레이어는 생명의 징표 2개와 10가넷, 불멸의 징표단서를 획득한다.

데스매치

  • 메인매치의 탈락후보와, 탈락후보가 지목한 1인이 벌이는 1:1 게임
  • 이 게임에서 패배한 플레이어는 '지니어스 게임'에서 탈락하게 되고, 승리한 플레이어는 생존하여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 탈락자는 가넷을 모두 반납하고, 반납한 가넷은 데스매치에서 승리한 플레이어가 모두 갖는다.
이 글을 보려면 오른쪽 '펼치기' 버튼 클릭

콰트로

1회
  1. 콰트로란 숫자와 색이 모두 다른 4장의 카드를 의미하며, 숫자의 합이 더 높은 콰트로를 완성하는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된다.
  2. 게임은 1~10까지 적혀있는 빨강, 파랑, 초록, 노랑색 카드 각각 10장, 제로 카드 1장, 총 41장의 카드로 진행된다.
  3. 딜러는 41장을 셔플한 뒤 탈락후보 2명에게는 4장씩,나머지 11명에게는 각각 3장씩을 나눠준다.
  4. 탈락후보 2명은 4장의 카드 중 한 장씩을 오픈한다. 카드 1장을 오픈하고 나면, 탈락후보 2명은 11명의 플레이어들과 카드교환을 할 수 있다.
  5. 이미 오픈된 카드는 교환이 불가능하며,탈락후보 2명 다 더 이상 교환을 원하지 않을 때 다음 카드를 오픈할 수 있다.
  6. 카드 교환 순서에는 제한이 없으며, 게임 전체를 통틀어 한 번 교환한 플레이어와는 다시 교환할 수 없다. (플레이어 1명당 1장씩만 교환 가능)
  7. 탈락후보 2명은 자신의 카드 4장을 다 오픈하기 전까지 11명의 플레이어와 모두 교환해야한다. 즉, 총 11번의 카드교환을 하게 된다.
  8. 마지막 카드를 오픈했을 때, 2명 모두 콰트로를 완성했다면, 숫자의 합이 더 큰 플레이어가 승리한다.(숫자의 합이 같을 경우 더 높은 숫자카드를 가진 플레이어의 승리)
  9. 둘 중 한 명이 콰트로를 완성시키지 못했을 경우,해당 플레이어가 패배한다.
  10. 하지만 오픈된 카드에 제로카드가 포함되어있을 경우, 상대방의 콰트로 완성 여부와 관계없이 무조건 패배한다.

해 달 별

2, 4회
  1. 탈락후보 2명을 제외한 10명의 플레이어들은 제비뽑기를 통해 1~10번까지 라운드 순서를 정한다.
  2. 10명의 플레이어들은 각자 해, 달, 별 중 하나의 표식을 선택해 자신의 컵 아래에 숨긴다.
  3. 게임 시작 시 탈락후보에게는 칩 4개씩이 지급되며, 이 칩으로 10명의 관전플레이어의 표식을 예상해 베팅할 수 있다.
  4. 탈락후보 2명은 번갈아가며 선 플레이어가 되며,선 플레이어는 상대방이 보유한 칩의 절반까지 베팅할 수 있다. (선 플레이어는 베팅하지 않아도 된다)
  5. 후 플레이어는 반드시 선플레이어가 베팅한 금액의 2배 이상 베팅해야 한다.
  6. 베팅이 끝나면 해당 플레이어의 표식을 확인,맞힌 플레이어는 자신이 베팅한 칩의 3배를 받는다. 틀린 플레이어가 베팅한 칩은 모두 딜러가 회수한다.
  7. 10번째 플레이어의 해,달,별 표식에 대한 베팅이 끝나 10라운드가 종료됐을 때, 보유한 칩이 더 적은 플레이어가 최종탈락자가 된다.
  8. 10라운드 종료 전에 칩을 모두 잃어도 최종 탈락자가 된다.

결! 합!

3회
  1. 게임은 도형, 도형의 색, 배경색 3가지 속성이 각기 다른 27장의 그림으로 진행되며, 라운드마다 이중 9장의 그림이 공개된다.
  2. ‘합’이란 3가지 속성이 모두 같거나 모두 다른 그림들로 이루어진 3장의 그림을 말하며, 플레이어들은 ‘합’이 되는 3장의 그림을 찾아야 한다.
  3. 플레이어들에게는 한 번씩 번갈아가며 10초의 시간이 주어지며, 합을 찾아냈다면 5초 안에 ‘합’을 외친 뒤 그림 번호를 호명해야한다
  4. 호명한 그림이 합이 맞을 경우 +1점, 합이 아닐 경우 –1점이 된다
  5. 자신의 순서(10초)에 아무것도 호명하지 않으면 점수변동 없이 상대방에게 기회가 넘어간다. (단, 합을 외친 후 5초 안에 답을 말하지 않으면 –1점)
  6. 총 6번의 턴이 넘어가는 동안 아무도 ‘합’ 혹은‘결’을 외치지 않으면 해당 라운드가 종료되고, 다음 라운드로 넘어간다.
  7. 만약, 9장의 그림에서 더 이상 합이 없다고 판단된다면 ‘결’을 외칠 수 있다
  8. 실제로 합이 되는 그림이 더 이상 없을 경우, 결을 외친 플레이어는 승점 +3점이 된다
  9. 결을 외쳤는데 합이 되는 그림 조합이 남아있었다면 해당 플레이어는 –1점이 되고, 기회는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어간다.
  10. 게임은 총 10라운드로 진행, 승점이 낮은 플레이어가 탈락자가 되며, 탈락자의 가넷은 승리한 플레이어에게 넘어간다.

