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헤지정: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Choboty (토론 | 기여)
잔글 일본의 행정 구역 분류 정비
Yjs5497 bot (토론 | 기여)
잔글 →‎역사: 맞춤법 교정. 사용자:yjs5497_bot의 맞춤법 교정목록을 참조하세요 using AWB
12번째 줄: 12번째 줄:


== 역사 ==
== 역사 ==
노헤지의 이름의 유래는 [[아이누어]]의 '논베치'로부터 온 것으로 "들 가운데를 흐르는 맑은 강"의 의미라고 한다. 옛부터 교통의 요충지로서 번창하였다. 또 현재는 시모키타·가미키타 지역의 광역 교류의 핵심 도시로서 그 기능의 발휘와 번영이 기대되고 있다.
노헤지의 이름의 유래는 [[아이누어]]의 '논베치'로부터 온 것으로 "들 가운데를 흐르는 맑은 강"의 의미라고 한다. 예부터 교통의 요충지로서 번창하였다. 또 현재는 시모키타·가미키타 지역의 광역 교류의 핵심 도시로서 그 기능의 발휘와 번영이 기대되고 있다.


* 1897년 8월 28일 - 정으로 승격하였다.
* 1897년 8월 28일 - 정으로 승격하였다.

2013년 12월 20일 (금) 19:39 판

노헤지 정의 위치

노헤지 정(일본어: 野辺地町)은 일본 아오모리 현 시모키타 반도의 기초부, 무쓰 만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가미키타 군의 정이다. 면적은 81.61km²이고 인구는 2010년 1월 1일 기준으로 14,266명이다.

기후는 야마세(북동풍)의 영향을 받아 일년 내내 냉량하며 겨울은 현내에서도 유수한 폭설 지대이다.

지리

시모키타 반도의 밑에 위치하고 북쪽으로 무쓰 만, 남쪽으로 에보시다케에 둘러싸여 있다.

인접한 자치체

역사

노헤지의 이름의 유래는 아이누어의 '논베치'로부터 온 것으로 "들 가운데를 흐르는 맑은 강"의 의미라고 한다. 예부터 교통의 요충지로서 번창하였다. 또 현재는 시모키타·가미키타 지역의 광역 교류의 핵심 도시로서 그 기능의 발휘와 번영이 기대되고 있다.

  • 1897년 8월 28일 - 정으로 승격하였다.

교통

철도

도로

자매 도시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