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환 수술: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Porthy (토론 | 기여)
트랜스젠더#성전환 수술 문서로 넘겨주기
황제펭귄 (토론 | 기여)
합병 대상 아님
1번째 줄: 1번째 줄:
{{출처 필요}}
#넘겨주기 [[트랜스젠더#성전환 수술]]
'''성전환 수술'''(性轉換手術, Sex reassignment surgery)은 용모나 성징을 다른 성으로 변경하는 [[외과]] 수술이다. 성전환 수술은 [[트랜스섹슈얼]](transsexual), [[트랜스젠더]](transgender)의 [[성정체성장애]](gender identity disorder)를 위한 치료 과정의 하나다. 또한 이 수술은 종종 유아의 [[간성 (성)|간성]] 치료에도 사용된다


== 명칭 ==
다른 표현으로 성확정 수술, 생식기 재건 수술이 있으며 '성전환 수술'이라는 말이 널리 쓰이고 있으나 아직까지 실제로 반대 성별의 기능을 완전히 가지도록 하지 못하고 있어 부정확한 명칭이다.
많은 GID환자나 여러 사람들은 성전환 수술보단 성확정 수술로 변경을 계속 요구중에 있다

== 방식 ==
이 수술은 외성기 재건 수술(GRS:Genital reconstruction surgery)이라고도 알려진 외부 성기를 변형하는 수술, 기타 생식기를 제거하는 수술 ([[생식선]]이나 [[자궁]]), [[유방]]의 확대, 축소등으로 이루어진다.

남성에서 여성으로 전환하는 경우 [[질 형성술]], [[유방 확대술]]등의 수술을 받는다.
여성에서 남성으로 전환하는 경우 [[음경]]을 만들기 위하여 다른 조직의 세포를 이식하거나(Phalloplasty) [[음핵]]을 키워 음경의 기능을 하는 수술(Metoidioplasty)을 받는다.

이러한 수술법의 장기적인 과제는 [[줄기세포]]로 자궁등을 배양하거나 면역 거부반응을 극복하고 생식기관을 이식하는 것이다.

{{토막글|의학}}


[[분류:수술]]
[[분류:수술]]
[[분류:트랜스젠더]]

2013년 11월 27일 (수) 18:33 판

성전환 수술(性轉換手術, Sex reassignment surgery)은 용모나 성징을 다른 성으로 변경하는 외과 수술이다. 성전환 수술은 트랜스섹슈얼(transsexual), 트랜스젠더(transgender)의 성정체성장애(gender identity disorder)를 위한 치료 과정의 하나다. 또한 이 수술은 종종 유아의 간성 치료에도 사용된다


명칭

다른 표현으로 성확정 수술, 생식기 재건 수술이 있으며 '성전환 수술'이라는 말이 널리 쓰이고 있으나 아직까지 실제로 반대 성별의 기능을 완전히 가지도록 하지 못하고 있어 부정확한 명칭이다. 많은 GID환자나 여러 사람들은 성전환 수술보단 성확정 수술로 변경을 계속 요구중에 있다

방식

이 수술은 외성기 재건 수술(GRS:Genital reconstruction surgery)이라고도 알려진 외부 성기를 변형하는 수술, 기타 생식기를 제거하는 수술 (생식선이나 자궁), 유방의 확대, 축소등으로 이루어진다.

남성에서 여성으로 전환하는 경우 질 형성술, 유방 확대술등의 수술을 받는다. 여성에서 남성으로 전환하는 경우 음경을 만들기 위하여 다른 조직의 세포를 이식하거나(Phalloplasty) 음핵을 키워 음경의 기능을 하는 수술(Metoidioplasty)을 받는다.

이러한 수술법의 장기적인 과제는 줄기세포로 자궁등을 배양하거나 면역 거부반응을 극복하고 생식기관을 이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