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난 요리: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Chobot (토론 | 기여)
잔글 봇:인터위키 링크 6 개가 위키데이터Q1156889 항목으로 옮겨짐. 이동 완료.; 예쁘게 바꿈
편집 요약 없음
3번째 줄: 3번째 줄:


== 개요 ==
== 개요 ==
중국의 일반적인 호칭은 〈후난 차이〉(湖南菜 Húnán cài) 또는 〈샹차이〉(湘菜 Xiāng cài)이다. [[사천 요리]], [[귀주 요리]]와 마찬가지로 [[고추]]를 많이 사용하고 중국의 매운 요리의 대표격이다. 극단적인 것은 큰 고추를 작은 고추와 도우치(豆豉)를 넣은 음식이 있다. [[사천 요리]]와 다른 점은 〈사천 마라〉(麻辣)에 〈솬라〉(酸辣)라고 불리는 맵고, 신고, 짠 맛이 있다는 점이다. 물론 모든 요리가 매운 것은 아니다.
중국에서의 일반적인 호칭은 〈후난 차이〉(湖南菜 Húnán cài) 또는 〈샹차이〉(湘菜 Xiāng cài)이다. [[사천 요리]], [[귀주 요리]]와 마찬가지로 [[고추]]를 많이 사용하고 중국의 매운 요리의 대표격이다. 극단적인 것은 큰 고추를 작은 고추와 도우치(豆豉)를 넣은 음식이 있다. [[사천 요리]]와 다른 점은 〈사천 마라〉(麻辣)에 〈솬라〉(酸辣)라고 불리는 맵고, 신고, 짠 맛이 있다는 점이다. 물론 모든 요리가 매운 것은 아니다.


호남 출신의 [[모택동]]이 무척 사랑한 요리로 알려져 〈마오지아차이〉(毛家菜)라는 부르기도 한다. 강렬한 풍미를 때문인지 호남 주민은 성미가 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남 사람과 싸움을 하지 말라"라는 농담이 존재 한다.
호남 출신의 [[중화인민공화국]] 초대 주석 [[마오쩌둥]]이 무척 사랑한 요리로 알려져 〈마오지아차이〉(毛家菜)라는 부르기도 한다. 강렬한 풍미를 때문인지 호남 주민은 성미가 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남 사람과 싸움을 하지 말라"라는 농담이 존재 한다.


== 대표 요리 ==
== 대표 요리 ==

2013년 5월 26일 (일) 21:14 판

중국 요리
4대 요리 계통
노요리
산둥 요리
허베이 요리
소요리
난징 요리
장쑤 요리
화이양 요리
월요리
광둥 요리
마카오 요리
차오저우 요리
홍콩 요리
천요리
쓰촨 요리
충칭 요리
8대 요리 계통
민요리
푸젠 요리
하카 요리
구이저우 요리
상요리
후난 요리
절요리
저장 요리
휘요리
안후이 요리
장시 요리
10대 요리 계통
경요리
베이징 요리
상하이 요리
톈진 요리
12대 요리 계통
예요리
둥베이 요리
허난 요리
랴오닝 요리
산시 요리
시짱 요리
신장 요리
섬요리
산시 요리
기타 계통
네이멍구 요리
윈난 요리
칭전 요리
하이난 요리
둥베이 요리
후베이 요리

후난 요리(湖南 料理)는 중국 후난 성의 향토 요리이다. 중국 팔대 요리 중 하나이다.

개요

중국에서의 일반적인 호칭은 〈후난 차이〉(湖南菜 Húnán cài) 또는 〈샹차이〉(湘菜 Xiāng cài)이다. 사천 요리, 귀주 요리와 마찬가지로 고추를 많이 사용하고 중국의 매운 요리의 대표격이다. 극단적인 것은 큰 고추를 작은 고추와 도우치(豆豉)를 넣은 음식이 있다. 사천 요리와 다른 점은 〈사천 마라〉(麻辣)에 〈솬라〉(酸辣)라고 불리는 맵고, 신고, 짠 맛이 있다는 점이다. 물론 모든 요리가 매운 것은 아니다.

호남 출신의 중화인민공화국 초대 주석 마오쩌둥이 무척 사랑한 요리로 알려져 〈마오지아차이〉(毛家菜)라는 부르기도 한다. 강렬한 풍미를 때문인지 호남 주민은 성미가 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남 사람과 싸움을 하지 말라"라는 농담이 존재 한다.

대표 요리

  • 검은 취두부

기타

베이징, 상하이 등 대도시는 물론 중소 도시에서도 호남 요리 전문점이 많다. 대만, 홍콩, 일본 등에 전문점이 있다.

같이 보기

주석

바깥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