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플로라 온라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orld Flora Online에서 넘어옴)

월드 플로라 온라인
사이트 종류백과사전
사용 언어영어
제작자큐 왕립식물원, 미주리 식물원
시작일2012년 10월
웹사이트about.worldfloraonline.org
현재 상태접속 가능

월드 플로라 온라인(World Flora Online)은 세계의 식물 종에 대한 인터넷 기반 공개 데이터베이스이다.

설명[편집]

WFO(World Flora Online)는 2012년 10월에 플랜트 리스트의 후속 프로젝트로 2020년까지 알려진 모든 식물의 온라인 식물계(flora)를 게시할 목적으로 시작된 공개 액세스 데이터베이스이다.[1] 이는 202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식물 종의 손실을 멈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유엔 생물 다양성 협약의 프로젝트이다. 2011-2020 GSPC (Global Strategy for Plant Conservation )의 업데이트된 목표 1: "알려진 모든 식물의 온라인 식물계(flora)" 생성에 대응하여 전 세계 기관의 협력 그룹에서 개발했다.

알려진 모든 식물 종의 접근 가능한 식물계는 식물의 보존을 위한 기본 요구 사항으로 간주되었는데, 이러한 전략의 다른 목표의 달성 및 모니터링을 위한 기준선을 월드 플로라 온라인에서 제공한다. GSPC의 이전 목표는 The Plant List로 2010년에 달성되었다.[2][3] WFO는 2012년에 미주리 식물원, 뉴욕 식물원, 에든버러 왕립식물원 , 큐 왕립식물원 등의 4개 기관으로 구성된 초기 그룹에 의해 고안되었다.[4] 전체적으로 총 36개 기관이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3]

참조[편집]

서지[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