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EUROBEAT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SUPER EUROBEAT(슈퍼 유로비트, 일본어: スーパーユーロビート)는 일본의 음반사인 에이벡스에서 1990년부터 현재까지 계속 출시하고 있는 편집 음반 시리즈이다. 이탈리아에서 제작된 유로비트 음악들을 모아둔 편집반으로, 1990년 비트 프리크에서 타임 레코드의 유로비트 음악을 수입하면서 시작되었으며 1991년 이후로는 에이벡스에서 출시하였다.

역사[편집]

1990년도에 비트프리크 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에이벡스 엔터테인먼트는 처음에 이 슈퍼 유로비트를 가지고 사업을 시작했는데,이때부터 슈퍼유로비트가 시작되었다.처음 2~3년간에는 타임 레코드와 A Beat-C,Flea 레코드나 개인 작업자들이 곡을 공급했으나,1994년도에 Hi-NRG Acttak을 시작으로 1995년도에는 Delta와 바이브레이션,나중에는 SCP까지 참여하게 된다.그렇게 1,2,3차 유로비트를 이끌던 슈퍼유로비트는,주춤했었던 2010년대 초반의 유로비트 시장의 부진을 딛고 계속 발매중이다.

이니셜 D[편집]

에이벡스는 슈퍼 유로비트의 홍보 차원으로 원작 만화를 주제로한 동명의 애니메이션 이니셜 D을 제작하였으며 작중에서 사용된 유로비트 곡들을 사운드트랙으로 출시하였다. 이니셜D의 공도 고갯길에서 벌어지는 레이스장면과 '신나는 리듬+빠른 비트'의 특징을 가진 슈퍼유로비트와의 조합은 성공적이었다. 대부분 슈퍼유로비트를 알게 된 경로가 이니셜D일 정도로 그 효과는 엄청났다. 이렇게 급상승된 슈퍼유로비트의 인기는 자동차 경주 관련 영상을 봐도 슈퍼 유로비트 곡이 삽입된 경우가 적지 않다.

유로마하(Euromach)[편집]

유로마하는 유로비트 곡들을 논스탑 믹스로 출시한 시리즈로 슈퍼 유로비트 본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마하는 마하 수(Mach number)의 마하에서 따온 말이다.

Hi-NRG 80's[편집]

Hi-NRG 80's 는,기존에 슈퍼 유로비트에 실렸었던 곡들을 싣지 않고, 유로비트 곡들의 원조격인 하이 에너지와 이탈로 디스코 곡들을 모아서 낸 앨범이다.

슈퍼 GT[편집]

일본의 자동차 경주 대회인 슈퍼 GT와 관련된 논스탑 믹스 시리즈로 관련된 레이싱걸이 엔딩 보컬로 참여하였다.

스페셜 콜랙션[편집]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