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퍼슨 에어플레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제퍼슨 에어플레인

제퍼슨 에어플레인(Jefferson Airplane)은 미국사이키델릭 록 음악 그룹인데, 1980년대에 '스타십(Starship)'으로도 활동했다.

1965년에 데뷔 공연을 가졌는데, 포크록 음악을 섞은 그들의 음악은 신선한 충격을 던져 주었다. 1967년에 〈Somebody To Love〉, 〈White Rabbit〉(화이트 래빗) 등이 인기를 얻었으며, 1968년에는 〈Lather〉와 〈Triad〉 등이 인기를 얻었다. 또한, 1970년에는 〈Have You Seen The Stars Tonite〉이 사랑을 받았다. 1973년에 라이브를 모은 앨범을 내놓아 〈High Flying Bird〉가 호평을 받았다. 1974년에는 《Dragonfly》를 발매하여 〈Hyperdrive〉와 〈Ride The Tiger〉, 〈Caroline〉 등이 호평을 거두었다. 1975년에는 《Red Octopus》를 내놓아 〈Miracles〉와 〈Play On Love〉, 〈Tumblin'〉 등이 큰 인기를 거두었다. 1979년에는 〈Jane〉이 인기를 얻었으며, 1980년에는 원년 멤버들이 참여하여 만든 《Heart》 가 큰 인기를 거두었다.

음반 목록[편집]

같이 보기[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