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월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MapleStory Worlds에서 넘어옴)

메이플스토리 월드
Maplestory Worlds
개발사대한민국 넥슨 코리아
배급사미국 토벤 스튜디오
디렉터신민석
시리즈메이플스토리
엔진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출시일
장르게임 엔진,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게임
원작메이플스토리
언어한국어, 영어
시스템 사양Windows 7 64bit, Intel Core i3, 4GB, GeForce 8600GT, Radeon HD2400 이상 그래픽 카드, 용량 5GB 이상 하드 디스크, DX10 이상 DirectX
웹사이트메이플스토리 월드

메이플스토리 월드(MapleStory Worlds)는 2022년 9월 1일부터 대한민국에서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 IP 리소스를 활용해 유저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및 게임 제작 시스템이다. 아바타 상품이나 월드 상품 등 컨텐츠를 제작하여 판매한 유저는 크리에이터 출금 프로그램을 통해 수익을 공유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고, 자체 화폐 '월드코인'을 통해 게임 내 아바타 상품이나 월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여 윈도우, AOS, iOS 환경에서 콘텐츠 창작과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프로모드에서는 Lua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하고, 꾸미기 모드에서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개발할 수 있다.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메이플스토리 에센 뿐만이 아닌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에셋을 게임 낸 리소스로 사용할 수 있다.

'항아리 게임'으로 잘 알려진 Getting Over It with Bennett Foddy와의 협업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1] 원작 맵과 더불어 메이플스토리 월드 오리지널 맵이 추가 되어있다.

2022년 10월부터 서울시 강남구와 초등학생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 교육을 진행했고, 2023년 중 강남구 관내 전체 초등학교와 강남미래교육센터에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2]

GS 리테일과의 제휴로 '우리동네 GS' 오픈했다.[3]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페스티벌'에서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을 함께 실행하고 퀴즈쇼를 가졌다.[4]

출시 전 정보[편집]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2021년 넥슨 쇼케이스에서 공개한 신작이며, 메이플스토리 IP를 사용해 유저가 다양한 모드를 직접 만들 수 있는 플랫폼 소프트웨어이다.

2022년 8월 12일(한국시간) Project MOD(가칭)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MapleStory Worlds)로 정식 명칭을 공개하였다.

오픈 전부터도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했으며, 사전에 다양한 월드들이 제작되고 있는 모습이다.

Lua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코딩하는 모습이 보인다.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으로 볼 때, PC/모바일 모두 콘텐츠 창작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플레이도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링크)

2021년 9월 29일 새로운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메이플스토리 에센 뿐만이 아닌 이미지 에셋을 로컬에서 따로 불러올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보인다.

연혁[편집]

2022년 8월 12일(한국시간) Project MOD(가칭)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MapleStory Worlds)로 정식 명칭을 공개하였다.[5]

2022년 9월 1일 한국에서 시범 서비스를 런칭했다.[6] 추후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해 정식 출시 계획이다.[7]

월드 목록[편집]

  • 항아리게임 리턴즈
  • 광부 시뮬레이터
  • 성지키기 온라인
  • 메이플 용사단 키우기
  • 아르테일
  • MSW: 배틀 아레나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