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 네트워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카툰 네트워크
영문표기 Cartoon Network
약칭 CN
회사명 The Cartoon Network Inc.
개국일 1992년 10월 1일
본사 조지아주 애틀랜타
사장 톰 애샤임 (2021년부터)
모기업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계열사 Cartoon Network Enterprises Inc.
Cartoon Network Studios, Inc.
자매 방송국 부메랑
슬로건 Redraw Your World (그려봐 우리들 세상)
웹사이트 https://www.cartoonnetwork.com

카툰 네트워크(Cartoon Network)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에서 운영하는 미국의 어린이 텔레비전 채널이다. 베티 코헨이 설립하고 1992년 10월 1일 개국하였으며, 주로 액션에서 코미디를 아우르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방송한다.

카툰 네트워크는 7~15세의 어린이와 십대를 주시청자로 설정하고, 심야 방송 시간대인 어덜트 스윔을 별도로 운영하여 십대 후반 및 어른도 시청자로 끌어모으고 있다.

1993년에 영국, 1997년에는 일본, 2004년 북미라틴 아메리카, 2005년 유럽, 2006년 대한민국 순으로 지사가 설립되었다.

프로그램 편성[편집]

국가별 카툰 네트워크[편집]

대한민국[편집]

대한민국의 카툰 네트워크는 2006년 11월 10일중앙일보의 방송법인인 중앙방송미합중국의 카툰네트워크와 손을 잡아 사업 파트너를 맺은 뒤 국내 법인으로써 케이블TV와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의 채널 방송 사업자로 설립되었다.

주로 미국의 애니메이션을 주로 취급하며 일본의 애니메이션의 경우에는 오후, 심야 시간대에 맞춰 편성하며 대한민국의 애니메이션도 방영 시간대에 겹치지 않게 골고루 편성한다.

케이블 및 위성으로 영어 음성다중(音聲多重, MTS - Multichannel Television Sound) 듣기를 지원하고 있다.

2015년 4월 1일자로 타임워너 계열 터너엔터테인먼트네트웍스코리아가 카툰네트워크 코리아의 지분을 100% 인수했다.

2015년 11월에 카툰네트워크 코리아의 자매 채널인 부메랑이 개국되었다.

일본[편집]

중동부유럽[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