레이저장기

5회
  1. 레이저 장기는 레이저를 반사, 투과시켜 상대편의 왕을 제거하는 게임이다.
  2. 공격무기 레이저(1개)는 이동은 불가능하지만, 공격을 받아도 게임에서 제거되지 않는다. 자신의 턴이 끝나면 자동으로 자신의 레이저가 발사된다.
  3. 스플리터(1개)는 레이저를 직진으로 투과시키면서 반사시켜 레이저를 2개로 분리시킨다. 또한 레이저에 맞아도 제거되지 않는다.
  4. 왕(1개)은 어느 면이든 레이저를 맞으면 바로 제거되며, 왕이 제거되는 순간 게임이 종료된다.
  5. 세모기사(5개)는 삼각기둥, 네모기사(2개)는 사각기둥으로 거울이 장착된 1개의 면으로 레이저를 반사시킨다.
  6. 그러나 거울이 없는 나머지 면에 레이저를 맞으면 해당 말은 판에서 제거된다.
  7. 각 말은 지정된 위치에서 시작하며,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순서에 말의 위치를 하거나 혹은 을 할 수 있다.
  8. 말 이동시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말 1개를 상, 하, 좌, 우, 대각선 중 1칸 움직일 수 있다. (단, 레이저는 이동 불가)
  9. 방향전환 시 플레이어들은 레이저를 포함한 자신의 말 1개의 방향을 90도 돌릴 수 있다.
  10. 단, 레이저는 게임 판 바깥쪽으로 방향 전환할 수 없다.
  11. 말의 이동 or 방향전환이 끝나면 레이저가 발사. 누구의 말이든 거울이 아닌 면에 레이저를 맞으면 즉시 판에서 제거되고, 순서는 다음 사람에게 넘어간다.
  12. 게임은 한쪽의 왕이 제거될 때까지 진행되며, 먼저 왕이 제거된 플레이어가 최종탈락자가 된다.

암전게임

6회

회차별 우승자 및 탈락자

  • 탈락자와 데스매치 상대 중 이름 뒤에 *표가 붙은 참가자가 메인게임 탈락후보
회차 방송일 우승자 탈락자 데스매치
상대
비고
1 2013년 12월 7일 이다혜, 홍진호, 은지원, 이상민, 유정현 남휘종 * 임윤선
  • 메인매치 먹이사슬에서 각자의 승리조건을 만족한 5명 공동우승
2 2013년 12월 14일 홍진호 김재경 노홍철 *
  • 스트레이트를 완성하여 스트레이트의 중심인 홍진호가 우승
3 2013년 12월 21일 이두희, 이상민, 홍진호 이다혜 * 조유영 *
  • 승점 4점을 획득한 이두희, 이상민, 홍진호 공동우승
4 2013년 12월 28일 노홍철, 홍진호, 이두희, 유정현, 조유영 이은결 은지원 *
  • 암전게임 우승팀인 홍진호 외 4인이 공동우승
5 2014년 1월 4일 이상민 임윤선 * 임요환
  • 최종 칩수가 0개일 시 보너스 50점을 획득하는 개인법안을 갖고 있던 이상민이 우승
6 2014년 1월 11일 이상민 이두희 * 조유영
  • 폭탄 5개를 독점한 이상민이 우승
플레이어명 방송일 우승
횟수
2013년
12월 7일
(1회차)
2013년
12월 14일
(2회차)
2013년
12월 21일
(3회차)
2013년
12월 28일
(4회차)
2014년
1월 4일
(5회차)
2014년
1월 11일
(6회차)
2014년
1월 18일
(7회차)
2014년
1월 25일
(8회차)
2014년
2월 1일
(9회차)
2014년
2월 8일
(10회차)
2014년
2월 15일
(11회차)
2014년
2월 22일
(12회차)
홍진호 우승 우승 우승 우승 4
이상민 우승 우승 우승 우승 4
유정현 우승 면제 면제 우승 2
노홍철 생존 * 면제 우승 1
은지원 우승 면제 생존 * 면제 1
임요환 면제 생존 0
조유영 면제 생존 * 우승 면제 생존 1
이두희 우승 우승 탈락 * 2
임윤선 생존 면제 탈락 * 0
이은결 면제 면제 탈락 0
이다혜 우승 면제 탈락 * 1
김재경 탈락 0
남휘종 탈락 * 0

논란

6회 방영분에서 은지원, 조유영이 이두희의 신분증을 훔치는 등의 행위가 논란이 되었다. 시청자들은 폐지 서명까지 진행하고 있다. 폐지 서명 사이트: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objCate1=1&articleId=148364&pageIndex=1#commentFrame [6] 시즌 1에서 제작진은 물론 폭력이나 절도는 허용하지 않습니다라고 밝힌 바 있어 반칙 처리해야 할 것을 반칙 처리하지 않았다는 논란이 되었다. [7] [8] 시청자들은 반칙이라는 입장, 제작진은 반칙이 아니라는 입장을 보였다.

참고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