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U2의 노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One〉
U2싱글
수록 앨범Achtung Baby
B 사이드〈Lady with the Spinning Head (UV1)〉
발매일1992년 2월 24일
포맷7인치 싱글, 12인치 싱글, 카세트 싱글, CD 싱글
녹음1990년 10월~1991년 9월
장르
길이4:36
레이블아일랜드
작사·작곡U2
프로듀서다니엘 라누아, 브라이언 이노
U2 싱글 연표
Mysterious Ways
(1991)
One
(1992)
Even Better Than the Real Thing
(1992)

One〉은 아일랜드의 록 밴드 U2의 곡이다. 이 곡은 1991년 그들의 음반인 《Achtung Baby》의 세 번째 곡으로 1992년 2월에 음반의 세 번째 싱글곡으로 발매되었다. 베를린에 있는 한사 스튜디오에서 음반을 녹음하는 동안, U2의 소리와 그들의 재료의 질을 놓고 밴드 멤버들 사이에 분쟁이 일어났다. 긴장감은 밴드 멤버들이 기타리스트인 디 에지가 스튜디오에서 연주하고 있는 코드 진행에 영감을 받아 곡을 작곡한 후 그들이 〈One〉의 즉흥으로 돌파구를 마련하기 전까지 그 밴드를 해체하도록 거의 자극했다. 리드 싱어 보노가 쓴 이 가사는 밴드 멤버들의 분열된 관계와 독일의 재통일에서 영감을 얻었다. 비록 가사가 표면상으로는 "분규"를 묘사하지만, 그것들은 다른 방식으로 해석되어왔다.

〈One〉은 자선 싱글로 발매되었으며, 에이즈 연구로 나아간다. 이 곡은 아이리시 싱글 차트, 미국의 《빌보드음반 록 트랙, 모던 록 트랙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싱글 차트 7위, 빌보드 핫 100 차트 10위에 올랐다.

이 곡은 발매 후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그 이후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곡들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발표되었다. U2는 1992년 이 곡의 라이브 데뷔 이후 대부분의 투어 콘서트에서 〈One〉을 공연했고 이 곡은 이 밴드의 많은 콘서트 영화에 출연했다. 〈One〉은 종종 인권이나 사회정의의 대의명분을 촉진하기 위해 이 그룹이 사용하는데, 이 노래는 보노의 자선단체인 ONE 캠페인에 이름을 붙인다. 2005년, U2는 R&B 레코딩 아티스트인 메리 J. 블라이즈와 함께 《The Breakthrough》라는 음반에 듀엣으로 이 곡을 다시 녹음했다.

참여 인원[편집]

U2

추가 인원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