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 파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아이콘 헥스 덤프로 318 바이트를 차지한다. 첫 열은 각 행의 시작 주소를 나타내고, *는 반복되는 데이터로 생략된 주소를 나타낸다.

이진 파일(영어: binary file 바이너리 파일[*])은 텍스트 파일이 아닌 컴퓨터 파일이다.[1] "바이너리 파일"이라는 용어는 종종 "논-텍스트 파일(non-text file)"을 의미하는 용어로 사용된다.[2] 컴퓨터 파일로 컴퓨터 저장과 처리 목적을 위해 이진 형식으로 인코딩된 데이터를 포함한다. 이를테면, 포맷 텍스트를 포함하는 컴퓨터 문서 파일을 들 수 있다. 많은 이진 파일 형식은 문자열로 해석될 수 있는 부분을 포함하고 있다. 포맷 정보가 없는 문자열 데이터만 포함하는 이진 파일은 완전한 텍스트 파일이라고 한다.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파일은 보통 이진 파일과 구분짓는데 이진 파일은 완전한 텍스트 이상의 무언가를 더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진 파일을 텍스트 모드로 열면 다음 그림과 같이 글자가 깨진다.

바이너리 파일을 메모장으로 연 모습의 일부. 글자가 깨져 보인다.

각주[편집]

  1. “Binary file definition by The Linux Information Project (LINFO)”. 《www.linfo.org》. 2017년 10월 12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7년 10월 12일에 확인함. 
  2. “Ascii vs. Binary Files”. 《www.cs.umd.edu》. 2017년 10월 12일에 확인함.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