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인용 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인용 틀은 위키백과 내에서 출처를 밝히기 위해 꼭 필요한 인용을 일관된 형식에 맞춰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 인용 틀은 필수가 아니며, 사용자들의 합의 또는 필요에 따라 취사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주와 함께 사용하기[편집]

인용 틀을 각주 내에서 보이게 하려면 틀을 <ref>...</ref> 태그를 통해 묶어야 합니다. 그 후에는 각주가 나타날 부분을 문서 하단에 다음과 같이 지정해야 합니다.

== 각주 ==
{{각주}}

동일한 인용 틀을 문서 내에서 다시 사용하려면, 이름 속성을 지정해야 합니다. <ref name="이름">인용</ref>와 각주를 한 번 정의한 후, 문서의 다른 부분에서 <ref name="이름" />과 같이 쓰면 똑같은 각주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용된 부분으로 링크 만들기[편집]

인용된 부분이 있는 곳으로 위키 링크를 만들려면 {{harv}}나 {{sf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umford 1999’ 이 링크는 하단에 있는 인용 틀로 링크를 만듭니다. 이 방법은 본문 내에서 링크를 만들거나, 각주 목록을 간단하게 하기 위해 주로 쓰입니다.

  • Mumford, David (1999), 《The Red Book of Varieties and Schemes》 2판, 198쪽 

기본 인용 틀[편집]

다음은 인용의 중심이 되는 기본 인용 틀입니다. {{인용}}을 제외한 아래 모든 인용 틀은 시카고 양식APA 양식의 규칙을 대체로 따릅니다. 이 틀들은 모듈:Citation/CS1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타 틀

그 외 다른 틀은 분류:인용 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