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Boy (Darling Boy)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Beautiful Boy (Darling Boy)〉
존 레논싱글
Double Fantasy》의 싱글
B면Watching the Wheels
출시일1981년 4월 11일
포맷7인치 싱글
장르팝 록
길이4:02
레이블게펀
작사·작곡존 레논
프로듀서존 레논, 오노 요코, 잭 더글라스
존 레논 싱글 연표
Woman
(1981)
Beautiful Boy (Darling Boy
(1981)
Love
(1982)

Beautiful Boy (Darling Boy)〉는 1980년 존 레논에 의해 씌여지고 발표된 곡이다. 레논의 생전 마지막 앨범이자 오노 요코와의 공동 앨범인 《Double Fantasy》에 수록되었다. 레논이 사망한 후, "Watching the Wheels"를 B 사이드로 싱글 커트되기도 했다.

폴 매카트니는 1982년 BBC 라디오 쇼 "데저트 아일랜드 디스크"의 40 주년 기념 에디션에 출연, "Beautiful Boy (Darling Boy)"를 가장 좋아하는 레논의 곡 중 하나로 선택했고, 2007년 6월 오노 요코 또한 같은 쇼에 출연, "Beautiful Boy (Darling Boy)"를 가장 좋아하는 레논의 곡 중 하나로 선택했다.[1]

이 곡은 1982년 11월 발매된 존 레논의 편집 앨범 《The John Lennon Collection》의 홍보를 위해 싱글 "Happy Xmas (War Is Over)"의 B 사이드로 사용되었다.[1]

배경[편집]

이 곡은 발표 당시 5살이었던 아들 숀 레논에게 바치는 일종의 자장가이다. 레논은 비틀즈 시절에도 전처 신시아 파월과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 줄리안 레논에게 바치는 "Good Night"(덧붙여서, 이 곡이 발표된 당시의 줄리안의 나이도 5살이었다.)을 발표한 적이 있지만, "(아빠 노릇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부끄럽다"는 이유로 링고 스타가 대신 부르게 했다. 하지만 이 곡에서는 스스로 노래하고 있다.[1]

가사[편집]

이 곡의 가사에서는 레논이 어린 아들 숀에게 인생에 관해 말하고 있는 인상깊은 문구들이 나타난다.[2] 이러한 문구들은 비틀즈 시절 폴 매카트니와 함께 만든 "We Can Work It Out"이나 솔로 시절 발표한 "How?"에서도 나타나고 있어, 이 곡을 앤서송으로 보는 경우도 있다.

Out on the ocean sailing away / I can hardly wait / To see you come of age / But I guess we'll both just have to be patient / 'Cause it's a long way to go / A hard row to hoe / Yes it's a long way to go (바다에 나가 항해하면서 / 기다리기 힘들구나 / 네가 자라서 어른이 된 모습을 보는 걸 / 하지만 우리 둘 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겠지 / 왜냐하면 갈 길이 머니까 / 아주 힘든 길이란다 / 그래, 갈 길이 멀단다)
 
— "Beautiful Boy (Darling Boy)"의 연결구 부분

이 곡의 마지막에서 레논은 그가 쓴 비틀즈의 곡 "Good Night"에서 링고 스타가 "Good night, good night, everybody ... (좋은 밤, 좋은 밤, 모두)"라고 마지막에서 속삭였던 것처럼, "Goodnight Sean, I'll see you in the morning (좋은 밤 숀, 아침에 보자)"라며 마찬가지로 속삭이고 있다.

각주[편집]

  1. “Beautiful Boy (Darling Boy)” (영국 영어). 2010년 8월 23일. 2018년 12월 1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8년 12월 11일에 확인함. 
  2. 'Beautiful Boy'. 2018년 12월 1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8년 12월 11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