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탄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막탄 섬
지도

지리

위치 동남아시아

군도 비사야 제도

면적 65 km2

행정 구역
필리핀의 기 필리핀
지방 세부 주

인구 통계
인구 470,000명(2013년 기준)
인구밀도 6,615명/km2

민족 세부아노

막탄 리조트에서 본 풍경

막탄섬(Mactan Island)은 필리핀 중부 세부 주에 있는 섬이다. 세부 동해안, 세부 시의 앞바 다 불과 몇 킬로 떨어진 곳에 있으며, 세부 본섬과 막탄 만다우에 다리와 마르셀 페르낭 다리, 2개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개요[편집]

섬은 라푸라푸 시와 코루도봐 시의 두 자치 단체로 나뉘어 있다. 섬 중앙 부분은 세부와 국내외의 많은 도시를 연결하는 필리핀 제2의 막탄 세부 국제공항이 있고, 세부에 위치한 측면에서 수출 경제특구 등 산업 기지와 쇼핑센터 등 관광 명소, 맞은 편 동해안에는 해변, 리조트 호텔이 늘어서 있다.

공항에서 세부 시내까지는 차로 30 ~ 40분, 비치 리조트에서 2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다. 막탄 섬은 경치가 아름다우며 통풍이 좋고, 일반적으로 말하는 "세부 리조트"는 여기 막탄 아일랜드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고, 외국인 이민자도 많다.

이 섬은 "막탄 전투"의 무대이며, 마젤란이 임종한 땅으로 유명한 장소이다. 페르디난드 마젤란은 유럽에서 서향 항로로 필리핀에 도달하여 세부 영주들을 기독교로 개종시키고 에스파냐 왕을 준수했다. 그러나 무슬림 영주(다투)인 라푸라푸가 그것을 따르지 않자 서로 대립하여 전투가 벌어졌고, 그 와중에서 마젤란은 전사했다.[1] 이것은 필리핀인과 서양인 최초의 전쟁이며, 이때 마젤란을 격퇴했던 라푸라푸는 나중에 침략자에 대한 저항 영웅으로 여겨졌다.

섬에는 마젤란의 필리핀 기독교 선교와 세계 일주 도중에 죽음을 기념하는 《마젤란 기념비》가 세워져 있는데 그 옆에는 마젤란 함대의 병사와 싸운 《라푸라푸 동상》이 세워져 있다. 아일랜드 최대의 도시 라푸라푸 시는 그를 기념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관광[편집]

막탄 섬은 세부 주의 주요 관광지로, 대다수의 관광객들이 막탄 섬에서 투어를 즐긴다. 막탄 섬은 산호섬으로 다이빙, 스노클링, 아일랜드 호핑투어, 젯스키, 세일링 등 최적의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섬이다.

비사야 지방의 유일한 아쿠아리움이 막탄 섬에 위치해 있다.

교통[편집]

사진[편집]


각주[편집]

  1. 라이너 M 슈뢰더 <개척가 탐험가 모험가> 좋은생각 2000년 p57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