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E YOUR MIND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LOSE YOUR MIND
보아싱글
THE FACE의 싱글
출시일2007년 12월 12일
포맷CD, DVD
레이블avex trax
보아 싱글 연표
LOVE LETTER
(2007)
LOSE YOUR MIND
(2007)
be with you.
(2008)

LOSE YOUR MIND〉는 가수 보아일본 24번째 싱글이다. 팬클럽 메일을 통해 2007년 10월 하순에 싱글 발매 정보와 곡의 장르 등 대략적인 정보가 발표되었고, 11월에 들어서 싱글 제목, 자켓 사진 등이 공식 홈 페이지에 게재되었다. 11월 19일 밤, 마이니치 방송의 프로그램 《MUSIC EDGE + Osaka Style》에 보아가 직접 출연하였고, 이날 방송에서 〈LOSE YOUR MIND〉의 뮤직 비디오 일부가 소개되기도 했다. 뮤직 비디오 전체가 공개된 건 11월 22일 밤이었다.

싱글의 타이틀 곡 〈LOSE YOUR MIND〉는 〈[[다키시메루|抱きしめる]]〉 이후 2년 만의 겨울에 발매하는 댄스곡이다. 일본의 록 밴드 DOPING PANDA의 보컬·기타리스트인 Yutaka Furukawa가 게스트 기타리스트로 참여하여 곡의 펑키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곡의 분위기에 맞게 뮤직 비디오에는 격렬한 안무가 등장한다. 패션쇼의 런웨이를 연상하게 하는 무대를 배경으로, 의자를 이용하여 춤을 추거나 남자 댄서의 무릎에 앉는 등의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커플링 곡 〈Smile again〉은 보아 본인이 작사를 맡은 서정적인 발라드 곡이다. 2007년 7월부터 테레비아사히의 《토요 와이드 극장》의 테마곡으로 선정되어 방송되기 시작했다. 《토요 와이드 극장》은 30년의 역사를 가진 장수 드라마로, 이전에 테마곡을 맡았던 가수에는 ZARD, 마쓰다 세이코 등이 있다.

2008년 2월 27일 발매된 6번째 정규 앨범 《THE FACE》에 이 싱글에 수록된 2곡 모두 수록되었다.

트랙 리스트[편집]

CD (Disc 1)
트랙 수록곡 작사·작곡·편곡
01 LOSE YOUR MIND
feat.Yutaka Furukawa from DOPING PANDA
작사 : 후지바야시 쇼코
작곡 : Jonas Jeberg, Simon Brenting, Damon Sharpe, Greg Lawson
편곡 : h-wonder
02 Smile again 작사 : 보아 / 작곡·편곡 : 다나카 나오
03 LOSE YOUR MIND
feat.Yutaka Furukawa from DOPING PANDA (Instrumental)
작곡 : Jonas Jeberg, Simon Brenting, Damon Sharpe, Greg Lawson
04 Smile again (Instrumental) 작곡 : 다나카 나오
DVD (Disc 2)
01 LOSE YOUR MIND feat.Yutaka Furukawa from DOPING PANDA (Music Clip)
02 ※첫회반 한정
LOSE YOUR MIND feat.Yutaka Furukawa from DOPING PANDA (Music Clip Making)