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iting for the Sun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music.png
《Waiting for the Sun》
도어스정규 음반
발매일1968년 7월 3일
녹음1968년 1월~5월
장르사이키델릭 록, 애시드 록
길이33:10
언어영어
레이블엘렉트라
프로듀서폴 A. 로스차일드
도어스 연표
Strange Days
(1967)
Waiting for the Sun
(1968)
The Soft Parade
(1969)

Waiting for the Sun》은 미국의 록 밴드인 도어스의 세 번째 스튜디오 음반이다. 로스앤젤레스TTG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이 음반의 11곡은 1968년 2월부터 5월 사이에 녹음되었으며, 엘렉트라 레코드가 1968년 7월 3일에 발매하였다. 이 음반은 밴드의 유일한 1위 음반(4주 동안 차트 1위)이 되었고 두 번째 미국 1위 싱글 〈Hello, I Love You〉(1968년 8월 3일부터 2주 동안)가 수록되었다. 이 음반에서 발매된 첫 번째 싱글은 빌보드 핫 100에서 39위로 정점을 찍은 〈The Unknown Soldier〉이다. 이 음반은 또한 영국에서 처음으로 히트한 음반이 되었으며, 이 음반은 16위로 정점을 찍었다.

많은 곡들이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졌다. 폴 A. 로스차일드의 음반 제작은 다수를 차지했고 어느 순간 드러머 존 덴스모어짐 모리슨의 행동에 좌절된 세션에서 퇴장했다. 비록 도어스가 그들의 연극 작곡인 〈Celebration of the Lizard〉를 녹음하려고 여러 번 시도했고 이 작품이 음반의 두 번째 면을 차지하도록 의도했지만, 이 곡은 후에 보류되었다. 그러나 〈Not to Touch the Earth〉는 부분의 녹음이 포함되었고 음반의 게이트폴드 슬리브 안에 〈Celebration of the Lizard〉에 대한 가사가 모두 인쇄되었다. 〈Waiting for the Sun〉이라는 곡도 음반 세션 중에 녹음되었으나 잠시 중단되었고 이후 1970년에 음반 《Morrison Hotel》에 생겼다. 음반의 커버는 로스앤젤레스의 로렐 캐년에 있는 폴 페라라에 의해 찍혔다.

2018년 음반 발매 50주년과 동시에, 라이노 레코드가 더블 CD / 싱글 LP판을 발매했다. 이것은 오랫동안 도어스 사운드 엔지니어였던 브루스 보닉에 의해 감독되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