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K-pop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elcome to K-pop Portal
K-pop 포털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K-pop대한민국의 대중음악으로, 대한민국에서 대중적 인기를 얻는 유행 음악을 말한다. 이러한 K-pop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가수로는 싸이, 방탄소년단 등이 있는데, 현재 아이돌이 거의 대다수를 차지한다. 2010년대 들어 K-pop은 규모가 더욱 커지고, 전 세계 많은 국가들로부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이러한 유행을 한류라고 부른다.

오늘의 아티스트

서인영(1984년 9월 3일 ~ )은 대한민국의 가수, 패션 디자이너, 배우이다.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 가동초등학교, 잠신중학교, 동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어린 시절부터 춤추고 노래하는걸 좋아했고, 고등학교 시절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길거리 캐스팅을 당해 2002년 쥬얼리에 합류했다.

2007년에 첫 솔로 음반 《Elly Is so HOT》을 공개해 타이틀곡 〈너를 원해〉로 활동하였으며, 이후 두 번째 솔로 음반(싱글)인 《Elly Is Cinderella》를 공개해 활동하였다. 같은 해 MBC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크라운 제이와 가상 커플을 하며 많은 인기를 누렸다. 2010년이 되자 쥬얼리를 탈퇴한 후, 첫 음반인 《Lov-Elly》를 공개하여 타이틀곡 〈사랑이라 쓰고 아픔이라 부른다〉로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화려한 컴백을 했다. 2010년 12월에는 디지털 싱글 "Ellythm"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리듬속으로〉로 활동했다. 2011년 11월 16일에는 두 번째 EP 음반 Brand New Elly를 발매했다. 2012년에는 10년간 함께 해왔던 스타제국을 떠나 서인영 컴퍼니라는 1인 기획사를 설립하여 활동하고 있다.

이달의 K-Pop 음반
2012년 "The Boys" 공연 중의 소녀시대.
2012년 "The Boys" 공연 중의 소녀시대.

The Boys》는 대한민국의 걸 그룹 소녀시대의 세 번째 정규 음반이다. 2011년 10월 19일 KMP 홀딩스인터스코프 레코드를 통해 발매되었다. 음반에는 프로듀서 테디 라일리가 대부분의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고, 이 외에 유영진, 김영후, Hitchhiker, 켄지, 황성제 등이 참여했다.

소녀시대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음반을 발매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The Boys》를 월드와이드 컨셉으로 작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전 앨범과는 달리 타이틀곡 "The Boys"는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한국어, 영어 버전으로 따로 제작했다. "The Boys"에는 소녀시대가 그간 해왔던 음악과는 달리 처음으로 랩파트가 도입되었고, 후크송이 아닌 강렬한 일렉트로팝 댄스 노래이다. 《The Boys》의 앨범 구성과 몇몇 수록곡 장르가 새로운 것이라는 점은 평론가들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평을 받았다.

소녀시대는 2011년 10월 21일 《뮤직뱅크》를 통해 처음으로 "The Boys"와 "Mr. Taxi"를 선보이며 컴백했다. 이후 2012년부터는 미국과 프랑스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국제 활동도 꾀했다. 앨범 《The Boys》는 가온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일본과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2위, 그리고 프랑스, 스페인 앨범 차트에 진입했다. 이 앨범은 한국에서 41만 장, 일본에서는 1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오늘의 그림
도와주세요!

이 문서들에게 도움을 주세요!

그 밖에 K-Pop에 관련된 문서들 중에서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문서들은 이 목록에 추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